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한국예술원 사진콘텐츠예술계열, 서울 내 사진학 학위 취득이 가능한 유일한 교육기관.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2년제 예술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사진콘텐츠예술계열 졸업 시 미술학사 사진학 전공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국예술원 사진콘텐츠예술계열은 기존 미술학사 시각디자인학 전공에서 사진학 전공으로 학위가 변경되면서 사진과 진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새로운 대안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서울 내에 위치한 4년제 대학 및 교육기관 중 사진학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해당 학부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 및 수험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한국예술원 입학홍보처 관계자는 “사진과 전공을 갖춘 대다수의 대학교들 경우 서울 캠퍼스가 아닌 경기도권에 위치해 있기에 서울권에 거주하는 학생들에게 통학에 대한 부담감이 있었다”며 “한국예술원은 서울 지역내에 위치한 학교들 중 유일하게 사진학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학업 및 사진 작품 활동에 있어 지리적 장점이 매우 크다”고 전했다.

한국예술원 사진콘텐츠예술계열 (패션·인물사진과정, 광고사진과정, 여행·다큐사진과정, 댄스·공연사진과정, 파인아트사진과정)은 유명 스튜디오에서 인턴 활동 및 현장 실습 등을 통해서 학생들의 실력을 키우고 있다. 졸업생 전원 취업지원 추천 그리고 전시회 등 현장 경험과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매 학기 실시하는 실무형 교육과정을 통해 실력 있는 인재배출에 주력하고 있다.

한국예술원 사진콘텐츠예술계열 김기덕 교수는 “최근 현대사회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시대로 바뀌며 많은 분들이 사진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자 한다. 대표적으로 사진 보정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포토샵 프로그램 경우 수많은 기능들이 활용되어 독창성과 예술성이 가미된 사진작품이 탄생한다”며 “이처럼 사진 촬영 및 후반작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바로 디자인예술 분야이기에 재학생들에게도 일러스트, 그래픽디자인 등 다양한 디자인 실무수업을 함께 지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0학년도 신편입생 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사진콘텐츠예술계열은 4년제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졸업 시 교육부 사진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