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C
Seoul
Monday, January 25, 2021

‘여행이 시작되면 첫번째 목적지는 서울이 되길 바래’

방탄소년단이 전하는 서울관광 홍보영상, 전 세계 동시 공개

 

2017년부터 서울명예홍보대사로 서울의 매력을 전세계에 알리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이 소개하는 서울관광홍보영상 ‘서울에서 만나요’가 9월 11일 서울관광 홈페이지를 비롯, 각 SNS 채널을 통해 전세계에 동시에 공개됐다.

이번 홍보영상은 코로나 사태로 전세계가 셧다운된 상태에서 여행의 재개를 손꼽아 기다리는 이들에게 희망을 전함과 동시에 서울관광에 대한 기대감과 인지도를 높여 향후 코로나사태가 진정되고 여행이 재개될 때 서울을 방문하길 바라는 ‘회복 마케팅’에 중점을 뒀다.

비록 여행은 멈췄어도 “다시 여행이 시작되면, 첫 번째 목적지는 서울이 되길 바란다”는 메시지로 서울과 한류에 대한 애정은 지속적으로 품게 함으로써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서울이 애프터코로나시대의 버킷리스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BTS 서울관광홍보영상은 서울을 7가지 매력으로 나누어 한명씩 소개하는 형식을 띄고있다.

영상의 흐름은 7명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7가지 테마별 서울관광을 직접 안내하는 흐름으로 구성, 한류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아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있다.

7개의 테마는 서울방문 관광객의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해 ▴RM ‘전통과 현대의 공존(Old But New)’ ▴슈가 ‘재충전(Recharge)’ ▴뷔 ‘일상 탈출(Getaway)’ ▴제이홉 ‘즐거운 순간(Exciting Moments)’ ▴진 ‘도시 속 휴가(City Break)’ ▴정국 ‘자연경관(Scenic Nature)’ ▴지민 ‘현지 이색체험(Local Life)’ 등으로 선정됐다.

한편 서울시와 관광재단은 이번 홍보영상을 필두로,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사업도 전개한다고 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지금 당장 서울을 찾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해외 잠재 관광객을 대상으로 ‘댓글 이벤트’, ‘카운트다운 영상 다운로드 이벤트’ 및 ‘서울사진공모전’ 등을 진행해, 관광도시 서울을 지속적으로 각인시키고 향후 서울관광을 유도할 계획이다.

부디 홍보영상에서 세계의 한류 팬들에게 방탄소년단이 전달한 메시지처럼 여행이 다시 시작되면 그 첫번째 목적지가 서울이 되어 명동도, 남대문시장도, 제주도도 어서 빨리 다시 활기를 띄었으면 좋겠다.

트래블 앤드 레저 윤 목 칼럼니스트 ym0826@hanmail.net

윤목(칼럼니스트)
現 성공회대 미디어컨텐츠융합자율학부 겸임교수
前  한양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 겸임교수
前 제일기획 카피라이터

 

 

 

Related Stories

Latest News

파크 하얏트 부산, ‘하얏트 일일 오피스 패키지’ 선보여

코로나19로 생활의 일부가 된 재택근무로 인해 확산된 ‘재텔근무(재택근무+호텔)’ 트렌드에 따라 파크 하얏트 부산 호텔은...

“풍성한 경품과 함께 여행 떠나요” 진에어, 울산∙포항 노선...

진에어가 2월 7일까지 2주간 김포~울산과 김포~포항 노선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진에어는 홈페이지 예매 고객을...

대한항공,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 확대 시행 

대한항공은 해외를 출발해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15개 노선에 대해 ‘수하물 탑재 안내서비스’를 1월 25일부터 확대 실시한다.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는 고객이 항공기 탑승 시점에 자신의 위탁 수하물이 항공기에 잘 실렸는지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6월 1일부터 인천공항을 출발하는 모든 국제선 항공편에 대해 첫 서비스를 실시한데 이어 7월 부터는 뉴욕, 댈러스, 밴쿠버 등 미주 출발 6개 노선에도 확대 적용한 바 있다.  이번에 확대되는 노선은 유럽 4개 (프랑크푸르트, 암스테르담, 파리, 비엔나), 미주 6개 (라스베이거스, 보스턴, 시애틀, 애틀랜타, 워싱턴, 호놀룰루), 대양주 3개 (브리즈번, 시드니, 오클랜드) 및 두바이, 홍콩 등 15개다. 이 서비스는 ‘수하물 일치 시스템 (BRS, Baggage Reconciliation System)'을 활용한 것으로 탑승수속시 생성되는 수하물의 바코드 정보를 항공기 탑재 시의 스캔 정보와 비교·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승객이 탑승하는 항공기에 위탁 수하물이 정상 탑재되는 순간 고객에게 안내 메시지가 전송된다. 메시지는 대한항공 모바일 앱 ‘대한항공 My’의 ‘알림함’ 또는 ‘수하물 조회’ 메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스카이패스 회원인 경우, ‘대한항공 My’ 설정에서 푸시 알림에 동의를 할 경우 별도로 앱을 열어 조회하는 수고 없이 탑승전 자동으로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대한항공은 올해 안으로 취항하는 모든 국내·해외 공항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비엣젯항공, 화물운송 부문 ‘올해의 저비용 항공사’ 선정

베트남 차세대 항공사 비엣젯항공이 2020년 화물운송 분야의 성과를 인정받아 글로벌 항공화물 산업 전문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몽상클레르 케이크 포장 예약 판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의 베이커리 브랜드 몽상클레르(Mont St. Clair)는 오는 1월 25일부터 대표 케이크 2종을 포장 예약 판매한다. 온라인 예약에서 만나볼 수 있는 케이크 2종은 ▲세라비 ▲생크림 데코다. 세라비는 달콤한 화이트 초콜릿에 후람보아즈의 산미, 피스타치오의 바삭한 식감이 조화를 이루는 베스트 셀러이며, 생크림 데코는 촉촉한 카스텔라 시트 사이에 제철 과일이 들어가 생크림의 고소하고 진한 풍미에 달콤한 맛이 더해진 케이크다. 반얀트리 서울은 온라인 포장 예약을 이용하여 몽상클레르 케이크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준다. 우선, 사전 예약 시 초콜릿으로 원하는 메시지를 적어주는 초콜릿 레터링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1월 27일부터 2월 28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은 10% 할인 혜택도 준다. 한편, 몽상클레르는 프랑스 과자 콩쿠르 우승을 비롯해 화려한 경력을 소유한 일본 파티시에 츠지구치 히로노부가 운영하는 프랑스풍 케이크 전문점으로 남프랑스 지역에 있는 작은 언덕의 이름을 모티브로 했다. 일본 도쿄 지유가오카에 본점이 있으며, 반얀트리 서울 호텔점과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판교점에서도 운영 중이다. 몽상클레르 케이크 2종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픽업은 몽상클레르 반얀트리 호텔점에서만 가능하며, 차후에는 현대백화점 압구정점과 판교점에서도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2021년 1월 25일부터 상시로 판매하며, 가격은 모두 4만 5천원이다. 방문일로부터 3일 전 예약 필수다.        

마리아나제도, 제 17회 티니안 핫페퍼 축제 정상 개최

마리아나관광청 한국사무소는 사이판에서 남쪽으로 8km 떨어져 경비행기로 10분이면 갈 수 있는 작은 섬 티니안에서...

Travel Storie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