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부터 화제만발!’ 네이버 NOW.  크러쉬, 귀호강 음악과 남다른 입담으로 청취자 사로잡아

-        , 호스트 크러쉬가 소장한 바이닐(LP)을 가져와 직접 들려주는 오디오쇼-        크러쉬, 지난 5일 첫방송에서 청취자들의 취향을 저격한 다양한 LP 음반 선보이며 큰 호응 이끌어

네이버-NOW.-Crush네-Vinyl봉지_

매주 목요일 밤 9시에 온에어 되는 네이버 NOW. <Crush Vinyl봉지>는 호스트 크러쉬가 소장하고 있는 바이닐(LP)을 직접 스튜디오로 가져와 턴테이블을 통해 들려주는 독특한 콘셉트의 오디오쇼다.

열정적인 LP 콜렉터로 알려져 있는 크러쉬는 수집에만 그치지 않고 자신의 음악도 LP로 제작해서 발매하고 있다지난 5일 발매된 정규 2집 역시 LP로도 발매될 예정이다크러쉬가 LP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만큼 이번 오디오쇼를 통해 깊이 있는 LP 음악들을 다양하게 소개하며 청취자와 소통할 예정이다.

크러쉬는 “단독 호스트로 진행을 하게 돼서 많이 떨리고 설렌다그만큼 준비도 많이 했으니 응원 부탁 드린다”며“이번 시간에도 여러분들께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려고 거의 하루를 할애해서 LP를 선곡해 왔다”고 각오를 전했다.

크러쉬는 자신이 LP의 매력에 빠지게 된 이유에 대해 “연구하거나 공부하려고 모았다기 보다 LP를 들을 때의 분위기와 감성이 좋아서 저절로 찾아 듣게 되었던 것 같다LP 음반들이 저의 음악적 자양분이 되면서 더 진정성을 많이 느끼게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크러쉬는 첫 번째 곡으로 쳇 베이커(Chat Baker)의 ‘You’re Mine,you!’를 선곡하며 “제가 정말 좋아하는 노래다. 2016년에 발표한 ‘향수 (nostalgia)’를 작업할 때 이 노래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1964년에 발매된 LP라 노이즈가 조금 있지만 LP의 노이즈를 너무 사랑한다”고 말했다.

이어 크러쉬는 “누구보다 음악 추천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밝히며도니 헤서웨이(Donny Hathaway), DJ 미쯔 더 비츠(DJ Mitsu the Beats) 등 직접 선곡한 다양한 LP 음악을 들려주며 이 노래를 선곡한 이유와 이 노래가 갖는 매력 등을 소개하며 토크를 이어갔다.

특히 네이버 NOW.의 실시간 채팅 기능을 통해 오디오쇼를 함께한 청취자들은 “하나같이 다 띵곡”“퇴근길에 들으면서 가니까 너무 좋다”“턴테이블로 듣는 특유의 노이즈 사운드가 매력적”이라며 열띤 호응을 보냈다.

크러쉬가 진행하는 <Crush Vinyl봉지>는 매주 목요일 밤 9시에 네이버 NOW.에서 온에어 된다.

한편네이버 ‘NOW.’는 네이버 모바일 앱에서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24시간 광고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다네이버 앱 최신 버전인 10.14 이상 버전에서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