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글로벌, 자체 암호화폐 ‘빗썸코인’ 선보인다

빗썸 글로벌(Bithumb Global)이 최근 발표한 빗썸 체인용 암호화폐 빗썸 코인(BT)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빗썸체인은 IT, 보안, 암호화 및 재무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에 의해 구축된 암호화폐다. 거래가 가능하며, 글로벌 생태계에서 다양한 사례로 사용 가능하다.

또 빗썸체인은 빗썸패밀리 생태계 내의 제품과 서비스, 인프라를 연결하는 분산형 오픈 소스 프로토콜이며, 빗썸 패밀리는 고유프로토콜 PSP(Profit Sharing Protocol)인 창조적 EaaS(Exchange-as-a-Service) 등 블록체인의 가치 네트워크에 추가된 다양한 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EaaS는 빗썸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탈중앙화 금융앱이나 거래 프로토콜을 지원하기 위한 서비스다. 해당 거래소로 원클릭 접속이 가능하며 이 서비스를 추가한 사용자에게는 인센티브 형식의 빗썸 코인이 지급된다. 또 빗썸 코인과 프로토콜의 인센티브와 가치를 달성하기 위한 메커니즘을 제공, 빗썸 패밀리 생태계의 가치 흐름을 촉진한다.

빗썸체인 내 유틸리티, 체인 시스템의 사용 권한 처리 및 빗썸 글로벌 플랫폼의 거래 수수료 지불 및 향후 서비스 비용 지불, 시스템 임대 계약을 통해 사용자는 빗썸 코인을 임대, 임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빗썸 코인 보유자는 프로젝트 상장 지명권을 포함, 빗썸 체인의 지배구조에 투표 및 참여할 수 있다. 빗썸 체인 에코 참가자는 네트워크 개발의 공식화,방향화 뿐 아니라 빗썸 체인의 투자 결정에도 참여한다.

빗썸 코인 보유 유저에게는 BG 스테이징의 추가 추첨권, 토큰 스테이킹에 참가할 때 추가 수익률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공정한 토큰 배포와 같은 빗썸 체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이 밖에도 다양한 특권을 고안할 예정이다.

빗썸 코인의 발행량은 총 3억 빗썸 코인으로, 자세한 내용은 빗썸 글로벌 웹사이트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