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 루지와 맛있는 버터장어구이 경험할 수 있는 인천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

일본의 경제 보복으로 인해 국내 소비자들 대부분이 일본 불매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이러한 연유로 일본 여행의 수요가 급감하면서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국내 수많은 여행지 가운데서도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국내 대표 여행지는 ‘인천 강화도’라 할 수 있다. 인천 강화도는 서울에서 2시간 이내로 도착할 수 있는 접근성을 갖췄으며, 강화레포츠파크, 갑곶돈대, 광성보, 초지진 등 다양한 볼거리를 갖추고 있다.

또한 인천 강화도는 이색 액티비티 활동인 ‘루지’를 체험할 수 있는 지역으로 부각되면서 더욱 많은 사람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신나게 바람을 가르며 타는 루지는 칼로리 소모가 큰 운동으로 활동 후 배가 고플 수 있는 운동이다. 루지 체험 후 배를 채울 수 있는 장소를 찾는다면 강화도 맛집 ‘진복호’에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강화도가볼만한곳 진복호 횟집은 단백질을 비롯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장어’를 활용, 감칠맛이 인상적인 ‘버터장어구이’를 대표 메뉴로 판매하고 있다. 대표적인 보양식재료인 장어는 피로 해소, 빈혈,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인 비타민A, 미네랄과 함께 DHA, EPA 성분으로 뇌 발달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요즘 같은 여름철 스태미너, 원기회복 등을 위한 보양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 진복호 횟집의 관계자는 “강화도는 서울, 경기에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근교 여행지로 최근에는 루지 활동의 성지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루지 활동 후 꺼진 배를 채워줄 수 있는 진복호 버터장어구이를 통해 원기회복하고 돌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진복호 횟집 버터장어구이뿐만 아니라 각종 매스컴에 소개된 ‘농어회’와 함께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맛을 자랑하는 ‘단호박 꽃게탕’, 고소함을 살린 ‘버터 전복구이’, ‘버터 장어구이’ 등의 인기 메뉴 또한 판매하고 있다. 이와 함께 물회, 새우구이, 연포탕, 해물탕, 야채조개찜, 전어구이 등 계절에 맞는 제철 재료를 활용한 메뉴 역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인천 강화도 횟집 진복호 횟집은 소비자들의 사랑에 힘입어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에 신관을 마련했다. 1층은 횟집, 2층은 카페의 형태로 단체 예약 120석 규모의 좌식 및 입식 테이블,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 주차 시설 등이 완비돼 보다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진복회 횟집은 자녀 동반 고객을 위한 메뉴인 ‘키즈밀’ 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며, ‘키즈 시네마’도 설치해 가족 단위 고객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식사 후 영수증을 지참하는 고객들에게는 ‘커피진’ 할인 기회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