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관광부, 여가 목적의 스테이케이션 (Stay+Vacation) 숙박 허용

필리핀 관광부는 10 1일부터 일반적 사회적 격리 (GCQ)지역에서내국인들에 한 해여가 목적의 스테이케이션 숙박을 허용한다스테이케이션은 ‘머무르다’라는 뜻의 ‘Stay’와 ‘휴가’라는 뜻을 가진 ‘Vacation’의 합성어로‘호캉스’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스테이케이션 숙박은 메트로 마닐라 지역을 포함한 일반적 사회적 격리 (GCQ)지역에서 기저질환이 없는 인원에 한 해연령에 관계없이 가능하며필리핀 관광부는 “이번 스테이케이션 숙박으로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관광 산업이 조금 느리지만 안전하게 재개될 것” 이라고 밝혔다.

스테이케이션 숙박 허가 가이드라인에 따르면모든 숙박 시설은 개방하기 이전필리핀 관광부의 스테이케이션 허가증(DCAOS)을 받아야 하며여가 목적의 숙박객들은 체크인 날짜와 같은 날 신속항원검사를 받고 음성 판정을 받은 뒤 숙박이 가능하다더불어 객실 당 수용 가능한 투숙객 수 등투숙객 관리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도록 했다.

이번 스테이케이션 숙박 허용으로 바(Bar)를 제외한헬스장수영장레스토랑 등의 호텔 내 편의시설 이용이 재개되며신체 접촉을 최소화 하기 위한 비대면 예약과 결제가 의무화된다.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안전은 필리핀 관광부가 가장 우선 순위로 두는 요소이며이에 따라 필리핀 관광부는 모든 숙박 시설에 매 월 10객실 점유율 현황을 제출하게 하는 등스테이케이션 관련 가이드라인 준수 여부를 면밀히 모니터링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 편필리핀 관광부는 최근 유명 캐릭터인 파워 퍼프 걸과 함께 관광 재개를 위한 홍보 영상을 발표했다특히올바른 손씻기다중이용시설 피하기마스크 착용하기비대면 전자결제 이용발열 체크가이드라인 준수신속한 정보 확인사회적 거리 두기의 내용을 담은 Safe Trip 슬로건으로안전하고 즐거운 필리핀 관광 재개를 강조했다.

마리아 아포 필리핀 관광부 한국 지사장은“필리핀 관광부는 필리핀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하며“이번 가이드라인을 시작으로 조속한 시일 내 한국인 관광객들이 필리핀을 방문할 수 있길 바란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