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 메리어트 서울 ‘플레이버즈’에서 선보이는 한국 와인 10선, 전통주 베스트 10선 및 무료 시음 특별 뷔페 디너

JW-메리어트-서울-플레이버즈-한국-와인-특별-디너

[여행 레저] JW 메리어트 서울의 2층에 위치한 ‘플레이버즈(Flavors)’가 가을을 맞이하여 한국 와인 베스트 10선과 전통주 베스트 10선을 최고급 뷔페 요리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에는 한국 와인을 무료로 시음하며 뷔페를 즐길 수 있는 ‘한국 와인 특별 뷔페 디너’도 준비된다.

플레이버즈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정하봉 매니저는 2010년 칠레에서 개최된 제13회 세계 소믈리에 대회에 한국 국가대표로 최초로 출전한 소믈리에로, 다양한 100여종의 수입 와인 및 본인이 직접 선정한 한국 와인 베스트 10선과 전통주 베스트 10선을 매력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이고 있다.

플레이버즈에 새로 추가된 ▲’한국 와인 베스트 10선’에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폐회식에 방문한 이방카 트럼프 보자관을 위해 상춘재 만찬에서 만찬주로 제공된 충북 영동의 ‘여포의 꿈’을 비롯해 충남 예산의 사과로 만든 ‘추사 로제’와, 국제 와인품평회인 베를린 와인 트로피에서 수상한 경북 영천 지역의 ‘We Winery(위 와이너리)’ 등 고품질로 검증받은 와인들로만 선정되었다.

▲’전통주 베스트 10선’에는 2017년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 방한 시 한미정상회담 공식 만찬주로 선정되어 많은 인기를 얻었던 ‘풍정사계 춘’과 조선 3대 명주 중 하나이자 식품 명인 제9호 조정형 명인이 만드시는 ‘전주 이강주’, 조선시대 고관 대작의 집에서 약주로 마셨다는 ‘감홍로’, 백제의 1500년 전통이 깃든 전통주이자 식품명인 제 19호 우희열 명인이 만든 ‘한산 소곡주’ 등이 선정되었다.

특히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저녁에는 정하봉 소믈리에가 엄선한 한국 와인 생산 업체들의 최고 전문가들이 직접 플레이버즈에 방문하여 한국 와인들을 무료로 테이스팅 해주고 고객들과 직접 소통해보는 ▲‘한국 와인과 함께 하는 특별 뷔페 디너’도 진행한다. 8월에는 충남 예산에서 생산되는 ‘추사 로제’, 9월에는 대부도 포도 농가인 그린영농조합이 포도를 경작해 생산하는 ‘그랑꼬또’, 10월은 충북 영동 지역에서 생산하는 ‘샤토 미소’, 11월은 경북 영천 지역에서 생산하는 ‘We 와이너리(We Winery)’ 등을 테마로 플레이버즈 별도의 스테이션에서 무제한 시음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가격은 추가 비용 없이 평일 디너 뷔페 가격과 동일하다.

플레이버즈는 단순한 뷔페 레스토랑이 아닌 다양한 미식체험 공간으로, 라이브 스테이션에서 직접 셰프들과 대화하고 교감 할수 있을 뿐만 아니라 테이블을 책임지고 있는 담당 서버를 통해 어떻게 하면 가장 효과적으로 플레이버즈 다이닝을 즐길수 있는지 자세한 가이드를 받을 수 있다.

뷔페 메뉴들을 코스 요리처럼 즐길 수 있는 식사 순서, 믹스 & 매치하여 함께 맛보면 좋은 베스트 궁합 메뉴 등 재미있고 다양한 방법들을 추천해 준다. 또한 그에 매칭되는 세계 각국의 와인 및 한국 와인과 전통주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플레이버즈 뷔페 섹션은 크게 샐러드, 수프, 씨푸드, 그릴, 콜드 & 핫, 라이브 스테이션, 디저트로 구성되며 7개의 라이브 스테이션 공간에서 담당 셰프들이 주문과 함께 즉석으로 조리한 요리들을 제공하여 신선하고 뜨겁게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강점이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주문과 동시에 구워 내는 나폴리식 수제 화덕 피자와 라이브 스테이션에서 바로 조리해주는 파스타를 포함하여 바닷가재, 대게, 신선한 스시와 사시미를 포함한 해산물 요리와 그릴로 구워낸 다양한 육류 메뉴가 있으며, 동남아, 중동, 남미 등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맛과 향이 가득한 에스닉 푸드도 준비된다.

뿐만 아니라 직접 담근 김치와 젓갈 등 정성이 가득한 한식, 딤섬 및 독특한 메뉴로 구성된 일품 중식, 최고급 치즈와 *샤퀴테리(프랑스어로 육가공품을 일컬음), 달콤한 디저트와 신선한 과일 등을 모두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

식사가 끝난 후에는 전문 바리스타가 신선한 원두를 갈아 원하는 스타일의 커피를 제조해 테이블로 직접 서빙해주어 편리하게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다.

플레이버즈는 조식, 중식, 석식 뷔페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단품 메뉴도 주문 가능하다. 10인에서 14인까지 수용 가능한 프라이빗 다이닝 공간도 2개 준비되어 있다.

정인태 여행레저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