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김찬용&정우철 도슨트와 아트톡(art talk) 개최

-      미술계 새로운 트렌드, 전시장 밖에서 도슨트의 경험과 작품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는 아트톡 개최-      미술 전시장의 스타 도슨트 김찬용, 정우철 참가-      12월 20일 (금), 19시 30분,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열려, 1인 25,000원 예매 진행 중

인터파크제공_미술관도슨트현장

인터파크가 오는 12 20일 금요일 저녁 7 30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김찬용 도슨트와 정우철 도슨트를 초청해 관객들과 미술로 소통하는 ‘아트톡(Art talk)’을 개최한다.

김찬용 도슨트는 12년의 경력을 가진 베테랑이자 전업 도슨트로 활동하기 시작한 1세대로서 풍부한 미술 지식과 전달력으로 많은 팬을 가지고 있는 스타 도슨트다이번 ‘아트톡’에서는 12년간 도슨트로 활동하며 기억에 남았던 전시를 통해 국내 미술현장에서 도슨트의 역할과 현실그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또한정우철 도슨트는 기승전결이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작품을 소개하는 독창적인 해설로 유명해지면서 그의 해설을 듣기 위해 미술관을 찾는 관객들이 많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정 도슨트는 ‘아트톡’ 2부 순서에 출연해 2019년 화제의 전시 ‘베르나르 뷔페展’을 준비하기 위해 일본까지 가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인터파크가 주최하는 ‘아트톡’은 약 2시간 30분간 진행 될 예정이며 입장권은 1인당 25,000원으로 인터파크티켓 전시/행사 코너에서 예매진행 중이다.

‘아트톡’을 기획한 전시사업팀 김다혜 담당은 “아트톡을 통해 스타 도슨트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도 질문할 수 있는 기회이자 미술과 도슨트의 세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영감과 감동을 얻어 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    김찬용 도슨트 경력

테이트 모던퐁피두 센터서울시립미술관예술의전당세종문화회관동대문 DDP 등 해외 및 국내 주요 미술관 80여개 전시 도슨트

미술 전문 유튜브 ‘김찬용 도슨트의 아싸티븨’ 운영

○    정우철 도슨트 경력

내셔널 지오그래픽 특별전샤갈 러브 앤 라이프전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전베르나르 뷔페전알폰스 무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