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티·그레이·세훈&찬열 협업’ MOON(문), 가요계 다크호스 된 비결 #유니크음색 #장르불문 #콜라보1순위

알앤비 루키 MOON(문)이 ‘밤거리’로 뜻깊은 정주행을 이끌며 가요계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지난 21일 발매한 MOON의 새 디지털 싱글 ‘밤거리 (Walk in the night) (Feat. 자이언티(Zion.T))’는 MOON의 차분한 목소리와 자이언티의 담담한 보컬이 완성도 높게 어우러진 알앤비 트랙이다. 밤거리를 걸으며 헤어진 연인을 생각하고 있지만, 웃으며 잊어내려는 마음을 가을에 잘 어울리는 감성과 함께 덤덤하게 풀어냈다. 유니크한 음색과 감성을 자랑하는 MOON과 자이언티의 만남은 일찌감치 알앤비씬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고, ‘밤거리’ 음원을 통해 그 기대치가 입증됐다.

특히 MOON은 ‘밤거리’의 작사와 작곡에도 직접 참여해 눈길을 끈다. 트렌디함은 물론, 음색만큼 독보적인 색깔을 지닌 싱어송라이터 MOON의 역량이 ‘밤거리’에 온전히 담겨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이 같은 MOON의 음악성은 다양한 무대에서도 빛을 발하고 있다.

MOON은 주특기 알앤비 뿐만 아니라 대중가요의 다양한 장르를 섭렵하는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과 소화력을 자랑한다. 지난해 네이버 NOW. 오디오쇼 ‘#ONFIRE’ 단독 호스트로서 선보인 아리아나 그란데의 ‘Almost Is Never Enough’, SZA의 ‘Broken Clocks’ 등 팝 커버 클립은 현재 약 50만 뷰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할 만큼 주목받았다. MOON은 완벽한 영어 발음과 짙은 감성으로 원곡을 재해석하며, 국내외 음악 팬들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MOON이 선보이는 왕성한 작업물 가운데 콜라보 음원도 빼놓을 수 없다. MOON은 그간 도끼, 식케이, 그레이, 빈스, GXXD, 그루비룸, 릴러말즈, 보이콜드, 사이먼 도미닉, 정키 등과 호흡을 맞추며 가요계 신흥 ‘콜라보 여신’의 행보를 걷고 있다. 최근에는 세훈&찬열(EXO-SC)의 정규앨범 타이틀곡 ’10억뷰’와 윤두준의 신보 수록곡 ‘풀 오브 러브(Fool of Love)’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케이팝 팬들에게도 눈도장을 찍었다. 누구와 함께해도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MOON의 목소리에 각종 콜라보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다.

올 상반기 발표한 더블 싱글 ‘우(Woo)’와 ‘이 밤이’에 이어 MOON은 이번 ‘밤거리’로 알앤비계 ‘탑 클래스’ 음색과 감성의 소유자임을 다시금 확고히 했다. ‘밤거리’뿐만 아니라 MOON이 2018년 데뷔 후 발표한 다른 음원까지 재조명을 받는 중이다.

믿고 듣는 알앤비 보컬리스트로 자리매김 중인 MOON은 계속해서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치며 리스너들에게 특별한 귀 호강을 선사할 계획이다.

[사진 = 밀리언마켓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