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얼라이언스, 4년 연속WTA최고 항공사 동맹체 상 수상

▶ 월드 트래블 어워즈(WTA) 시상식에서 4년 연속 최고 항공사 동맹체로 꼽혀 ▶ LA 공항 스타얼라이언스 라운지도 4년 연속 북미지역 최우수 공항 라운지 선정

(여행레저신문) 아시아나항공(대표 원유석)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지난 12월 1일 두바이 버즈 알 아랍에서 개최된 2023월드 트래블 어워즈(World Travel Awards, WTA) 시상식에서 4년 연속 최고 항공사 동맹체(World’s Leading Alliance)로 선정됐다.

지난 8월 2023년 북미지역 WTA 시상식에서는 스타얼라이언스 LA공항 라운지가 4년 연속으로 북미 최고 공항 라운지(North America’s Leading Airport Lounge)로 선정되어 스타얼라이언스가 제공하는 공항 서비스의 높은 수준을 인정 받은 바 있다.

스타얼라이언스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Theo Panagiotoulias) 대표는 이러한 영예에 대한 감사를 전하며, “스타얼라이언스가 WTA 시상식에서 4년 연속 수상한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 이 성과는 일관적이고 매끄러운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 덕분이다”라고 말했다.

파나지오툴리아스 대표는 계속해서 “우리의 성공은 단순히 회원사 직원들의 노고뿐만 아니라 스타얼라이언스의 소중한 고객들이 보내주는 확고한 믿음과 지지 덕분이다. 스타얼라이언스와 회원사를 계속해서 신뢰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라고 덧붙였다.

올해로 개최 30주년을 맞은 WTA는 여행, 관광 및 숙박업 다양한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을 인정하고 그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수상자는 여행 및 관광업 분야에서 일정한 자격을 갖춘 임원들과 소매 여행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투표를 통해 결정되었다.

WTA 그레이엄 쿡(Graham E Cooke) 창립자는 “금년 스타얼라이언스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이번 수상은 스타얼라이언스가 글로벌 항공 동맹체의 기준점을 설정하고 있다는 것을 방증하는 주목할 만한 성과이며, 스타얼라이언스 전 회원사의 헌신은 우리 모두에게 항공 산업에 대한 중요한 영감의 원천이 된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WTA 시상식에서는 스타얼라이언스 이외에 여러 회원사들도 다양한 항목에서 상을 수상했으며, 이 기회를 통해 여행객들에게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해 온 스타얼라이언스와 회원사 전체의 영향력과 우수성이 한 층 더 돋보이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