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펫캉스는 금호리조트에서!

∙ 금호리조트, 설악·화순·제주에 펫팸족을 위한 ‘펫룸’ 오픈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반려동물 1,000만 시대를 맞아 펫팸족(Pet+Family)이 증가하면서 반려동물과의 여행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펫캉스(Pet+Vacance)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날 정도로 반려동물을 동반한 여행이 우리 일상 생활 속에 자리를 잡으며, 펫코노미(Pet+Economy) 시장이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종합레저기업 금호리조트는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해 1월 금호설악리조트 펫룸 오픈에 이어 지난 7월 20일 금호화순리조트에도 펫룸을 추가로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금호화순리조트 펫룸은 4인 정원 객실로 8kg 이하 소형견 1마리를 동반할 수 있다. 객실에는 펫 전용 매트, 침대, 방수쿠션, 식기세트 및 담요 등 펫을 위한 비품으로 구성했으며, 배변패드, 배변봉투, 탈취제 및 물티슈 등을 웰컴키트로 제공해 펫팸족들의 여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금호리조트 마케팅 관계자는 “최근 펫팸족 증가추세에 힘입어 금호화순리조트 패밀리타입 중 일부 객실을 애견 동반 객실로 운영하게 됐다”며 “향후 고객 수요에 따라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금호리조트는 오는 7월 29일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금호제주리조트 다랑쉬관 1층에도 펫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펫룸 이용고객 전용 출입구를 통해 애견 동반 고객이 리조트를 편안하게 드나들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일반고객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한편, 금호리조트는 여름을 맞이해 SNS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은 8월 12일까지이며, 금호리조트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 계정을 팔로우하고 올 여름 나만의 휴가계획을 댓글로 남기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에게는 금호리조트 무료숙박권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금호리조트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금호리조트는 경남 통영, 전남 화순, 강원도 설악, 제주 전국 4곳에 위치한 직영콘도, 아산스파비스, 아시아나컨트리클럽, 중국 산동성의 웨이하이포인트 호텔&골프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서비스대상 12년 연속 종합대상 수상에 이어 2014년 업계 최초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고, 2016년 ‘제 40회 국가생산성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2019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리조트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등 우수한 서비스품질로 고객의 만족도가 높은 ‘아름다운 리조트’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