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3200만 초고화소 전면카메라 탑재한 LG V50S ThinQ 국내 출시

11일 이동통신 3사, 자급제 채널 등 동시 출시… 출고가는 119만9000원 LG 듀얼 스크린, 투명 젤리케이스 등 전용 액세서리는 제품과 패키지로 기본 제공 제품을 실제 사용해본 고객의 목소리에서 시작한 의미 있는 진화

LG전자가 LG V50S ThinQ를 국내에 출시한다 출처: LG전자

LG전자가 11일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전략 스마트폰 LG V50S ThinQ를 국내에 출시한다.

LG V50S ThinQ의 출고가는 119만9000원이다. 색상은 ‘오로라블랙’ 단일로 선보이며 이후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전략 시장에도 순차 출시한다.

LG전자는 전용 액세서리인 LG 듀얼 스크린과 투명 젤리케이스를 LG V50S ThinQ 제품 패키지에 포함해 구매 고객들에게 기본 제공한다.

LG V50S ThinQ는 안정성이 뛰어난 LG V50 ThinQ 플랫폼을 바탕으로 했다. 제품을 실제 사용한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전작 대비 사용성을 높였으며 초고화소 전면카메라와 같이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집중했다.

LG전자는 LG V50S ThinQ의 진화가 고객 목소리에서부터 시작된 만큼 신제품이 전작의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고객들의 반응은 긍정적이다. LG전자가 지난달 27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했던 ‘LG V50S ThinQ 사전 체험단’에는 전작 대비 일평균 20% 이상의 많은 지원자가 몰린 바 있다. 특히 LG V50S ThinQ는 LG전자가 주력 시장인 북미에 LG 듀얼 스크린을 첫 출시하는 제품이기도 하다.

LG V50S ThinQ가 탑재한 3200만 화소 전면카메라는 후면카메라에 버금가는 성능을 낸다. 또 △1/480초 순간포착 ‘AI 액션샷’ △초고화질 저속촬영 ‘4K 타임랩스’ △격한 움직임에도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한 ‘스테디캠’ △마이크 감도를 극대화하는 ‘ASMR’ 등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기능들도 강점이다.

‘화면 내 지문인식’ 기능은 고객들이 LG 듀얼 스크린을 360도로 완전히 젖힌 상태에서도 지문인식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 후면에 자리 잡고 있던 지문인식 센서가 없어져 디자인 일체감도 높아졌다.

전용 액세서리 LG 듀얼 스크린이 적용한 2.1형 전면 알림창은 사용자가 커버를 열지 않고도 시간, 날짜, 배터리, 전화 수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LG V50S ThinQ와 동일한 6.4형 올레드 디스플레이는 화면 몰입감도 높인다.

한편 LG전자는 LG V50S ThinQ 구매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를 무상 증정하는 고객이벤트도 진행한다. LG V50S ThinQ를 구매하고 간편결제시스템 ‘LG 페이’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1월 말까지 온라인 룰렛 이벤트를 진행, 총 6대의 LG 홈브루를 증정한다.

또 LG 듀얼 스크린을 활용, ‘집에서 갑자기 맥주가 필요한 순간’ 콘텐츠 공모전도 진행한다. 우수작을 제출한 고객 세 명에게 각각 LG 홈브루를 증정하며 LG V50S ThinQ 체험단의 최우수 참여자에게도 LG 홈브루를 증정한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오승진 모바일마케팅 담당은 “지속 진화하고 있는 LG 듀얼 스크린을 앞세워 보다 많은 고객들이 LG V50S ThinQ가 가진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