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플레이2’ 너드美 뽐낸 서울대 나상현“음악 계속할지 고민했지만…하기로 결정했다”

-나상현의 깜짝 계획은? ”한양대 양도후와 이미 같이 작업 중”-“첫 무대에서 좋은 말씀 많이 들어 집에 가면서도 얼떨떨”

(사진제공= 채널A 보컬플레이2)

채널A ‘보컬플레이2’에 서울대학교 대표로 출전해 많은 팬을 확보한 나상현이 “음악을 계속 할지 고민이 많았지만, ‘계속 해 보자는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밝혔다.

‘나상현 씨 밴드라는 팀으로 첫 라운드였던 탐색전에 등장한 나상현은 1990년대의 전설적인 밴드 공일오비의 세션이었던 아버지를 둔 싱어송라이터 참가자로특유의 ‘너드美()’를 뽐내 초반부터 화제를 모았다탐색전에서 부른 자작곡 ‘각자의 밤으로 극찬을 받았지만밴드 멤버들이 학업과 취업 문제로 오디션을 함께할 수 없어 단독 참가자 나상현으로 도전을 이어가게 됐다.

라이벌전에서도 함수현(동서울대)과 함께 자작곡 ‘으로 넘치는 중독성을 보여준 나상현은 라이벌전에서 전체 3위를 차지하며 ‘우승 후보로 떠올랐고 연합전에서는 임지수(버클리 음대), 김영흠(서울예대)과 함께 1위에까지 올랐다지목전에서도 한태우(고려대)를 제압하고 16강에 진출했지만결선 첫 판인 16강전에서 이경서(서울예대)에게 패하며 ‘보컬플레이2’의 여정을 마쳤다.

아쉬움이 남을 법하지만나상현은 행복한 모습이었다그는 “’보컬플레이2′를 통해 음악 잘하는 친구들이 많이 생겼고개인적으로 음악을 계속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계속 해 보자는 결정을 내렸다 “양도후(한양대)와 음악 취향이 맞아서 이미 같이 작업을 하고 있고작업을 계속하다 곡이 쌓이면 팀으로도 활동할 듯하다고 말해 기대감을 자아냈다.

방송에서 그는 “나상현 씨 밴드를 하면서 여러 경연에 많이 지원했지만 잘 안 돼서우리가 모자라서 그런 걸까 많이 생각했다 “내가 음악을 잘 못하는데 계속 잡고 있는 걸까 고민됐다고 말했다하지만 ‘보컬플레이2’는 나상현이 음악을 계속 하기로 결정하는 계기가 됐다.

나상현은 “지나고 나니 ‘각자의 밤을 부른 첫 무대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아무래도 경연에 자신도 없었고기대하지도 않았는데 너무 좋은 말씀을 많이 들어서 당일 집에 가면서도 계속 얼떨떨했다고 소중한 경험을 돌아봤다그는 “나상현 씨 밴드 활동과 더불어 프로듀싱도 함께 하며저의 음악 색깔을 꾸준히 보여주는 뮤지션으로 남았으면 좋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또 나상현은 “별 볼일 없는 저를 좋게 봐주신 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라며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해서 좋은 음악 많이 들려드리겠습니다라고 ‘보컬플레이2’를 통해 늘어난 팬들 및 시청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우승자를 가리기 위한 대망의 결선 16강전을 진행 중인 천재 대학생들의 음악 전쟁 ‘보컬플레이2’는 매주 토요일 밤 11시 방송되며스카이엔터(skyENT)에서도 동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