BBQ배 2020 전국대학배구 고성대회에서 성균관대 `우승`

‘BBQ배 전국대학배구 고성대회’가 성균관대학의 우승으로 성공적인 마무리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무관중 개최된 해당 대회는 BBQ가 후원했으며 한국대학배구연맹이 주최하고 한국대학배구연맹, 고성군배구협회가 주관하였다. 이번 대회는 지난 6일부터 14일까지 9일간 고성군국민체육센터에서 18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했다.

결승전은 지난 14일 오후 4시에 고성군국민체육센터에서 성균관대학교와 홍익대학교가 맞붙어 세트스코어 3-1로 성균관대학교가 우승을 차지했으며 홍익대 준우승, 인하대와 중부대가 공동 3위를 기록했다.

고성군과 한국대학배구연맹은 이번 대회가 코로나19 상황에서 개최되는 올 시즌 첫 대학배구인 만큼 코로나19 관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해 무관중대회로 개최되었다.

대회장 출입자는 사전에 등록하고 자외선 소독 부스, 열화상 카메라, 체온 측정 등 철저한 출입과정을 거쳐 14일간 동선과 체온을 체크한 문진표를 체출한 다음 출입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입구와 출구를 분리해 선수단 간 접촉을 최소화했다.

또한 관련 부서와 협조해 선수단이 이용하는 숙박, 식당 등에 코로나19 관리에 대해 안내하고 의심환자 발생 등 만일의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경기장 수시방역 및 임시격리소를 마련하고 고성군 보건소, 고성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 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대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말하며 “대학배구의 박진감 넘치는 모습을 통해 힘들고 지친 국민들이 힘을 얻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