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럽게’ 초겨울 필수!백종원이 알려주는 김장 꿀팁 전격 공개…전인화X소유진 ‘폭풍 질문’

-‘백선생표’ 노하우로 만든 현천마을 김치의 맛은?-소유진, 파 썰다 대성통곡! “애를 셋이나 낳아줬는데…” 무슨 일?

(사진제공 = MBN 자연스럽게)

MBN 소확행 힐링 예능 ‘자연스럽게에 요리 전문가 백종원이 영상통화로 출연전인화X소유진 콤비에게 ‘김장 꿀팁을 전한다.

18일 방송될 MBN ‘자연스럽게에서는 초겨울 최고의 이벤트인 ‘100포기 김장을 하는 날아침부터 영상통화로 남편 백종원에게 전화를 거는 소유진의 모습이 공개된다전문가의 등장에 전인화는 냉큼 전화를 받아들고 ‘김장 노하우 획득에 나섰다.

혼자 아이들을 보고 있는 백종원은 정신 없는 상태였지만, “김장할 때 다시물을 우려서 찹쌀풀 내고고춧가루 먼저 불려 놓는 게 좋겠죠?”라는 전인화의 질문에 “그렇죠미리 고춧가루를 다시물에 불려 놔야 빛깔이 잘 나오죠라며 전문가다운 꼼꼼 답변을 내놓았다.

백종원이 당부한 또 한 가지 사항은 “좀 짜더라도 젓갈 맛이 좀 심하다 싶을 만큼 젓갈을 많이 넣는 것이었다백종원은 “그래야 나중에 깊은 맛이 난다 “특히 좀 쿰쿰해도 새우젓을 멸치액젓보다 좀 많이 넣어야 한다고도 조언했다마지막으로 그는 아내 소유진에게 “많이 배우고 와~”라며 전화를 끊었다.

전인화는 “다들 요리법을 물어보니 지겨워하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전혀 안 그렇네라며 놀라워했고소유진은 “음식에 대해서 물어보는 걸 너무 좋아해요라며 ‘요리 러버인 남편을 살짝 자랑했다.

이날 ‘쿵짝 자매’ 전인화X소유진은 파를 썰다가 나온 눈물을 활용여배우들다운 즉석 콩트를 선보였다특히 소유진은 “애를 셋이나 낳아줬는데 맨날 파만 썰고아이고 내 팔자야라며 대성통곡해전인화의 폭소를 자아냈다.

현천마을의 겨울나기의 대표 이벤트, ‘100포기 김장의 현장을 보여줄 MBN 소확행 힐링 예능 ‘자연스럽게’ 16회는 11 18일 월요일 밤 11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