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레이트 항공, 유나이티드 항공과 코드쉐어 협약 체결

파트너십 통해 에미레이트 항공 승객들에게 미국 및 주요 유나이티드 항공 노선 제공 예정

221
UAL and Emirates announcement at Dulles International Airport in Dulles, VA September 14, 2022. Credit: Chris Kleponis

에미레이트 항공이 승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폭넓은 네트워크를 제공하기 위해 유나이티드 항공과 코드쉐어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에미레이트 항공 고객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취항지를 쉽게 여행할 수 있게 된다. 오는 11월부터 에미레이트 항공의 미국 노선 중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그리고 휴스턴으로 여행하는 승객들은 한 장의 티켓으로 유나이티드 항공이 제공하는 미국 내 200여 개의 노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코드쉐어 티켓을 구매한 승객들은 연결 항공편을 한 장의 티켓으로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승 구간에서의 체크인 및 수하물 이동을 훨씬 더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라운지도 공동으로 운영되어 승객들은 코드쉐어 티켓으로 두 항공사의 라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이번 코드쉐어로 에미레이트 항공 스카이워즈 회원들은 유나이티드 항공이 제공하는 노선을 이용 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게 된다. 마일리지 적립 혜택 및 라운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팀 클락(Tim Clark) 에미레이트 항공 사장은 “이번 제휴를 계기로 미국과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 지역에서의 여객편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라며 “여행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유나이티드 항공과의 파트너십이 장기간 지속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에미레이트 항공은 최근 새로운 브랜드 홍보대사 ‘제리 더 구스(Gerry the Goose)’의 모습이 담긴 홍보 영상을 공개한 바 있으며, 홍보 영상은 오늘 10월 1일부터 국내 케이블 채널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