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안항공, 로컬 브랜드 ‘케알로피코’와 새 어메니티 키트 제작

- 하와이 문화보존 및 지속가능성 강조한 새로운 어메니티 키트 선보여

하와이안항공-국제선-비즈니스-클래스-어메니티-키트
[여행 레저] 하와이안항공은 하와이 이웃 섬 몰로카이에 위치한 로컬 디자이너 브랜드 ‘케알로피코(Kealopiko)’와 협업한 새로운 어메니트 키트를 오는 26일부터 하와이안항공 국제선 및 일부 국내선 승객들에게 제공한다.

새로운 어메니티 키트는 지속가능성을 고려해 산호초와 양치류 식물 등 하와이 천연자원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이 특징이다디자인을 맡은 케알로피코는 하와이 이웃섬의 다양한 문화와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하는 세 명의 여성에 의해 설립됐다모든 제품은 하와이의 자연환경언어풍습역사와 전통을 담고 있으며 판매 전 몰로카이에서 천연염색 및 가공을 거친다.

하와이안항공은 하와이 문화보존과 환경보호이웃 섬 방문객 유치 활동의 일환으로 케알로피코 협업해 새로운 어메니티 키트를 제작했다바다와 육지의 공생관계를 담기 위해 바다 속 흑산호와 열대우림의 청정지표인 아스플레니움 니두스(Asplenium Nidus)를 의미하는 ‘에카하(Ēkaha)’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제이미 마카소베(Jamie Makasobe) 케알로피코 공동 소유주는 “이번 하와이안항공과의 협업은 매우 뜻 깊은 작업이었다”며 “하와이 고유 이야기를 담은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어 영광이다”라고 밝혔다.

아비 매니스(Avi Mannis) 하와이안항공 마케팅 총괄 수석 부사장은 “새로운 어메니티 키트에 하와이 문화를 자연스럽게 반영하기 위해 케알로피코와의 협업을 결정했다”며 “케알로피코는 하와이에서 영감 받은 디자인 제품을 지속가능한 생산 방법으로 제작한다는 점이 우리의 핵심 가치와 일치했다”고 말했다이어 “이번 협업을 통해 승객들에게 알로하 정신(Aloha Spirit)과 따뜻한 환대 서비스를 보다 확실히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국제선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과 뉴욕(JFK) 및 보스턴(BOS) 노선 퍼스트 클래스 승객들에게는 하와이안항공의 아이보리 또는 회색 캔버스 파우치가 제공된다산호초 패턴의 디자인이 돋보이며 코코넛 껍질 모양의 버튼으로 제작됐다국제선 엑스트라 컴포트 승객의 경우 에카하 이야기가 새겨진 목판으로 장식된 회색 펠트백이 제공된다.

어메니티 키트는 하와이 로컬 스킨케어 브랜드 롤리이(Lolii)의 수분 미스트핸드 및 바디 로션무향 립밤으로 구성됐다이 외에도 칫솔과 치약티슈귀마개 및 안대대나무 빗천연성분으로 만들어진 로우 엘리먼트(Raw Elements USA) 자외선차단제 샘플 등이 포함돼 있다비즈니스 및 퍼스트 클래스 어메니티 키트에는 슬리퍼 모양의 양말이 추가로 제공된다.

국제선 메인 캐빈 승객과 국내선 야간 항공편 및 파페에테(PPT)와 파고파고(PPG) 노선 퍼스트 클래스 승객들에게는 귀마개와 이어폰 및 하와이에서 영감을 받은 세 가지 디자인의 안대 중 하나가 포함된 산호초 패턴의 파우치가 제공된다.

특히 하와이안항공은 기내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감소를 위해 어메니티 키트 내 모든 제품에 친환경 포장지를 사용했다.

아비 매니스 하와이안항공 마케팅 총괄 수석 부사장은 “새로운 어메니티 키트는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해 하와이안항공의 지속가능성을 한층 강화할 수 있으며 승객들 또한 자연스럽게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고 밝혔다.

한편케알로피코는 하와이안항공 어메니티 키트 디자인 외에도 에카하 컬렉션에서 영감을 얻은 의류 라인을 론칭한다해당 의류 라인은 오는 29일 블랙프라이데이부터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하와이안항공 측 기부금 10,000달러와 함께 하와이 천연자원 관리 비영리 단체인 ‘쿠아아이나 울루 아우아모 (Kuaʻāina Ulu ʻAuamo, KUA)’에 기부될 예정이다.

제이미 마카소베 케알로피코 공동 소유주는 “하와이안항공과의 협업은 디자인을 통해 하와이의 다양한 문화를 전하고 하와이에서 이루어지는 환경보호 활동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 깊은 프로젝트다”라고 말했다.

정인태 여행레저신문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