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개장 15주년 기념 ‘매지컬 드림 캐슬’ 공개

“마법과도 같은 숙박 경험을 미리 계획하고, 무료 취소 가능한 블랙 프라이데이 호텔 반짝 세일을 즐기세요”

출처: 홍콩디즈니랜드리조트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가 개장 15주년을 맞이해 ‘매지컬 드림 캐슬(Castle of Magical Dreams)’과 ‘디즈니 크리스마스(A Disney Christmas)’를 공개하며 역사적인 새 시대의 포문을 열었다.

◇열광적인 15주년 기념행사와 매지컬 드림 캐슬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는 마법의 문에 아름다운 15주년 기념 장식을 설치하고, 공식 15주년 기념곡인 ‘러브 더 메모리(Love the Memory)’를 통해 모든 게스트를 매료시켰다. 기념곡의 에너지 넘치는 비트는 기념일 축하 무대인 캐슬 포어코트(Castle Forecourt)를 가득 메우기에 충분했다.

이날 15주년 공식 기념행사와 ‘매지컬 드림 캐슬’의 공식 론칭을 발표한 홍콩 디즈니랜드 대표이사, 스테파니 영(Stephanie Young)은 “새롭게 선보이는 ‘매지컬 드림 캐슬’의 아름다움이야말로 15주년이라는 자랑스럽고도 기념비적 순간을 축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15년간 우리는 수많은 추억을 만들고 수많은 소원을 들어주었을 뿐만 아니라 우정을 나누고, 우리의 관람객들 그리고 직원들과 함께 미소 지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법 같은 꿈의 캐슬로 이루어진 꿈

꿈꾸는 사람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재해석된 ‘매지컬 드림 캐슬’은 홍콩 디즈니랜드의 중심으로서 용기와 희망, 가능성을 상징한다. 특히 캐슬의 건축 디자인은 13명의 디즈니 공주들과 여왕의 이야기로부터 영감을 받아 색상, 아이콘, 심볼, 패턴 그리고 문화적 특징을 통해 캐릭터 고유의 특성을 담아내고 있다.

이전에 만나보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들도 ‘매지컬 드림 캐슬’에서 관람객을 기다린다. 먼저 성대하게 꾸며진 ‘로열 리셉션 홀(The Royal Reception Hall)’에서는 섬세하게 조각된 디즈니 공주들의 작은 청동 조각상을 만날 수 있다. 이외 캐슬에 최초 입점한 주대복(Chow Tai Fook) 주얼리 스토어인 ‘마법에 걸린 보물’ 역시 새롭게 관람객을 찾아간다. ‘주대복’은 홍콩 유명 주얼리 브랜드로, ‘마법에 걸린 보물’에서는 왕국의 아름다운 기념품과 보물을 제작하는 궁정 보석 세공사로 임명된 주대복의 장인들이 함께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매지컬 드림 캐슬’은 디즈니 역사상 전례 없는 대대적인 변화로, 관람객들은 이제 이 상징적인 건축물을 직접 방문해 마법과도 같은 경험을 마주할 수 있다.

새 캐슬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는 ‘꿈 만들기: 디즈니 성에 숨겨진 마법 같은 이야기’ 전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월트 디즈니 이매지니어링 팀이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의 파트너십 아래 어떻게 새로운 캐슬을 변화시켰는지 멀티미디어를 활용해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새로운 캐슬의 라이브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전용 구역도 포함돼 앞으로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낮과 밤 시간대의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반짝이는 캐슬을 새롭게 감상할 수 있는 ‘마법을 탐험해요 – 꿈이 가득한 마법의 성 둘러보기’ 투어 역시 처음 관람객을 찾아간다. 관람객들은 각자의 휴대폰과 이어폰을 사용해 배우 임가흔의 음성 안내를 들으며 8곳의 체크포인트를 방문하게 된다. 서로 다른 체크포인트에서는 캐슬 디자인에 대한 모든 것은 물론 이러한 디자인들이 어떻게 디즈니 공주들과 여왕의 이야기와 그들의 성격, 세계와 관련된 아이콘 및 상징들에 녹여져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유쾌한 ‘마법 같은 15번째 파티 시작!’

형형색색의 새로운 15주년 기념 의상을 착용한 미키와 디즈니 공주들, 위니 더 푸와 그 친구들이 ‘미키와 친구들의 15주년 기념행사’를 위해 메인 스트리트 익스프레스(Main Street Express)에 탑승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특히 관람객들은 리조트 곳곳에 모습을 드러낼 디즈니 친구들과 함께 셀피 촬영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디즈니랜드 리조트를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이 특별한 순간을 기념할 수 있도록 선착순 한정으로 한 장의 15주년 테마 기념 티켓과 버튼 한 개가 제공된다. 또한 관람객들은 애니메이션 아카데미에서 ‘매지컬 드림 캐슬’을 그리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관람객을 위한 15주년 기념품 컬렉션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00개 이상의 아이템으로 구성된 3가지 컬렉션 – 그랜드 셀러브레이션(Grand Celebrations), 크리스탈 드림즈(Crystal Dreams) 그리고 더 블랙 앤드 골드 시리즈(the Black & Gold Series)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이 특별한 시간을 기념할 수 있는 스타벅스 드링크웨어와 토트백, 판도라 실버 및 골드 참 그리고 시티즌 한정판 시계를 비롯해 수많은 단독 브랜드 협업 상품이 준비됐다.

◇미각을 만족시킬 스페셜 메뉴

엄선된 레스토랑에서는 15주년 기념 스페셜 메뉴와 테마 장식 그리고 기념품과 함께 테마가 있는 다이닝 경험을 제공한다. 방문객들은 특히 15주년 기념 테마의 칩 앤 데일(Chip and Dale), 더피와 셸리메이(Duffy and ShellieMay) 음료는 물론 미키&미니 팝콘통과 축제용 풍선, 매지컬 드림 캐슬 아이스크림, 미키 버블 에그 퍼프를 만날 수 있다. 이외 미드타운 딜라이트(Midtown Delights)에서는 시즈널 플레이버를 곁들인 15주년 기념 소프트아이스크림을, 호텔 다이닝 스폿에서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15주년 기념 메뉴들을 선보인다.

◇15주년 축하와 함께하는 블랙 프라이데이 호텔 반짝 세일

관람객들은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손길로 가득한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중 한 곳에서 마법 같은 호캉스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디럭스 룸 이상의 옵션을 선택한 고객에게는 한정판 어매니티 박스와 15주년 테마 슬리퍼를 제공하며 귀중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가죽 카드 홀더와 에코백 DIY 클래스를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기념 테마가 적용된 마그넷 카드와 엽서 그리고 15주년 기념 및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하는 일일 미술·공예 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블랙 프라이데이 맞이 호텔 반짝 세일도 2020년 12월 4일까지 진행된다. 홍콩 디즈니랜드 호텔(Hong Kong Disneyland Hotel) 또는 디즈니 익스플로러 롯지(Disney Explorers Lodge)에서 2박 이상 체류할 시 스탠다드 룸과 오션뷰 객실에 한해 4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2021년 1월 3일부터 9월 29일까지 숙박할 수 있다. 홍콩 디즈니랜드 공식 홈페이지, 부킹닷컴, 익스피디아와 호텔스닷컴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체크인 일자 기준 7일 전까지 예약 변경 또는 취소할 수 있다.

15년간 홍콩 디즈니랜드는 셀 수 없이 많은 꿈이 실현된 장소였으며, 앞으로 그보다 더 많은 꿈이 실현될 것이다. 홍콩 디즈니랜드 대표이사 스테파니 영은 “15주년 기념 축하 행사에서 많은 축하 기념품과 마법과도 같은 놀라움은 물론 리조트 전체에 더해진 특별한 부분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초연을 앞두고 있는 두 가지 새로운 공연이 조만간 우리의 경험을 더욱 마법처럼 만들어 줄 것이다. 보다 많은 마법과 보다 많은 기쁨 그리고 더 많은 경이로움을 홍콩 디즈니랜드와 함께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콩 디즈니랜드는 재개장에 맞춰 아래 사항에 대해 고객들의 이해와 협조를 구하고 있다.

1) 관람객들은 반드시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웹사이트를 통해 방문 7일 전부터 티켓을 구매하고 방문 예약을 해야 한다. 매직 액세스(Magic Access) 멤버 역시 방문 전 반드시 예약을 완료해야 하며 단 해당 멤버들은 방문 8일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2) 관람객들은 반드시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예약 과정의 하나로, 필수 건강 설문 조사지를 제출해야 한다.
3) 관람객들은 반드시 도착 즉시, 체온 측정에 응해야 한다. 고온·고열 증상을 보이는 고객들은 입장이 거부될 수 있다.
4) 관람객들은 반드시 식당 구역에서 식음료를 섭취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방문 기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이러한 조치들은 상황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따라 지속적으로 검토될 것이며, 필요 시 조정될 수 있다.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앱으로 개장 시간부터 엔터테인먼트 일정까지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에 대한 소식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GPS 연계 지도를 이용해 공원 내 위치를 확인하거나 공원 내 레스토랑도 전화 한 통으로 예약할 수 있다. 좋아하는 디즈니 캐릭터들이 공원에 등장하는 시간과 장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놀이기구별 대기 시간도 볼 수 있어 여유 있게 디즈니랜드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