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가 들린다’ 왕초보 서퍼 노홍철-장도연-김요한 중 ‘서핑 우등생’은 누구? 11일 첫 방송에서 공개!

-경력 16년 서퍼 김진원부터 '물 공포증' 장도연까지!  '레벨별 총출동'-서핑 문외한 위한 친절 가이드, '바다가 들린다'라면 가능해~

_바다 제공;피알잼

7번 국도를 타고 떠나는 국내 최초 서핑 겸 캠핑 여행기, MBN ‘바다가 들린다에서 ‘왕초보 그룹‘ 노홍철 장도연 김요한의 떨리는 서핑 도전이 첫 공개된다.

11일 첫 방송되는 MBN ‘바다가 들린다에서는 서핑 경력 단 1회를 자랑하는 노홍철물 공포증이 있는 서핑 완전 문외한’ 장도연프로 배구선수로 완벽 피지컬을 자랑하지만 서핑 경력은 전혀 없는 김요한이 서핑의 기본인 패들링에 도전한다패들링이란 서핑보드 위에서 손으로 노를 젓듯이 앞으로 나아가는 동작이다.

이들을 앞에 둔 ‘대장‘ 김진원은 물이 두려운 초보자들을 격려했다물 공포증이 있는 장도연은 서핑보드 위에 엎드리자마자 “으악을 연발하면서도김진원의 친절한 강습에 오빠가 챙겨주셔서 안심이 됐다며 고마워했다.

하지만 노홍철은 서핑의 기본인 패들링만으로도 신이 난 듯 “이것만 해도 너무 재밌어!”라며 ‘무서운 늦바람을 예고했다.

 “배구는 키가 크고 덩치가 좋으면 유리한데서핑에서는 파도에 제 몸을 맞춰야 해서 오히려 불리한 것 같다며 자신없어 했던 김요한은 발군의 운동신경을 발휘하며 금방 서핑에도 적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바다가 들린다 ‘프로급‘ 레벨 서퍼로는 서핑 경력 16년이자 1세대 서퍼인 YB 밴드 드러머 김진원이 있다그와 함께 서핑 경력 12년의 연예계 대표 서퍼 이천희파도를 읽는 소울 서퍼 한동훈이 크루를 이끈다.

중급자‘ 레벨로는 서핑 경력 3년인 배우 정태우서핑 경력 4개월의 새내기이지만 초보자 티는 벗은 배우 한소희가 있으며 노홍철 장도연 김요한은 왕초보에 해당한다.

가지각색 서핑 초보자들의 성장기를 통해시청자들을 신나는 서핑의 세계로 안내할 7번 국도 무계획 직진 여행기 MBN ‘바다가 들린다  11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4주간 매주 일요일 저녁 8 20분 시청자들을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