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정인태 기자) 아프리카 남서부에 위치한 나미비아, 오랜기간 독일과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식민지배를 받아오던 나미비아는 1990년 독립을 쟁취하면서 쉰세번째 아프리카 국가가 되었다. 1878년 영국은 아프리카 남서쪽, 한없이 척박한 땅의 유일한 항구인 월비스 베이(Walvis Bay)를 점령하면서 독일과 영유권 분쟁을 촉발시켰고 유럽열강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그 무엇도 가지지 못한 볼모의 사막지대는 영국과 독일의 대결이 끝난 1885년부터 독일의 지배를 받았다. 이후 1910년 제1차세계대전과 함께 시작된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식민통치는 1990년 3월21일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종식되고 나미비아는 독립국으로써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오랫동안 나미비아를 대표해 온 것은 세계 3위 매장량을 가진 다이아몬드였다. 그러나 오늘 나미비아는 유럽열강조차 거들떠 보지 않던 그 불모 사막지대, 바로 척박한 자연 환경으로 전 세계 여행객과 자연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니 아이러니가 아닐 수 없다.

나미비아의 놀라운 자연을 세계 곳곳에서 만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장거리 비행 후  수도 빈트후크의 관문 에로스 공항에 도착해야 비로소 그 숨결과 내음을 느낄 수 있겠지만 이미 우리 주변 곳곳에서 나미비아를 상징하는 칼라하리사막과 나미브 사막 등 장대한 자연을 보여주는 사진과 영상을 만날 수 있다. 물론 직접 찾아가 그 속에서 오롯이 동화되는 것만큼은 못하겠으나 찬란한 여행의 기쁨을 상상으로나마 즐기는 것 역시 멋진 일이다.

피시 리버 캐년 공원 (Fish River Canyon Park)에서는 언제나 꿈꾸던 강렬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으며, 장대한 에포파 폭포(Epupa Falls)는 결코 놓쳐서는 안된다. 대자연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어드벤처투어를 체험하고, 숨막히는 비경을 카메라에 담기를 원한다면 나미비아는 최적의 목적지임에 틀림이 없다. 아직은 생소한 그 곳 나미비아의 10대 비경을 찾아 함께 떠나보기로 한다.

10. 에포파 폭포(Epupa Falls)

에포파 폭포(Epupa Falls)는 나미비아의 최북단, 앙골라와의 국경 인 카오 코란 드 (Kaokoland) 지역에 위치한다. 앙골라고원에서 발원한 쿠네네 강 (Kunene River)은 나미비아를 거쳐 대서양으로 흘러 들어가며 카오그란드에서 에포파 폭포의 장관을 선사한다. 폭포 주변은 다양한 색깔의 암석지대로 형성되어 있으며 야자수와 무화과 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있다.

에토파 폭포는 4륜구동차로만 접근이 가능하지만 나미비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소 중의 명소이다. 에토파 폭포를 방문하는 여행객의 대다수는 폭포 주변의 롯지에서 1박2일 동안 머물며 폭포를 즐기며 쿠네네 강의 격한 급류를 타는 래프팅에 나서기도 한다.

9. 왈비스 베이(Walvis Bay)

Walvis Bay는 나미비아 해안의 주요 항구이며 사막 스포츠를 찾는 여행객과 인근 주민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라군(석호)에서는 쉼없이 불어오는 강한 바람을 타고 카이트 서핑을 할 수 있으며 인접한 사구 언덕에서는 스노우보드 타기에 흠뻑 빠져들 수 있다. 해변에서의 낚시질로 대어의 꿈을 이루거나 크루즈선을 타고 돌고래나 바닷표범을 만나러 나갈 수도 있고 아름다운 플라멩코 군무를 비롯한 Birdwatching 시간을 가져볼 수도 있다.

8. 스켈레톤 코스트 국립 공원
스켈레톤 해안이란 이름은 수세기 전 이 해안을 따라 항해하는 것이 얼마나 위험했는지를 짐작할 수 있는 무시무시한 이름이다. 오늘날까지도 거칠고 황량한 해안선은 세계에서 가장 큰 선박 묘지로 알려져 있다. 스켈레톤 코스트 국립 공원 (Skeleton Coast National Park)의 대부분 지역에는 사람이 거주하지 않으며, 드문 드문 마을이 있을 뿐이다. 여행객들이 스켈레톤 코스트 국립공원을 찾는 이유는 Cape Cross Seal Reserve를 보기위한 것이 대부분이다. 케이프 크로스 실 보호구역은 15세기, 최초의 유럽인이 나미비아 해변에 도착한 곳으로 역사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갖는 곳이다. 현재는 이곳을 번식지로 서식하고 있는 20만 마리가 넘는 케이프 물개로 이름을 얻고 있다.

7. 빈트 후크
나미비아에서 여행객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은 가장 큰 도시이자 수도인 빈트 후크이다. 의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입니다. 빈트후크는 사파리 여행의 출발점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도시 주변을 돌아보면서 시간을 보내야 하는 몇가지 이유가 있다. 나미비아의 역사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나미비아 의회는 물론 루터 교회인 크리스터스 교회 (Christuskirche)를  꼭 방문할 것을 권한다. 여행기념품과 선물이 필요하다면 빈트 후크가 바로 그 곳이다. 빈트 후크의 각 지역마다 소재한 작은 규모의 시장에서 필요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고 Maerua Mall에 위치한 대형 상점에서 쇼핑을 할 수도 있다.

Waterberg plateau, Namibia

6. Waterberg 고원 공원
북부 나미비아에 위치한 워터버그 고원 공원 (Waterberg Plateau Park)은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보호하기위한 붉은 바위의 사암 고원이다. 이 곳을 찾는 여행객들의 대부분은 버팔로, 코뿔소 및 영양을 구경 할 수있는 투어에 참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공원에는 200 종 이상의 조류가 서식하고 있으며 케이프 독수리의 번식지로 잘 알려져 있다. 모험심이 강한 여행객들이라면 Waterberg Plateau Park 지역을 폭넓게 하이킹하는 일정에 참여할 수 있다.이 특별한 경험은  1년 중 4 월과 11 월 사이에만 허용되며, 모든 등산객은 사전 허가와 공인 가이드가 있어야 한다. 공원 곁에 롯지와 야영장이있어 여행자에게 편의 시설과 숙박 시설이 제공된다.


5. Luderitz
독일 식민지였던 나미비아는 문화, 언어 및 음식문화에 이르기까지 독일인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해안 도시인 루데 리츠 (Luderitz)는 독일인들의 문화를 고스란히 보여주는 곳이다. 아르누보 건축과 셀 수 없이 많은 독일 거리 이름으로 나미비아보다는 바바리아에있는 것처럼 느낄 수도 있다. Luderitz에서는 Deutsche Afrika 은행 건물, 오래 된 루터교 교회 및 인기있는 Troost House를 만날 수 있다. 한때 다이아몬드 광업의 허브였던 Kolmanskop 근처의 ‘귀신 마을’ 역시 빠뜨려서는 안되는 must see place 이다. 모래로 완전히 뒤덮혀 폐허가 된 마을은 기괴한 느낌 속의 묘한 아름다움을 담고 있다.

4. 스와코프문트
나미비아 인들은 어디로 휴가를 떠날까? 해안지역인 Swakopmund가 바로 그 곳이다. 독일 식민지 도시였던 스와코프문트에는 화려한 채색의 역사적인 건축물이 즐비하다. 나미비아의 모험 수도로도 일컬어지는 스와코프문트에서는 쿼드 바이크를 타고 사막을 질주하거나 낙타 사파리를 즐길 수도 있고 근처 모래 언덕에서 샌드보드 타기를하거나 해변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세계적인 수준의 레스토랑이나 멋진 바에서 직접 양조한 맥주를 즐겨볼 수도 있다.

3. 피시 리버 캐년 공원
피시 리버 캐년 공원 (Fish River Canyon Park)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큰 협곡 중 하나를 만날 수 있다. 아프리칸스어로 Visrivier Afgronde라고 알려진 협곡은 아프리카에서 가장 긴 강의 하나인 피쉬 리버가 만들어 낸 자연의 걸작이다.  공원을 제대로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유명한 피쉬 리버 캐년 트레일을 하이킹으로 체험하는 것인데 전체 여정이 80키로나 된다는 것은 부담스럽다. 협곡의 정상에서 출발하는 경비행기로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피쉬 리버에서 수영을 즐길 수도 있다.

2. 나미브 – 누크 루프트 국립 공원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Namib-Naukluft 국립 공원에는 Namib 사막과 Naukluft 산맥을 만날 수 있다.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사파리 공원으로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다. 공원의 대부분이 붉은 모래 언덕으로 구성되어 뛰어난 풍광을 자랑한다. 나미비아에서 가장 이름난 모래 스트립인 Sossusvlei에서 만나는 거대한 모래 언덕 탑은 무려 300m가 넘는 높이이다.


1. 에토 샤 국립 공원
나미비아의 게임 리저브 중  두 번째의 규모인 Etosha 국립 공원은 광대한 Etosha Pan으로 둘러 쌓여 있다. Pan 자체는 보통 건조하고 여름에 잠깐 물로 채워지지만 수천 개의 홍학을 유인하는 청녹색 조류의 성장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얼룩말, wildebeest 및 영양의 무리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야생 동물은 Pan에 인접한 수로 주변에서 볼 수 있다. Ethosha Pan에는 훌륭한 시설을 갖춘 5개의 휴양 캠프에서 숙식이 가능하며 직접 운전하여 사파리를 경험할 수 있는 셀프-드라이브 사파리를 즐겨 볼 수 있는 곳이다.

사진: Tourpedia 제공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