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호텔 체인 – 호텔 스카이파크, 브랜드 해외 수출 

호텔스카이파크_전호점2

[여행 레저] 대한민국 토종호텔 체인인 호텔 스카이파크는 프렌차이즈 확장을 위해 사우디 아라비아 소재의 알바라드인(Albalad Inn)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7 22일 체결 완료되었고이번 협약을 통해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에 호텔 스카이파크 브랜드를 수출할 수 있게 되었다주로 외국에서 호텔브랜드를 로열티를 지급하고 수입 해 왔던 보통의 호텔들과는 달리 이례적으로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호텔 스카이파크 브랜드는 알바라드인에서 추가로 오픈하는 50객실 이상의 슈페리어급 호텔 브랜드로 사용될 예정이며현재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 첫 오픈을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호텔 스카이파크 관계자는 첫 호점을 오픈한 이래로 국내 호텔 브랜드가 해외에서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해왔고이번 협약으로 그 부분이 입증된 것이 큰 의미가 있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최근 한국의 주요 거점에 일본 브랜드를 포함한 외국 브랜드 호텔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과 달리 호텔 스카이파크는 외국에 로열티를 1원도 내지 않는 순수 국내 자본 호텔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호텔 스카이파크는 2010년 설립된 국내 토종 호텔 체인으로이미 외국에서는 널리 알려진 브랜드이다명동동대문제주송도 등 한국에 이미 8개의 호텔을 가지고 있는 저력 있는 로컬 브랜드라고 알려져 있다.

이번 협약으로 국내 토종 브랜드인 호텔 스카이파크 브랜드가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호텔 브랜드 임이 입증되었다는 것이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겠다.

정인태 여행레저신문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