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항공-비스타라항공,국제선 공동운항 확대 협약

싱가포르항공, 이번 공동운항으로 인도 내 8개 도시에서 20개 이상의 도시로 운항 확대

싱가포르항공
[여행 레저] 싱가포르항공 및 싱가포르항공의 자회사인 실크에어는 최근 첫 국제 노선으로 뉴델리뭄바이발 싱가포르행 항공편을 취항한 비스타라항공과 국제선 공동운항 확대 협약(Codeshare Agreement)을 체결했다비스타라항공은 2019 8 6일부터 델리싱가포르 항공편을 신규 취항하며 국제선 운항을 시작했다.

이번 국제선 공동운항 확대 협약 체결로 인도 국내선을 포괄하는 기존의 공동운항 협약을 확대함에 따라싱가포르항공은 비스타라항공의 새로운 국제선 항공편에 항공사 코드 ‘SQ’를 추가하게 된다

이와 함께 싱가포르항공과 실크에어는 비스타라항공이 인도 내 운항하는 9개의 도시[1]를 추가로 공동운항 할 예정이며결과적으로 인도 내 20개 이상의 도시에 항공편을 공동운항하게 된다.

비스타라항공 또한 싱가포르와 인도 8개 도시[2]를 오가는 싱가포르항공 및 실크에어 운항 항공편에 항공사 코드 ‘UK’를 추가한다.

 이 협약의 일환으로 비스타라항공은 싱가포르항공과 실크에어의 네트워크 내 40[3] 이상의 도시를 공동운항하게 된다이와 같은 공동운항은 단계별로 진행되어 규제 승인 절차를 밟게 된다비스타라항공이 파트너 항공사와 국제선을 공동운항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싱가포르항공 마케팅기획 수석 부사장 탄 카이 핑(Tan Kai Ping) “비스타라항공은 싱가포르항공과 실크에어의 중요한 파트너이다

이번 국제선 공동운항 확대는 싱가포르항공 고객들에게 편리하게 인도를 오갈 수 있는 더 많은 여행 옵션을 제공할 것이다싱가포르항공은 비스타라항공의 국제노선 취항을 진심으로 축하하며비스타라항공의 첫 번째 국제선 공동운항 파트너가 된 사실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비스타라항공의 최고전략책임자인 비노드 칸난(Vinod Kannan) “비스타라항공은 싱가포르항공 및 실크에어와 첫 국제선 공동운항 파트너를 맺었고점차적으로 국제노선 협약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비스타라항공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도에서 아시아오세아니아미국 전역 등을 여행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원활한 비행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비스타라항공 이용객들은 인도에서 싱가포르 혹은 해외로 여행하거나혹은 해외에서 인도로 여행하는 경우에도 최상의 기재와 서비스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며“이번 협약으로 비스타라항공은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이라는 자사의 비전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게 되었고협약으로 동반되는 더 나은 서비스로 고객들 역시 매우 만족할 것”이라고 전했다.

비스타라항공은 뉴델리에 본사를 둔 타타손즈(Tata Sons)과 싱가포르항공의 합작회사다델리와 뭄바이에서 지난 8 6일과 7일 각각 싱가포르로 첫 국제선 운항을 시작했다.

정인태 여행레저신문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