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여행은 향기를 남긴다” 향기 어매니티 출시

◇ 설렘 프로젝트 2탄, 소리에 이어 향기로 떠나는 런던과 이비자 여행 ◇ 국내 여행 업계 최초…MZ세대 오감을 자극하는 향기 어매니티 출시! ◇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이벤트로 100명 추첨 한정판 어매니티 증정

76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가 일상에서 여행지의 향기와 설렘이 그리운 고객들을 위해 여행을 향으로 기록하는 향기 브랜드 페일블루닷과 협업한 한정판 ‘런던&이비자 향기 어매니티 세트’를 선보인다.

하나투어는 2021년부터 일상에서 여행의 설렘을 전하고자 설렘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첫 번째 설렘 프로젝트 #하나만들어도설레를 통해 음원을 발표한 데에 이어 올해는 두 번째 설렘 프로젝트로 여행의 설렘을 향기로 전하는 #하나만맡아도설레를 진행한다.

‘향기 어매니티 세트’는 하나투어 설렘 프로젝트 2탄 #하나만맡아도설레의 일환으로 출시한 방향 제품이다. 영국 런던과 스페인 이비자 여행의 설렘을 플레이리스트로 전한 #하나만들어도설레와 같이 #하나맡아도설레 역시 두 곳의 여행지를 모티브로 룸 스프레이와 패브릭 스프레이 구성의 ‘향기 어매니티 세트’를 준비했다.

뿌리는 순간 여행지의 향이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잊고 있던 여행의 추억과 설렘을 상기시키고, 코로나 이후 쌓인 여행에 대한 고객들의 갈증을 달래 주고자 했다. 더불어 국내 여행 업계 최초로 향기 제품을 출시했다는 그 의미까지 남다르다.

▲런던향 룸 스프레이는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런던의 대표 관광지 빅벤 시계탑의 감성과 분위기를 차분한 발사믹 우디 계열 향기로 풀어냈다. ▲이비자향 패브릭 스프레이는 흥겨운 클럽 파티로 MZ세대들의 워너비 여행지가 된 스페인 이비자만의 경쾌하고 밝은 느낌을 상큼한 프루티 시트러스 계열 향기로 담아냈다.

하나투어 유튜브에 공개되어 있는 음원과 ‘향기 어매니티 세트’를 함께 즐겨보는 것도 추천한다. 청각과 후각을 만족시키는 플레이리스트와 향기가 여행지의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하다.

#하나만맡아도설레 ‘향기 어매니티 세트’ 출시를 기념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하나투어 공식 SNS 채널에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한정판 어매니티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하나투어는 설렘 프로젝트를 통해 청각과 후각 등 오감으로 여행을 경험하고 싶어하는 MZ세대 니즈에 부합하는 음원 컨텐츠와 향기 제품을 선보이며 MZ세대와 활발한 소통을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여행의 설렘이라는 역동성과 새로움을 표현한 하나투어 전용 서체인 ‘여행 그 자체’를 1년에 걸쳐 개발하기도 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향수로 개성을 표현하는 MZ세대 트렌드와 여행지에서 느꼈던 향이 여행의 설렘을 상기시킨다는 점에서 착안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한 것“이라며, “MZ세대 여행 트렌드에 맞춘 이색적인 마케팅 활동과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