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대신 소고기? 호주청정우, 11월을 11배 더 즐겁게 할소고기 꼬치 레시피 공개

호주축산공사, 11월을 맞이하여 숫자 11을 연상시키는 호주청정우 꼬치 레시피 소개

호주청정우-소고기-채소-꼬치

늦가을의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11월에는 기념할 만한 크고 작은 날들이 많이 있다소중한 이들에게 막대과자가래떡 등으로 마음을 표현하는 11 11온가족의 마음을 졸이게 하는 수능 뿐만 아니라 절정을 이루는 낙엽과 함께 하는 캠핑 역시 11월에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행사이다

이에 호주축산공사가 11월의 특별한 날 소중한 이들과 함께 즐기면 더욱 더 좋은 건강하고 맛있는 호주청정우 꼬치 레시피 2종을 소개한다숫자 11을 연상시키는 호주청정우 꼬치 요리는 우리 몸에 필수적인 아미노산비타민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11사랑하는 연인과 가족의 건강까지 챙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이번 11 11일에는 막대과자 대신 꼬치 요리로 소중한 이에게 특별한 선물을 해주는 것은 어떨까보다 자세한 레시피 정보는 호주청정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호주청정우 소고기 채소 꼬치

재료

호주청정우 부채살 150g, 방울토마토 8브로콜리 70g, 레드 파프리카 1/2파인애플 1조각옥수수 1/3올리브오일 2큰술허브솔트 약간

레시피

(1) 소고기를 먹기 좋게 자른 후허브솔트와 올리브오일 1큰술을 넣고 골고루 버무려 잠시 재워준다.

(2) 브로콜리 송이는 먹기 좋도록 한입 크기로 떼어 손질하고파프리카는 씨를 제거한 후 고기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둔다파인애플은 4등분으로 잘라주고옥수수는 반으로 잘라 준비한다.

(3) 손질한 파프리카 & 브로콜리에 허브솔트와 올리브오일 1큰술을 넣어 간이 스며들도록 골고루 버무려준다.

(4) 꼬치에 준비한 재료를 차례로 꽂은 후오븐팬(190)에서 10 ~ 15분간 굽는다.

2) 호주청정우 소고기말이 떡꼬치

재료

호주청정우 앞다리살(샤브샤브용) 120g, 떡볶이떡 20소스(간장 4큰술설탕 1큰술올리고당 1큰술,

 1/2맛술 2큰술통후추 15양파 1/4대파 20cm, 생강 1조각), 식용유 1큰술참기름 1큰술 (떡볶이 손질용)

레시피

(1) 대파를 큼직하게 썰어 물간장설탕올리고당 등 다른 소스 재료들과 함께 냄비에 넣고 끓인다.

(2) 뜨거운 물에 떡을 30초 정도 데친 후떡이 말랑해지면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뺀 뒤 참기름에 버무린다.

(3) 소고기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후춧가루를 골고루 뿌린다고기 위에 떡을 올린 후 한쪽부터 돌돌 말아준다.

TIP. 끝부분이 바닥을 향하도록 말아야 고기가 풀리지 않는다.

(4) 꼬치에 떡을 꽂은 후 기름을 두른 팬에 꼬치를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익혀준다.

(5) (1)에서 완성된 간장 소스를 앞뒤로 바르고 양념이 스며들도록 조린다.

호주축산공사 한국대표부 고혁상 지사장은 “호주 청정 대자연의 깨끗함을 담은 호주청정우로 소소하지만 재미있는 이벤트를 즐기실 수 있도록 소고기 꼬치 요리 레시피를 준비했다”며“가정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호주청정우 요리로 사랑하는 연인가족지인들과 함께 보다 건강한 가을날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