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레이트 항공, 2024 에어라인 엑셀런스 어워즈서 ‘세계 최고 기내 엔터테인먼트’ 선정

(여행레저신문) 세계 최대 항공사 에미레이트 항공이 2024년 에어라인레이팅스(Airline Ratings) 주관 ‘2024년 에어라인 엑셀런스 어워즈(2024 Airline Excellence Awards)’에서 ‘세계 최고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에어라인레이팅스는 전 세계 항공사의 안전, 서비스 품질 등을 평가하는 플랫폼으로, 에어라인 엑셀런스 어워즈 수상자는 각종 항공 분야 전문가들의 평가 및 고객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선정된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승객들에게 최고의 비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매달 정기적으로 ice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승객들은 클래스와 상관없이 기내 전용 헤드셋을 제공받으며, 약 6,500개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각종 영화, 드라마, 그리고 다큐멘터리를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에미레이트 항공의 스카이워즈 회원들은 기내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한 비행이 가능하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약 30년 전 항공업계에서 거의 최초로 비행기 좌석 뒷면에 스크린을 장착하며 이코노미 클래스 승객들도 기내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도록 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클래스와 상관없이 모든 승객들이 지루함 없이 비행을 즐길 수 있도록 업계 기준을 만들어나가고 있으며, 장애가 있는 승객들도 불편함 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일부 콘텐츠에 오디오 설명 및 폐쇄 자막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에미레이트 항공은 최근 ice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며 ‘오펜하이머’, ‘플라워 킬링 문’ 등 각종 어워즈를 휩쓴 작품들은 물론, 어린이 손님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작품, 다큐멘터리 작품 등을 기내에서 편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밝힌 바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미디어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장미부터 튤립까지 화려한 레고 꽃으로 가득한 봄꽃축제 오픈

(여행레저신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 이하 레고랜드)가 따스한 봄 시즌을 맞아 3월 29일부터 6월9일까지 수백 송이 레고 꽃으로 된 포토존부터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가득한 봄꽃축제 ‘브릭풀 스프링 페스타(Brickful Spring Festa)’를 진행한다. ‘브릭풀’은 레고의 ‘브릭’과 ‘뷰티풀’이 합쳐진 레고랜드만의 용어이다.

레고랜드 코리아의 봄꽃축제 ’브릭풀 스프링 페스타’에서는 봄의 설렘을 물씬 풍기는 대형 플라워 포토존부터 레고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댄스파티 공연과 레고 브릭으로 꽃 만들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먼저, 레고랜드 입장 후 바로 보이는 브릭 스트리트 광장에는 따뜻한 날씨와 함께 봄꽃 개화 시기를 맞아 봄의 설렘을 느낄 수 있는 푸릇푸릇한 풀과 대형 플라워로 꾸며진 ‘플라워 파티 존’을 선보인다. 또한, LEGO 시티 광장에서는 수백 송이의 레고 보태니컬 꽃으로 이루어진 ‘플라워 팝업 마켓’도 만나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LEGO 닌자고 월드에서 벚꽃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체리 블라썸 가든’ 등 온 가족이 함께 봄나들이를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더불어, 레고랜드는 이번 봄 시즌에 고객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LEGO 닌자고 월드에서 매일 오후 2시 30분, 4시 30분에 신나는 노래에 맞춰서 함께 춤을 출 수 있는 ‘닌자고! 파티고!’ 무대를 선보인다. 그 외에도 브릭토피아 구역의 ‘빌드 앤 테스트’에서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나만의 레고 꽃을 직접 만들어 보는 ‘플라워 빌딩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에서 1등 ‘오늘의 레고 꽃’으로 선정 시, 레고 스타트 팩 선물과 함께 레고랜드 브릭 전시대에 전시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레고랜드 코리아 이순규 대표는 “추위가 물러가고 본격적인 봄 날씨가 찾아오면서 레고랜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레고 꽃’들로 화려하게 파크를 꾸며 선보인다”면서,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는 공연과 콘테스트, 포토존 등을 통해 가족들이 모두 함께 즐거운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제11회 글래드 뮤직 페스트 ‘거미 x KCM 콘서트’ 개최

(여행레저신문)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메종 글래드 제주가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글래드 뮤직 페스트 ‘거미 x KCM 콘서트’를 2024년 4월 28일 일요일 오후 5시 30분에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대한민국 대표 소울 디바 거미와 감성 발라드 황제 KCM의 힐링 콘서트를 즐기며 봄날의 감성 충전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글래드 뮤직 페스트는 메종 글래드 제주 1층 컨벤션홀에서 총 115분간(인터미션 15분) 진행되며, VIP석 12만 5000원(세금 포함), R석 11만 5000원(세금 포함), S석 9만 5000원(세금 포함)으로 이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 디너 이용권 포함 시 VIP석 21만원(세금 포함), R석 19만원(세금 포함), S석 18만원(세금 포함)으로 이용할 수 있다.

관람객에게는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 야외 수영장 ‘더 파티오 풀’, 야외 테라스 ‘비스트로 메종’, ‘갓포아키’, ‘몸삭 스파’, ‘콘타이’, ‘플레이타임’ 등 메종글래드 제주의 다양한 부대시설할인 스탬프와 혜택이 포함된 쿠폰북이 제공된다. 예매는 인터파크와 유선(064.710.8222)으로 예약 가능하며 오는 3월 31일(일)까지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하여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정산가 기준 공연 티켓 1만원 할인, 디너 포함 공연 티켓 2만원 할인 제공).

메종 글래드 제주는 호캉스와 콘서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래드 뮤직 페스트 패키지’도 선보인다. 패키지 혜택은 객실 1박과 선착순 6팀 한정, 패키지 전용 좌석으로 배정되는 △글래드 뮤직 페스트 R석 티켓 2매 △부대업장 할인 쿠폰북 2개 △레이트 체크아웃 4시간 추가 서비스(오후 3시 체크아웃)를 제공한다. 투숙 기간은 2024년 4월 27일(토)부터 28일(일)까지며 금액은 스탠더드 객실 기준으로 31만원(세금 포함)부터다.

이외에도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이모지 댓글 이벤트’와 ‘밋앤그린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글래드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gladhotels, @maisonglad)을 팔로우 후글래드 뮤직 페스트에 가고 싶은 이유를 이벤트 게시물에 다양한 이모지(그림 아이콘)로 표현하면 된다. 1등 경품으로 삼다정 디너 식사권이 포함된 글래드 뮤직 페스트 R석 티켓 2매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2024년 4월 2일(화)부터 4월 8일(월)까지, 당첨자 발표는 4월 11일(목)이다. 이와 함께 글래드 뮤직 페스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인 ‘밋앤그릿’도 사전 추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밋앤그릿 이벤트는 글래드 뮤직 페스트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가수 거미와 KCM 관련된 일화를 남길 경우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기간은 2024년 4월 9일(화)부터 4월 16일(화)까지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글래드 호텔, 메종 글래드 제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글래드 호텔 담당자는 “글래드 뮤직 페스트는 글래드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11회를 맞이하게 되었다”라면서 “아름다운 제주에서 거미와 KCM의 명품 감성 송과 함께 힐링 여행을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래드 뮤직 페스트, 거미 X KCM 콘서트

장소: 메종 글래드 제주 1층 컨벤션홀

일시: 2024년 4월 28일(일) 오후 5시 30분부터

관람시간: 115분 / 인터미션 15분 포함

금액: 티켓 ONLY – VIP석 12만 5000원, R석 11만 5000원, S석 9만 5000원 *세금 포함

삼다정 디너 이용권 포함 – VIP석 21만원, R석 19만원, S석 18만원 *세금 포함

글래드 뮤직 페스트 패키지

혜택:△객실 1박 △글래드 뮤직 페스트 티켓 R석 2매 △레이트 체크아웃 4시간 추가 서비스(오후 3시 체크아웃) △부대업장 할인 쿠폰북 2개 제공

투숙기간: 2024년 4월 27일(토)부터 4월 28일(일)까지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 ‘VIB’족 공략 체험형 키즈 콘텐츠 강화

(여행레저신문)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이 봄을 맞아 아이와의 특별한 여행을 계획 중인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해 체험형 키즈 콘텐츠 확대에 나섰다.

아이를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VIB(Very Important Baby)’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은 새로운 ‘키즈 엔터테인먼트’를 도입했다. 봄맞이 나무 심기, 자연 체험 및 역사문화 투어, VR 게임까지 아이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먼저, 코오롱호텔은 야외 산책로 ‘천년숲’에서 아이와 병아리꽃나무를 심는 ’우리가족 나무심기’ 패키지를 내달 30일까지 선보인다. 특히 4월 7일은 개관 47주년을 기념해 선착순 47팀을 대상으로 함께 나무를 심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원예 도구와 가족 이름을 직접 적을 수 있는 푯말 등이 제공되고 나무 심기를 마친 후 기념 촬영은 물론, 성장 모습을 사진으로 공유 받을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해당 상품은 코오롱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다.

공정여행 플랫폼 ‘사이시옷’과 개발한 ‘코오롱호텔과 함께하는 역사투어’ 패키지도 론칭했다. 객실 1박과 함께 어린이 1인 참가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 최초 헤리티지 아트 체험 전시관부터 유적지, 박물관 등을 전문 해설사와 함께 둘러볼 수 있어 경주 전통문화와 역사를 손쉽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 아이들이 투어에 참여하는 동안 부모는 휴식을 취하면 된다. 최소 8명 이상 신청 시 진행되며 종일반과 반일반 중 선택할 수 있다. 투어 인원 추가 요금은 현장에서 결제하면 된다.

실내 액티비티를 즐기는 아이들을 위한 패키지도 내놨다.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의 ‘VR 브룸브룸’ 패키지는 객실 1박과 VR기기를 제공한다. 가족 구성원들과 함께 VR 게임 외에도 넷플릭스와 유튜브까지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다. 기기는 호텔 프론트에서 이용 신청 및 대여확인서 작성 후 수령할 수 있으며 체크아웃 시 반납하면 된다. 패키지는 올 연말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여기는 ‘펫팸족’을 위해 마우나오션리조트와 호텔 포코 성수는 ‘봄에 산책하개’ 패키지를 출시했다. 각 시설의 반려견 동반 객실 투숙객을 대상으로 리조트는 리드줄을, 호텔은 LED 목걸이를 증정한다. 인근 산책로, 공원 등 펫 프렌들리 공간으로 나들이를 떠날 수 있다. 패키지는 오는 5월 31일까지 예약 가능하다.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 관계자는 “아이의 행복이 최우선인 ‘VIB족’을 위해 재미와 배움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체험형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 모두가 함께 힐링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가득한 호텔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 리버사이드 호텔, 4만원대 한우 무한리필 SET 출시

(여행레저신문)신사역에 위치한 더 리버사이드 호텔의 ‘카와베 스키야키’에서 4만원대 한우 무한리필 세트메뉴를 출시했다.

한우 무한리필 세트는 샐러드, 차완무시, 생우동볶음, 디저트, 무한리필 야채 Bar로 구성된다.

스키야키나 샤브샤브 중 선택 가능하며 한우는 물론 모둠 야채까지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카와베 스키야키는 수십 번의 일본 본토 답사를 통해 고기의 육질과 두께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여 스키야키에 적합한 최상의 고기를 선별하였다.

무한리필 SET뿐만 아니라 3만원대의 와규 단품 메뉴, 에도시대부터 이어진 일본 정통 연회 코스인 ‘가이세키’ 스타일을 그대로 접목하여 활용한 가성비 일식 코스 6종과 함께 메인 스키야키가 제공되는 5만원대 스키야키 코스가 있다.

카와베 스키야키에서는 142석의 홀과 5개의 개별 룸이 준비되어 있으며, 개별 룸은 6인부터 최대 16인까지 무상으로 제공한다.

일본 사케, 와인, 하이볼뿐만 아니라 대중적인 일반 소주와 맥주도 준비되어 있어 모임이나 회식장소로 적합하다.

무한리필 SET는 45,000원이며, 네이버 혹은 캐치테이블 예약 시 5% 할인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 업계 최초 샴페인 5종 무제한 프로모션 ‘샴페인 골든아워’ 선보여

(여행레저신문) 파르나스호텔(대표이사 여인창)이 운영하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이하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로비 라운지 & 바’에서 호텔 업계 최초로 샴페인 5종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샴페인 골드아워’를 4월 1일부터 선보인다.

‘샴페인 골든아워’는 1병당 15~25만원을 호가하는 하이엔드 샴페인 5종을 두 시간 동안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갓심비’ 프로모션으로, 3월 31일까지 네이버 예약을 통해 4월 방문 일정을 예약 및 결제하면 10% 할인 혜택과 웰컴 디시로 캐비아를 올린 관자 요리를 제공하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샴페인 골든아워’는 4월1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저녁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두 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1인 기준 12만원이다.

‘샴페인 골드아워’는 샴페인 5종과 호텔 셰프들이 준비한 9가지 세이보리 메뉴를 각각 애피타이저, 생선, 육류, 식사, 디저트로 구분해 페어링하여 제공된다. 먼저, 신선한 과일향과 꽃향이 느껴지는 ‘부와젤 브뤼 리저브’는 애피타이저로 제공되는 홍새우 튀김과 함께 즐기길 권하며, 높은 산도와 과실향이 특징인 ‘몽마르뜨 시크레 드 파밀리아’는 도미 니코고리와의 페어링을 추천한다. ‘뵈브 두쏘 트라디씨옹 브뤼’ 샴페인은 고소한 아로마와 달콤한 피니시로 소고기 육전과 잘 어울리며, 저온에서 전통방식으로 양조한 샤도네이 베이스의 ‘코테 듀브레일 트라디씨옹’은 단새우 초밥과 매칭할 때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마지막으로 디저트는 크리미하고 부드러운 미감의 ‘볼레로 리저브 브뤼’와의 즐겨보길 추천한다.

이번 ‘샴페인 골든아워’의 샴페인 셀렉션을 담당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유승민 수석 소믈리에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프리미엄 샴페인을 마음껏 즐기면서, 고품격 와인 디너 못지않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메뉴 페어링에 특별히 고민을 많이 했다”며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가 야심 차게 준비한 이번 ‘샴페인 골든아워’를 더욱 알차게 즐기고 싶다면 31일까지 진행되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놓치지 않기 바란다”고 말했다.

하나투어, 영상 콘텐츠 강화…’숏플 크리에이터’ 대모집

(여행레저신문)(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생생한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는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숏플’ 확대 일환으로 ‘숏플 크리에이터’를 29일부터 모집한다.

유튜브, 틱톡 등 짧은 형식의 영상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자사 영상 콘텐츠 강화 방안으로 ‘숏플 크리에이터’ 모집 및 고객 영상 후기 도입에 나선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무장한 여행 영상 크리에이터 ‘숏플 크리에이터’를 모집하며, 모집 기간은 3월 29일부터 4월 11일까지다. 크리에이터들은 4월부터 약 3개월간 활동하고, 제작한 콘텐츠를 하나투어 ‘숏플’에 업데이트한다. 월별 콘텐츠 제작비, 활동 인증서를 지원하며, 우수 활동자 선정 시 하나투어 콘텐츠팀 출장 촬영 동반의 기회도 제공한다.

‘숏플 크리에이터’ 모집 요강 및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투어 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늘(28일)부터는 하나투어 닷컴 내 고객 후기에 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는 영상 후기 기능도 도입했다. 고객들의 생생한 여행 경험을 동영상 후기로 남기고, 잠재 고객에게 매력적인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동영상 후기를 남기면 하나투어 마일리지 1천 마일을 지급하며, 월별 우수 고객 후기로 선정되면 ‘숏플’ 노출 및 하나투어 마일리지 5천 마일을 추가 지급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먼저 여행을 다녀온 고객의 생생한 리뷰는 잠재 고객의 간접 경험과 구매 결정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동영상 콘텐츠 강화에 나선 것”이라며, “또한 ’숏플’은 단순히 여행지 소개를 넘어 공유와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동영상 리뷰, 숏플 크리에이터를 적극 활용해 영상 콘텐츠를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눈과 입으로 즐기는 벚꽃의 향연! 특급 호텔에서 선보이는 벚꽃 모티브의 식음 프로모션

(여행레저신문)화사하게 만개한 벚꽃을 보면 비로소 봄이 왔음을 체감하게 된다. 더욱 완벽하게 벚꽃 시즌을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특급 호텔에서는 파티시에의 섬세한 손길을 담아 완성한 벚꽃 모티브의 디저트, 핑크빛 봄의 무드를 담은 봄 시즌 음료, 칵테일 등 다채로운 식음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따스한 봄볕 아래, 흩날리는 벚꽃 잎을 눈으로 담고, 입안 가득 벚꽃의 달달함을 머금는 완벽한 벚꽃 시즌을 계획해보자.

조선 팰리스의 ‘조선델리 더 부티크’에서는 다가오는 화사한 봄의 설렘을 가득 담은 스페셜 케이크 ‘플로레브(Florêve)’를 선보인다.

고소한 헤이즐넛 크리스티앙과 밀크 초콜릿 크레뮤, 라즈베리 젤리의 상큼함이 어우러진 발로나 만자리 초콜릿 무스 케이크에 은은한 분홍빛 벚꽃을 형상화했다. 특히 케이크 위의 벚꽃 초콜릿은 실제 벚꽃처럼, 벚꽃 나뭇가지의 나무결 또한 실제와 같이 연출하기 위해 파티시에의 섬세한 손길로 정성을 담아 비주얼의 완성도를 높였다.

가격은 98,000원이며, 예약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조선델리 더 부티크’ 또는 유선(02-727-7650)을 통해 최소 2일 전 가능하다.

웨스틴 조선 서울의 라운지앤바는 한가롭게 봄 햇살을 만끽하며 애프터눈티 세트와 와인을 곁들일 수 있는 ‘엘레강스 인 블룸: 핑크 애프터눈티 세트(Elegance in Bloom: Pink Afternoontea Set)‘를 3월 1일(금)부터 5월 31일(금)까지 선보인다.

벚꽃이 그려진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 롤리팝을 비롯해 봄의 무드를 담은 딸기 베린, 카라멜 푸딩, 산딸기 크림 생토노레, 체리 블라썸 타르트 등 핑크빛 색감의 디저트와 꽃 모양의 초콜릿 쿠키, 망고 케이크 등 봄을 상징하는 다양한 맛의 디저트들로 풍성하게 구성된다. 이와 함께 식사류로 즐길 수 있는 새우, 치킨, 연어 브루스케타와 블랙베리 스콘, 머랭 샌드 쿠키, 피스타치오 초코칩 마들렌 등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달콤한 디저트의 맛을 한껏 풍부하게 해줄 수 있도록 샴페인 또는 봄 시즌 음료가 준비된다. 샴페인은 ‘트리보 블랑드 누아 NV (TRIBAUT BLANC DE NOIRS NV)’ 2잔이 제공되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티 메뉴 외에도 봄 시즌 음료 메뉴인 ‘블루밍 레몬 에이드’, ‘체리 블라썸 에이드’, ‘유채 바닐라 라떼’, ‘매실 그라니따’ 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애프터눈티 세트의 가격은 2인 기준 100,000원이며 샴페인 2잔 이용 시 50,000원, 봄 시즌 음료 선택 시 인당 10,000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웨스틴 조선 부산의 파노라마 라운지에서는 벚꽃의 무드를 담은 애프터눈티 세트 ‘파노라마 블라썸(Panorama Blossom)’과 봄 시즌 음료 및 칵테일 4종을 4월 6일(토)부터 5월 31일(금)까지 선보인다.

애프터눈티 세트에는 부드러운 롤에 벛꽃향 크림을 넣어 설탕으로 장미, 블루베리를 장식한 벚꽃 롤과 벚꽃향 콩피에 화이트 무스 꽃을 장식한 벚꽃 블랑 등 벚꽃 모티브의 디저트와 녹차크림으로 꽃 장식한 녹차 밤 양갱, 타르트 종류로는 살구 타르트, 라즈베리 타르트, 레몬 타르트 등이 준비돼 다양한 모양의 새콤달콤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0만 5천원이다.

또한 벚꽃에 영감을 받은 봄 시즌 음료 및 칵테일 4종으로는, 어린 녹찻잎을 곱게 갈아 깊고 진한 말차 본연의 맛과 달콤한 딸기향의 조화가 일품인 ‘핑크 말차샷 라떼’,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슈크림으로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체리블라썸 라떼’, 그리고 칵테일로는 리큐어 ‘디사론노’를 베이스로 하여 진한 닷맛, 아몬드 맛을 담은 ‘애플 판타지’, 말피 진 리모네와 향긋하고 달콤한 바질 향을 살려 봄내음을 가득 담은 청량한 ‘바질 진 피즈’를 맛볼 수 있다.

그랜드 조선 제주의 조선델리에서는 봄 시즌을 맞이하여 달콤하면서도 바삭한 딸기맛 쿠키 크럼블과 벚꽃차를 우려내 벚꽃 가나슈를 코팅해 부드럽고 달달한 맛이 특징인 무스케이크 ‘체리블라썸(Cherry Blossom)’ 케이크를 4월 1일(월)부터 4월 30일(화)까지 선보이며 가격은 19,000원이다.

아난티 앳 강남은 살롱 드 모비딕에서 오는 4월 7일까지 봄 시즌 스페셜 칵테일 2종을 선보인다. ‘사랑(Cherry Blossom Flare)’ 칵테일은 벚꽃의 꽃말인 ‘사랑’과 ‘인생’을 표현한 칵테일로 꽃의 플로럴한 향기가 은은하게 퍼지고, 새콤 달콤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희노애락 (joy, anger, sorrow, pleasure)’ 칵테일은 인생의 희노애락을 써 내려가며 느낄 수 있는 쌉사름함, 상큼함, 달콤함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다. 가격은 각 25,000원이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벚꽃 성지로 유명한 석촌호수의 아름다움을 미식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벚꽃 테마 메뉴를 선보인다.

창 너머로 석촌호수의 풍경이 펼쳐지는 시크 비스트로 ‘페메종(Fait Maison)’은 오직 벚꽃이 만개하는 기간에만 즐길 수 있는 체리 블러썸 스페셜 쉐어링 메뉴로 낭만을 더한다. 레몬 바질 리소토, 제주 녹차 버터 소스 연어 구이, 샴페인 소르베와 같이 봄의 상큼함을 담은 프렌치 퀴진과 스페셜 칵테일을 사랑하는 이와 함께 즐길 수 있다. 4층 페메종에서 3월 25일부터 4월 7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파리지앵 라운지 ‘레스파스(L’Espace)’는 파리 니치 향수 브랜드 ‘구딸(Goutal)’과의 만남으로 벚꽃의 향기와 핑크빛 무드를 더한 시그니처 애프터눈 티 세트 ‘구딸 르 구떼(Goutal Le Goûter)’를 선보인다. 복숭아, 로즈 머스크가 어우러진 구딸의 ‘쁘띠 쉐리(Petite Chérie)’를 테마로 한 프렌치 디저트와 세이보리, 쁘띠 쉐리 스페셜 기프트도 선착순 제공되어 벚꽃을 바라보며 즐기는 디저트 타임을 오래도록 추억할 수 있다. 6층 레스파스에서 4월 30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푸른 잔디가 펼쳐지는 야외 정원에서 봄의 생기를 만끽하기 좋은 고메 카페 ‘쟈뎅 디베르(Jardin d’Hiver)’는 핑크빛 벚꽃잎 모양으로 표현한 체리 블러썸 초콜릿과 체리 블러썸 케이크를 출시하여 봄을 오감으로 음미할 수 있다. 6층 쟈뎅 디베르에서 4월 30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위호텔제주(WE Hotel Jeju)의 로비라운지 ‘아잘리아’에서는 피부 미용에 좋은 벚꽃 차와 벚꽃 칵테일 등 ‘벚꽃 프로모션(NEW WAY OF CHERRY BLOSSOM)’을 오는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 선보인다.

벚꽃 프로모션 메뉴는 ‘벚꽃차 세트(벚꽃차 1잔 & 약과 2개), 화이트 블라썸 칵테일 그리고, 아잘리아 칵테일 세가지로 모두 1만원에 즐길 수 있다. 벚꽃 차는 비타민 A, B, E가 풍부해 숙취 해소와 피부 미용에 좋으며, 기관지 건강과 당뇨병 완화에 효과가 있다.

글래드 여의도 카페 그리츠(Greets)가 벚꽃 시즌을 맞아 ‘벚꽃 슈크림 라테’를 2024년 4월 30일(화)까지 보인다. 벚꽃 슈크림 라테는 에스프레소에 부드러운 슈크림이 더해져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으며 핑크빛 벚꽃 모양의 스프링클을 얹은 벚꽃 테마 음료다. 가격은 6,500원(세금 포함)이다. 한편, 글래드 여의도는 여의도 공원, 윤중로 벚꽃길과 도보 10분 거리에 있어 벚꽃 구경과 호캉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호텔이다.

AC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의 올데이 다이닝 ‘AC 키친’이 3월과 4월을 맞아, 제철 식재료로‘벚꽃 스시’를 새롭게 선보인다.

벚꽃 스시의 특별한 재료는 남해의 섬진강 하구와 전라남도 광양시 진월면 망덕포구, 그리고 경상남도 하동군 고전면 전도리의 신월포구에서 자라나는 ‘벚굴’이다. 벚굴은 강바닥에 붙어 있는 모양새가 벚꽃과 닮아 있으며, 벚꽃이 피는 계절에 가장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이런 특징으로 인해 ‘벚꽃 스시’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봄철에만 만날 수 있는 벚굴 위에는 화사한 벚꽃 절임이 올라가 있어, 시각적으로도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한다. 3~4년 된 벚굴은 흰 속살이 부드럽고, 바다에서 얻는 다른 굴에 비해 비린 맛이 적고 짜지 않다. 또한, 식감은 부드럽고 물컹하며, 달달한 감칠맛이 돋보인다. 이 외에도 ‘벚꽃 몽블랑’과 실제 벚꽃이 들어간 젤리 등 다양한 벚꽃 디저트도 함께 제공된다. AC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의 ‘AC 키친’에서는 이번 봄 시즌만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벚꽃 스시와 다양한 벚꽃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이하 오크우드) 파노라믹65 카페는 ‘스티븐 스미스 티메이커’와의 협업을 통해 스프링 딜라이트 애프터눈 티 ‘Spring delight Afternoon Tea’ 프로모션을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65층에 위치한 파노라믹 65 카페에서 봄꽃이 만발한 센트럴 파크의 풍경을 한눈에 조망하며 즐길 수 있는 오크우드의 애프터눈 티 세트는 송도 랜드마크인 호텔 외관을 재현한 모던한 골드 3단 트레이에 담겨 제공되는 것이 특징으로 벚꽃 롤케이크, 카시스 소스를 곁들인 벚꽃 화이트 초코무스, 레몬타르트, 한라봉 피낭시에, 한라봉 무스, 유자베린느, 피스타치오 크림을 머금은 핑크빛 벚꽃 마카롱 등 벚꽃의 향과 상콤한 시트러스 과일이 가미된 디저트류 그리고 토마토, 살사소스 미니버거, 훈제연어 크로크무슈 등의 세이보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바닐라 시럽을 곁들인 카라멜 수플레가 스페셜 디저트로 함께 제공된다.

3단 트레이 디저트와 함께 스티븐 스미스티의 자스민 실버팁, 마살라 차이, 페퍼민트 리브스 등 총 6종의 티 중에 취향에 맞는 티를 선택할 수 있으며, 커피 또는 시즌 음료도 함께 선택 가능하다. 오크우드 멤버십 회원 또는 네이버를 통한 예약 시 할인을 제공한다. 문의 및 예약은 파노라믹65(032-726-0065)를 통해 가능하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경기도 화성의 ‘롤링힐스 호텔’이 벚꽃 개화 시기를 맞아 벚나무 산책로가 조성된 호텔 정원에서 꽃놀이를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핑크 롤링 이벤트’를 3월 30일과 4월 6일에 진행한다.

이번 ‘핑크 롤링 이벤트’는 벚꽃 산책로가 내려다보이는 ‘더 키친’ 레스토랑 앞 잔디광장에서 펼쳐진다. ‘테이스티 부스’에서는 벚꽃 치킨너겟, 핑크꿀빵, 핑크 레모네이드, 핑크 슬러쉬 등 핑크빛 벚꽃 감성을 담은 다양한 메뉴를 준비했다. 호텔 내 식음료 업장에서도 4월 한 달 간 벚꽃 라테, 핑크 초콜릿 분수, 핑크 칵테일 등 다채로운 디저트와 음료 등을 제공해 설렘 가득한 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은 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식음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더 라운지 앤 바’, ‘풀하우스 테라스’에서 벚꽃을 테마로 선보이는 ‘블루밍 체리 블라섬 애프터눈 티(Blooming cherry blossom Afternoon Tea)’, ‘스프링 브리즈(Spring Breeze)’는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호텔 로비 1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 앤 바’의 ‘블루밍 체리 블라섬 애프터눈 티’는 봄의 향기를 담은 벚꽃 스콘과 클로티드 크림을 비롯해 관자 모나카, 비프라구 샌드위치, 게살 미니콘, 랍스터 고로케, 벚꽃 오페라, 마카롱, 벚꽃 파운드 등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 제격인 세이보리 메뉴와 벚꽃 테마 스위트 디저트로 총 15종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커피, 티 또는 시즌음료인 ‘체리블라섬 마가리타’, ‘스프링 블라섬 에이드’, ‘오로라 아이스’, ‘그린 애플 에이드’ 4종 중 2잔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2인 기준 89,000원이며, 시즌 음료는 별도 주문 가능하다.

4층 야외 수영장 ‘어반 이스케이프’의 ‘풀 하우스 테라스’에서는 벚꽃의 싱그러움과 조화를 이룬 ‘스프링 브리즈(Spring Breeze)’ 프로모션으로 ‘블라섬 드리밍(Blossom Dreaming)’, 블루밍 로드(Blooming Road)’ 및 ‘버스트 오브 스프링(Burst of Spring)’ 3종의 칵테일을 선보인다

‘블라섬 드리밍’은 봄 느낌 가득한 벚꽃과 솔향의 만남, ‘블루밍 로드’는 벚꽃과 복숭아와의 만남, ‘버스트 오브 스프링’은 벚꽃 모히또 컨셉으로 매력적인 맛을 표현했다.

파라다이스시티, 개관 7주년 기념 ‘퍼펙트(PER7ECT) 파라다이스’ 프로모션 실시

(여행레저신문) 파라다이스시티가 개관 7주년을 맞아 오는 4월까지 ‘퍼펙트(PER7ECT) 파라다이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파라다이스시티는 차별화된 휴식과 관광, 문화예술, 쇼핑, 엔터테인먼트 경험이 가능한 ‘아트테인먼트’ 리조트로서 지난 2017년 오픈 이래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며 “그동안의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7주년 특전과 재미가 가득한 패키지부터 이벤트까지 머무르고 즐기는 모든 공간에서 완벽한 경험을 제공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7주년을 기념해 선보이는 패키지 3종은 7가지 특별 혜택을 각각 담았다. ‘퍼펙트’ 1박 및 2박 패키지는 봄날의 힐링을 위한 스파 ‘씨메르’와 실내 테마파크 ‘원더박스’ 이용 혜택을 포함해 온종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다. 호텔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리조트 머니 최대 20만 원의 행운이 담긴 스크래치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 2박 패키지 이용 시 프리미엄 뷔페 ‘온 더 플레이트’ 조식 혜택도 주어진다. ‘퍼펙트 위드 아트파라디소’ 패키지는 성인 전용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에서의 하룻밤과 함께 리조트 머니, ‘씨메르’ 등 파라다이스시티의 다양한 시설까지 즐길 수 있어 특별한 ‘스캉스(스위트룸+호캉스)’를 만끽할 수 있다.

고품격 미식으로 7주년을 함께 축하할 수 있는 ‘퍼펙트 테이스트’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1층 ‘가든카페’에서는 파라다이스 마카롱 7구 세트, 샤르보넬워커 하트 초콜릿 등 호텔 파티시에가 엄선한 디저트로 구성된 럭키 박스를 특별 가격인 7만 7천 원에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광동식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임페리얼 트레져’에서는 시그니처 메뉴 ‘베이징덕’을 7주년 특별가에 만나볼 수 있다.

4월 한 달간은 파라다이스 리워즈를 777 포인트 이상 적립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유료 멤버십 회원권, 숙박권, 식사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해 즐거움을 더해준다. 4월 20일부터는 스위트룸 7박, 77만 원 상당 식사권 등의 행운을 잡을 수 있는 ‘777 잭팟 이벤트’도 전개한다.

파라다이스시티 7주년 기념 ‘퍼펙트 파라다이스’ 프로모션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호텔스컴바인&카약, ‘알뜰 여행족’ 위한 유럽 여행지 추천 “프랑크푸르트·로마 등 전년 대비 항공권 17% 저렴”

(여행레저신문) 해외여행길에 나서는 국내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일본과 동남아 등 가까운 나라를 넘어 먼 유럽 여행지까지 발길이 닿고 있다.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에 따라 항공업계에서도 유럽행 노선을 신설하거나 확대하는 추세다.

특히 유럽여행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지만 작년과 비교해 항공권 가격은 낮아진 것으로 나타나 올해가 합리적으로 낭만적인 유럽 감성을 즐길 수 있는 적기로 보인다. 글로벌 호텔 검색 플랫폼 호텔스컴바인(www.HotelsCombined.co.kr)과 글로벌 여행 검색 엔진 카약(www.KAYAK.co.kr)이 올해 4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여행 기간에 한국인 여행객의 해외 항공권 검색량과 항공권 가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해외 항공권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2% 상승한 가운데, 그중 유럽행 항공권 검색량은 약 9%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반해 유럽행 항공권 비용은 평균 약 1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호텔스컴바인과 카약은 전 세계 항공권 검색량 상위 50개 도시 중, 작년에 비해서 항공권 비용 하락폭이 가장 크게 나타난 유럽 도시 ▲독일 ‘프랑크푸르트’ ▲이탈리아 ‘로마’ ▲영국 ‘런던’ 등을 알뜰 여행지로 추천한다. ‘프랑크푸르트’와 ‘로마’는 전년 동기 대비 평균 항공권 비용이 약 17%, ‘런던’은 약 12% 감소했으며, 세 곳 모두 평균 항공권 비용은 110만원대로 집계됐다.

지붕 없는 박물관 이탈리아 ‘로마’… 고대 역사의 숨결과 함께 ‘로마의 휴일’ 즐겨요

이탈리아 ‘로마’의 항공권 평균 비용은 작년 143만원대에서 올해 약 118만원대로 나타나, 약 17% 하락했다. 오랜 역사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한 로마는 유구한 문화유산을 보유해 시기를 불문하고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특히 콜로세움에서 출발해 포로 로마노, 캄피톨리오 광장, 판테온, 트레비 분수까지 이어지는 코스가 로마 관광의 핵심으로 손꼽힌다. 주요 관광지들이 인접해있어 도보 여행에 편리할 뿐 아니라, 고대에서부터 이어지는 로마의 장엄한 역사를 한눈에 파악하기 안성맞춤이다.

로마에서 완벽한 휴가를 즐기고 싶다면 특급 호텔 ‘소피텔 로마 빌라 보르게세’를 방문해보자. 로마 도시 전경이 내려다보이는 테라스와 루프탑 레스토랑이 인상적인 호텔로, 5성급에 걸맞은 럭셔리한 객실에서 프라이빗한 휴식을 보낼 수 있다.

역동적인 매력 가득한 영국 ‘런던’… 동심 가득 테마파크부터 경기 직관까지

유럽여행을 처음 떠나는 이들에게 필수 코스로 여겨지는 영국 ‘런던’은 현대적인 도시 문화를 비롯해 각종 즐길 거리가 가득한 도시다. 호텔스컴바인과 카약의 항공권 가격 데이터 분석 결과, ‘런던’은 전년 132만원대에서 올해 115만원대로 약 12%의 평균 항공권 가격 하락폭을 기록했다.

화수분 같은 매력이 돋보이는 런던에서는 다양한 테마의 여행을 추천한다. 영화 속 장면을 고스란히 옮겨온 듯한 해리포터 스튜디오에서는 금세 동심에 젖어볼 수 있으며, 세계 3대 축구 리그 중 하나인 프리미어 리그 경기 직관은 현지의 열띤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런던의 다채로운 매력을 즐기기 위한 숙소로는 ‘런던 메리어트 호텔 카운티 홀’을 제안한다. 다양한 노선이 관통하는 웨스트민스터역과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편을 자랑한다. 아울러 영국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런던아이, 빅벤 등과도 가까워 도시 경관을 만끽하고 싶은 이들에게 적합하다.

중세 도시와 문학의 정취에 흠뻑… 괴테의 도시 독일 ‘프랑크푸르트’ 추천

유럽 문학의 중심지 중 하나로 손꼽히는 독일 ‘프랑크푸르트’는 전년 동기 대비 항공권 평균 구매 비용이 142만원대에서 117만원대로 약 17% 감소하며, 유럽에서 가장 높은 인하율을 보였다.

세계적인 문호 괴테의 고향으로 유명한 프랑크푸르트는 화려한 고층 빌딩 사이 자리한 중세 건물들의 고즈넉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도시다. 특히 매년 10월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도서전에서는 가을 문학의 정취를 흠뻑 느껴볼 수 있으며, 대표 명물 사과 와인과 함께하는 도시의 밤은 여행의 낭만을 한층 더해준다.

숙소로는 5성급의 ‘더 웨스틴 그랜드 프랑크푸르트’를 제안한다. 시내 중심부에 위치해있어 자일 거리 등 지역 주요 관광지와 우수한 접근성을 자랑할뿐 아니라, 다양한 마사지와 테라피 서비스가 갖춰져 있어 여행 피로를 씻어내기에 좋다.

롯데관광개발, 1조8,400억대 자산재평가로 획기적 재무구조 개선

(여행레저신문)롯데관광개발이 1조8,400억원대에 이르는 자산재평가에 힘입어 획기적인 재무구조 개선에 성공했다.

롯데관광개발은 27일 이사회를 열고 회사가 소유한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의 건물 및 토지 지분(전체 연면적의 59.02%)에 대한 자산재평가 평가금액 1조 8,405억원을 2024년 1분기말 결산에 반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롯데관광개발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의거해 자산의 실질가치를 반영하고 자산 및 자본 증대효과를 통한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감정평가법인에 의뢰해 건물 및 토지 지분을 대상으로 자산재평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산재평가로 기존 장부가 1조2,130억원과의 차액 6,275억원이 자산으로 반영되면서 총자산은 2조3,916억원(연결기준)이 된다.

자산 증가분 중에서 이연법인세 계상액(1,238억원)을 제외한 5,037억원이 자기자본으로 반영된다. 이에 따라 롯데관광개발의 자기자본은 656억원(2023년말 기준)에서 5,693억원으로 8.7배 큰 폭으로 증가한다.

이와 함께 2,591%에 이르던 부채비율도 이번 재산재평가로 320%로 급감하게 됐다. 이연법인세 증가로 기존 총부채가 1조6,986억원(2023년말 연결기준)에서 1조8,224억원으로 늘어나지만 656억원이던 자기자본이 5,693억원으로 급증했기 때문이다.

롯데관광개발은 “총부채 중 순수한 금융권 차입금은 7,752억원으로 드림타워 자산재평가 금액(1조8,405억원)의 42%에 불과하다”면서 “나머지는 자산재평가로 늘어난 이연법인세와 주식으로 전환하면 자기자본이 되는 전환사채를 비롯해 계약금으로 받은 선수금, 영업이 활발할수록 커지는 카지노 멤버십 포인트 등 회계상 부채로 분류되는 항목들”이라고 밝혔다.

먼저 이번에 기존 1,121억원에서 2,359억원으로 늘어난 이연법인세는 자산재평가로 늘어난 자산가치에 매겨지는 법인세로 해당 자산을 매각하지 않는 한 따로 납부할 필요가 없다.

또 제주 드림타워의 호텔레지던스 850실을 개인 수분양자로부터 20년간 장기 임차한 임대료를 현재가치로 환산한 리스부채 3,338억원은 동시에 리스 자산으로도 반영된다.

전환사채 2,230억원은 현재는 부채로 분류되지만 평균 전환가격이 1만2,547원에 불과하므로 향후 주식으로 전환될 경우 그만큼 부채가 줄고 자기자본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모두 주식으로 전환되면 롯데관광개발의 부채비율은 208%까지 낮아진다.

이와 관련, SK증권과 키움증권은 올해 실적 개선을 통한 확실한 흑자전환을 예상하면서 롯데관광개발의 목표주가를 각각 2만5,000원과 1만9,500원으로, 투자의견은 공히 ‘매수(BUY)’ 를 제시하고 있다.

롯데관광개발은 “올들어 카지노 매출이 매달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있고 성수기에 진입하면서 훨씬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제주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평균 전환가격 이상의 주가상승 여력은 충분하다”고 밝혔다.

이외의 2,545억원은 영업이 활발해지면서 계약금으로 받은 여행업 및 호텔 선수금을 비롯해 카지노 멤버십 포인트, 식자재비 등 운영과 관련한 항목들과 소송 충당부채 등으로 구성돼 있다.

롯데관광개발은 “7,752억원의 부동산 담보대출은 6개월 이후부터 조기상환 수수료가 없는 만큼 최근 시장금리 하락 추세를 반영해 만기 3년 이상의 장기 저리 리파이낸싱을 위해 주요 금융기관들과 협의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레고랜드 코리아, 새로워진 2024 시즌 오픈 소개 기자 간담회 개최 국내 유일의 글로벌 테마파크로 특화된 소비자 경험 제공 계획 밝혀

(여행레저신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 대표 이순규)가 개장 3년째 봄을 맞이해 새로워진 2024 시즌 오픈을 알리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 유일의 글로벌 테마파크로서 레고랜드만이 선보일 수 있는 콘텐츠로 특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더욱 집중할 것임을 발표했다.

27일 강원도 춘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내에서 진행된 ‘2024 시즌 오픈 기자간담회’에서는 이순규 대표가 직접 레고랜드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시즌 별 특화된 테마로 보다 새로워진 2024시즌 오픈을 알렸다. 3월 29일 본격 오픈 예정인 레고랜드 코리아의 2024 시즌은 화려하고 다채로운 봄 축제 컨셉의 ‘브릭풀 스프링 페스타(Brickful Spring Festa)’로 시작하며, 여름 시즌 한층 업그레이드된 물놀이 프로그램, 가을 시즌 브릭 오얼 트리트, 겨울 시즌 메리 브릭스마스 등으로 4계절 내내 레고랜드를 찾는 어린이와 가족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이순규 대표는 레고랜드 리조트가 가진 독특한 특징을 세가지로 설명했다. 먼저 레고랜드는 ▷레고 IP를 활용하는 유일하고 독보적인 테마파크로, 1968년 덴마트 빌룬드에 최초의 파크를 오픈한 뒤, 세계 주요 국가에 지속적으로 확장 오픈해왔다. 특히, 레고랜드는 ▷타 테마파크들과 달리 ‘가족’과 ‘어린이’를 중심에 두고 있으며, ▷엔터테인먼트와 교육이 함께 하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한다.

2022년 전세계 10번째 레고랜드로 춘천에 오픈한 레고랜드 코리아는, 만 2세에서 12세 어린이와 가족 고객을 중심에 두고 테마 파크와 호텔을 운영 중이다. 전세계 레고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구현하면서도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특별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2024년에는 지난 2년간의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생동감이 넘치는 공연과 쇼를 더욱 다양화하고, 호텔에서만 누릴 수 있는 경험을 더욱 차별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2023년 첫 선을 보인 여름시즌 워터메이즈를 업그레이드하고 레고 IP를 반영한 먹거리를 선보이는 등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를 하며 글로벌 테마파크로서의 면모를 다져갈 예정이다.

2024년 레고랜드 코리아는 연중 4개 시즌 별 테마와 함께 40여개 이상의 엔터테인먼트 쇼를 제공한다. 생동감이 넘치는 공연과 쇼는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거나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해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레고랜드 호텔은 단순히 숙박을 위한 호텔을 넘어서 레고의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더욱 차별성을 강화한다. 인기 레고 시리즈 테마로 구현된 테마룸들은 상상이 현실이 되는 체험을 제공하며, 투숙객 전용의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새롭게 단장한 실내 물놀이장 워터 플레이, 매일 저녁 열리는 특별한 레고 공연 등 호텔 내에서만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도 풍성하게 준비되었다.

시설이나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새롭게 런칭하는 부분도 소개되었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지난해 첫 선을 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던 여름 시즌 물놀이 ‘워터 메이즈’를 테마 공원 내 ‘해적 클러스터’와 연계해, 테마가 있는 ‘물놀이 구역(Wet Zone)’으로 운영하며 시설과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또한, 테마파크를 즐기는 또다른 재미인 푸드와 음료 쪽에서도 레고IP를 살린 특별한 메뉴를 새로 런칭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국내 최초로 전직원이 공인자폐센터(CAC) 교육 과정을 수료함으로써 자폐 및 기타 감각 장애가 있는 모든 가족들을 적절한 방식으로 케어하고 응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그동안 장애인 가족을 위한 편의 제도 ‘히어로 패스’를 운영하고 훨체어를 타거나 시각장애인용 지팡이를 든 레고 캐릭터들을 파크 곳곳에 배치하여 편견과 인식을 개선하는 등 다양성을 존중하는 레고랜드의 노력이 더욱 확장된다.

마지막으로, 레고랜드 코리아 이순규 대표는 2025년 상반기 오픈 예정인 신규 놀이기구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다. 테마파크 내 닌자고 월드에 위치하게 될 새로운 놀이기구의 건설을 위해 약 200억원이 투자될 예정이며, 간담회에 이어 진행된 착공식에서 이순규 대표와 어린이들이 함께 시삽식을 통해 공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순규 레고랜드 코리아 대표는 “레고랜드 코리아는 한국 고객들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면서도 오직 레고랜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 참신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린이와 가족 고객들에게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레고랜드 코리아의 2024 시즌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들이 레고랜드를 체험해 보길 바라며, 2025년 선보일 신규 놀이기구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레고랜드 코리아는 개장 이후로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주로 어린이와 소외계층 이웃을 돕는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해왔으며, 이를 통해 2023년에는 공헌지표인 활동일수와 공헌기금이 전년 대비 약 200% 성장한 바 있다. 또한, 현재 레고랜드 전체 직원의 77%가 강원도민 출신으로 지역 고용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 지역민 고용 비율을 90%까지 높여갈 계획이다. 특히 2024년 지역 공동체로서 강원, 춘천 지역의 각종 축제 등 지역 행사와 협업하고 각종 사회공헌 활동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무제한 주류 혜택으로 더욱 풍성해진 ‘오크밸리 테라스 그릴 바비큐’ 프로모션

(여행레저신문)강원도 원주 청명한 자연 속 고품격 휴식 공간을 선보이는 오크밸리 리조트가 무제한 주류와 함께 프리미엄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그릴(Terrace Grill)’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형형색색으로 피어난 봄꽃과 연둣빛으로 돋아난 녹음이 어우러진 대자연의 절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오크밸리CC 클럽 레스토랑 야외 테라스에서 잊지 못할 이색 다이닝 경험을 선사할 이번 프로모션은 바비큐의 풍미를 돋워줄 정갈한 상차림과 다채로운 식사 메뉴, 무제한 주류 혜택으로 풍성함까지 더했다.

바비큐 메뉴로는 최상급 갈빗살과 꽃등심, 새우살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별미 부위 토마호크 또는 부드럽고 담백한 한우 등심을 즐길 수 있으며, 묵은지, 두부구이, 장아찌 등 깊은 맛의 한식 찬과 쌈 채소 등으로 구성된 기본 상차림과 전문 셰프가 직접 담근 수제 검은콩 된장으로 끓인 찌개, 닭 육수로 시원한 감칠맛을 낸 평양식 냉면 등의 식사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저녁에는 탁 트인 오크밸리 리조트의 야경을 바라보며 낭만 가득한 봄 감성을 만끽할 수 있도록 와인과 테라 생맥주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무제한 주류 혜택도 준비했다. 240여 년의 오랜 역사를 지닌 스페인 카탈루냐의 명문 와이너리 ‘까스텔 델 레메이(Castell del Remei)’에서 생산한 과실 향과 바닐라, 화이트 페퍼가 부드럽게 어우러진 아로마의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2종을 엄선해 제공한다. 테라스 그릴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일부터 운영되며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공식 호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메인 이벤트 시상식 성료

(여행레저신문) 지난 26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이하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개최된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Asia’s 50 Best Restaurants)’ 시상식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은 아시아 지역 최고 미식 명소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이번 행사를 위해 아시아 전역에서 업계를 대표하는 셰프들과 관계자 800여 명이 모였다. 아시아의 미식 문화를 선도하는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시상식이 올해 서울에서 처음으로 개최되어 한식에 대한 높은 관심과 위상, 그리고 한국이 세계적인 미식 데스티네이션으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음을 증명했다.

아시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미식 경험을 선보이는 레스토랑을 조명하는 이번 행사가 서울에서 개최된 것은 아시아뿐만 아니라 전 세계 미식 문화에서 한국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특히,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가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의 공식 호텔로 선정되면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의 식음 경쟁력 또한 재조명 받고 있다. 수십 년 경력의 마스터 셰프들의 오랜 노하우와 연구개발을 통해 탄생한 다채로운 미식 프로모션으로 국내 다이닝 업계의 지평선을 확대해 왔으며, 해외 스타 셰프들과 협업하여 호텔 자체 식음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고객들에게도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미식 경험을 제공해왔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는 이번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에서 수상한 스타 셰프들과도 지속적으로 협업 기회를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는 서울 호텔 중 최대 규모의 그랜드 볼룸과 대규모 시상식에 특화된 최신식 멀티미디어 설비, 연회 서비스 전문 인력을 총동원하여 또 한번 세계적인 미식 행사를 훌륭하게 치러내면서 지난 40여 년 간 수많은 국제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른 최고 수준의 MICE 경쟁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는 이름에서부터 ‘맛의 누각’을 지향하는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웨이루’, 극진한 대접을 의미하는 ‘오모테나시’를 선보이는 일식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하코네’, 최상급 그릴 요리부터 스시, 중식, 양식, 한식 등 글로벌 미식의 집대성한 프리미엄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그랜드 키친’, 고품격 애프터눈 티와 빙수, 호텔 믹솔로지스트들이 직접 개발한 시그니처 칵테일 등을 선보이는 ‘로비 라운지 & 바’, 그리고 디저트를 아트의 경지로 승화한 ‘그랜드 델리’를 통해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서울에서 처음 열린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시상식의 성공적인 개최는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가 앞으로 국내 미식 분야에서 맡게 될 역할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게 해준다”며 “아시아 전역에서 인정받는 스타 셰프들과 함께 특별한 미식 이벤트, 독창적인 메뉴 개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풍성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서울을 세계적인 미식 목적지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는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시상식을 기념해 31일까지 ‘하코네’에서 미식의 정수를 보여줄 스페셜 스시 오마카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스페셜 스시 오마카세 프로모션은 전국 각지에서 직접 공수한 가장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하여 수십 년 간 스시만을 연마한 스시 스페셜리스트들이 정통 에도마에 스타일로 선보이며, 프로모션 기간 동안 1인 기준 점심 15만원, 디너 20만원 특가로 진행된다.

무안∙울산에서도 제주 여행 즐기세요! 진에어, 제주 노선 항공권 할인 혜택

(여행레저신문)진에어(www.jinair.com)가 무안~제주 노선 신규 취항과 울산~제주 노선 재운항을 기념해 항공권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진에어는 5월 8일부터 주 2회 일정으로 무안~제주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 무안에서는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오전 8시 15분에 출발하며, 제주에서는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오후 6시 25분에 출발하는 일정이다.

울산~제주 노선은 하계 시즌 시작일인 이달 31일부터 재운항을 시작한다. 매일 1회 왕복 운항하며 울산에서는 오후 12시 35분 출발, 제주에서는 오전 10시 50분에 출발한다.

이를 기념해 진에어는 무안, 울산, 광주, 군산, 포항경주에서 출발하는 제주행 항공권을 대상으로 4월 9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안과 울산의 경우 5% 운임 할인이, 광주∙군산∙포항경주는 3% 할인이 주어진다. 무안~제주 노선의 탑승 기간은 5월 8일부터 6월 30일까지며, 울산~제주는 3월 31일부터 4월 30일, 그 외 노선은 3월 28일부터 4월 30일까지다.

또 이달 31일까지 카카오페이 간편 결제 1만원 할인도 제공된다. 항공 운임 10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하며, 해당 혜택은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진에어 홈페이지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파르나스 호텔 제주’와 함께 숙박 제휴 혜택도 준비했다. 진에어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객실 및 조식 요금 할인을 제공하며, 4월 평일 투숙 시 상위 객실로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

진에어는 “봄철 제주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운임 할인과 숙박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무안~제주, 울산~제주 노선에서도 새롭게 운항을 시작하는 만큼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교통 편의 향상에 기여하고 안전하고 편안한 비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랜드 조선 제주,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협업 패키지 ‘스테이 위드 메르세데스(Stay with Mercedes)’ 출시

(여행레저신문)조선호텔앤리조트의 럭셔리 리조트형 호텔 ‘그랜드 조선 제주’가 독일 럭셔리 자동차 판매사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올 스위트 구성의 ‘스테이 위드 메르세데스(Stay with Mercedes)’패키지를 5월 13일(수)까지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스테이 위드 메르세데스’ 패키지는 그랜드 조선 제주의 단 50객실뿐인 힐 스위트 내 투숙하면서 별도의 렌트카 신청 등 번거로움 없이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전기차를 경험하며 휴식과 드라이빙을 결합한 특별한 경험을 제안한다.

패키지 예약 고객은 체크인 시 힐 스위트관 내 메르세데스-벤츠 전용 웰컴 라운지에서 안내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의 EQS와 EQE 시리즈의 세단 또는 SUV 총 4종 중 1대를 투숙기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차량 랜덤 배정, 전기차 충전카드 무료제공)

특히 이번 협업에서 시승할 수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는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배터리 기술로 달성한 넉넉한 주행거리, 실용성 높은 실내 공간, 어떤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성능, 최신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다.

이번 ‘스테이 위드 메르세데스’ 패키지는 여행객의 취향과 일정에 맞추어 나만의 맞춤형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총 3가지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객실만을 포함한 ‘룸 온리 패키지’부터 신선한 제주 로컬 식재료로 완성된 2인 조식 혜택을 더한 ‘조식 패키지’, 2인 조식과 그랑 초이스 2인 혜택을 포함한 ‘올 인클루시브 패키지’ 옵션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여행을 제안한다.

패키지 공통 혜택으로는 힐 스위트관의 ‘그랑제이(Gran J)’ 내 메르세데스-벤츠 전용 웰컴 라운지에서의 웰컴 음료와 조선델리 마들렌과 피낭시에로 구성된 다과 세트가 제공된다.

조식 패키지 혹은 올 인클루시브 패키지 선택 후 2박 이상 투숙 시에는 그랜드 조선의 시그니쳐 향인 더 모먼트(The Moment)의 센티드 아이템을 기프트로 제공해 여행의 설렘을 더한다. (객실 당 1개, 디퓨저 또는 캔들 중 랜덤 증정)

해당 패키지의 예약은 그랜드 조선 제주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만 가능하며, 투숙 기간은 4월 15일(월)부터 5월 15일(수)까지다. 가격은 힐 스위트 룸 온리 패키지 기준 45만원, 조식 패키지 기준 54만원, 올 인클루시브 패키지 기준 60만원 부터 (세금 별도)다.

그랜드 조선 제주 마케팅 담당자는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추어 독일 명차 판매사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프라이빗함과 럭셔리함을 강조한 상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그랜드 조선 제주는 점점 다양해지고 세분화되는 여행 니즈에 맞추어 다양한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그랜드 조선 제주의 힐 스위트 관은 전 객실이 스위트로 구성되어 제주의 푸른 바다와 한라산 전경을 즐기며 프라이빗하고 이상적인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 힐 스위트관 고객 전용으로 운영되는 부대시설 ‘그랑 제이’, ‘헤븐리 풀’ 등을 통해 여유로운 휴양의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힐 스위트 고객은 웰니스 프로그램인 ‘홀리스틱 웰니스 프로그램’을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하며 제주의 대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의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다.

한편, 그랜드 조선 제주는 호텔 내 총 18대의 전기차 중천소를 운영하며 지속 가능한 여행을 위한 조선호텔앤리조트의 ESG 비전인 ‘의미있는 머무름(Mindful Stay)’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X 힐 스위트 (Mercedes-Benz X Hill Suite)]

q 예약 기간: ~ 2024년 5월 13일(월)

q 투숙 기간: 2024년 4월 15일(월) ~ 5월 15일(수)

q 가격: 450,000원부터 (세금 별도, 룸 온리 패키지 1박 기준)

하나투어, KMAC 브랜드파워 여행사 부문 20년 연속 1위 선정

(여행레저신문)지난 2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진행한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인증식에서 하나투어 고객경험본부 양성회 본부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여행사 부문 2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지난 2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진행한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인증식에는 하나투어 고객경험본부 양성회 본부장이 참석했다.

K-BPI는 국내 최고 권위의 경영 컨설팅 전문기관인 KMAC에서 1999년부터 시행한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이다.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의 인지도, 충성도를 기준으로 고객 대상 설문을 실시해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한다.

하나투어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단체 쇼핑센터 일정을 배제하고, 선택관광은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하나팩 2.0’을 선보였고,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하나LIVE’, ‘여행정보AI’, ‘하나오픈챗’, ‘숏플’ 등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적극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더불어 브랜드 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주관한 ‘202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여행사 부문에서도 20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등 공신력 있는 국내 유수의 인증 기관으로부터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상품과 서비스에 대대적인 변화를 시도한 끝에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에게 인지도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었다”라며, ”하나투어를 믿고 선택해 준 고객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페이스트리 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 수상

(여행레저신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프리미엄 베이커리숍 더 델리를 대표로 5개 레스토랑(테라스, 갤러리, 테판, 카우리, 스테이크하우스)의 디저트를 책임지고 있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페이스트리 팀이 2023 농림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작년 12월 29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개최된 대한제과협회 제62차 정기총회 표창 시상식에서 가루 쌀 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2023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의 순간을 맞이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식품 및 외식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선정해 표창을 수여한다.

지난해 8월,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지역사회의 특산품들의 세계적인 확대 및 발전을 위하여 국내 쌀 산업 및 쌀 가공식품 시장 확대에 동참하였고, ‘가루 쌀과 함께하는 건강한 빵지순례’를 통하여 가루 쌀로 만든 베이커리 4종을 선보였다. 이러한 노고를 인정받아 프리미엄 베이커리 ‘더 델리’가 농식품부에서 선정한 전국 유명 베이커리에 선정되었다.

페이스트리 팀의 수장 이재진 수석 차장은 “항상 새롭고 트렌디한 베이커리류를 선보이기 위해 페이스트리 팀원들과 국내외 유명 빵집을 돌아다니고, 맛과 비주얼을 생각한 스케치를 그려보며 팀원과 의견을 나눈 후에 고객에게 내보낸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을 사랑해 주시는 많은 분들이 있기에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닌 이번 수상을 감사히 여기며 앞으로도 찾아주시는 모든 고객분들께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델리에서는 귀여운 토끼와 닭 모양을 한 이스터 디저트가 3월 31일까지 맞이하고 있으니, 맛은 물론 비주얼까지 완벽한 페이스트리 장인들의 작품을 만나보자. 자세한 문의와 예약은 호텔 대표번호 02-797-1234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파라다이스시티, ‘아시안 팝 페스티벌 2024’ 첫 개최

(여행레저신문)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PARADISE CITY)’가 오는 6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아시아를 대표하는 뮤지션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축제, ‘아시안 팝 페스티벌(Asian Pop Festival)’을 개최한다.

㈜파라다이스세가사미(대표 최종환)와 APF 컴퍼니가 주최·주관하고 (재)파라다이스문화재단(이사장 최윤정)이 기획·운영하는 ‘아시안 팝 페스티벌’은 아시아 최고의 인기 뮤지션들이 참가하는 도심형 음악 페스티벌로, 올해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첫 선을 보인다. 행사가 열리는 이틀 동안 컬처파크, 스튜디오 파라다이스, 클럽 크로마, 루빅 등 리조트 곳곳이 각기 다른 매력의 무대로 변신해 초여름의 열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1차 라인업은 대만 최고의 밴드 노 파티 포 차오동(No Party For Cao Dong)과 최근 제이팝(J-Pop) 열풍의 중심 중 하나인 그룹 수요일의 캄파넬라(WEDNESDAY CAMPANELLA), 일본의 신세대 아트 록 밴드 벳커버(betcover!!), 2021년 뉴욕 타임스에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H 마트에서 울다’의 작가이자 한국계 미국인 음악가 미셸 자우너의 밴드 재패니즈 브렉퍼스트(Japanese Breakfast) 등으로 화려하게 구성됐다. 김창완 밴드, 글렌체크, 넬, 놀이도감, 여유와 설빈, 이랑, CHS 등 한국 대중음악을 대표하는 팀들도 참여해 음악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이번 축제에서는 파라다이스그룹의 문화예술 DNA와 아트테인먼트 리조트의 노하우를 결합해 최고의 퍼포먼스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동시대를 대표하는 트렌디한 음악과 퍼포먼스를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파라다이스시티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의 기획과 운영을 맡은 (재)파라다이스문화재단은 파라다이스 아트랩, 복합문화공간 등 문화예술 지원사업의 폭을 넓혀가고 있으며, <아시안 팝 페스티벌>을 통해 그 영역을 확장하여 대중음악 발전을 위한 플랫폼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한국 뮤지션의 글로벌 무대 진출을 지원하는 ‘파라다이스 초이스(Paradise Choice)’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추진한다.

페스티벌 얼리버드 티켓은 오는 4월 4일부터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며 관련 정보는 아시안 팝 페스티벌(@asianpopfestival_kr)과 파라다이스문화재단(@paradise_cultural_foundation)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 팝업존에서 인생샷 찍고 푸바오 포토카드 받자!

(여행레저신문)신라면세점이 서울점에 바오패밀리 팝업존을 운영한다.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에버랜드와 손잡고 이달부터 에버랜드 티켓, 바오패밀리 한정 굿즈 등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는 4월 27일까지 지하 1층 ‘카페 라(CAFÉ LA)’에 아이바오, 러바오, 푸바오, 후이바오, 루이바오 등 바오패밀리를 만나볼 수 있는 팝업존을 설치해 포토존으로 운영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을 방문한 고객이라면 국적과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바오패밀리 팝업존 인증 이벤트’는 바오패밀리 팝업존 인증샷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되며, 업로드한 게시물을 안내데스크에서 인증하면 매일 50명 한정으로 푸바오 AR포토카드 6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또한 바오패밀리 팝업존에는 사진이 잘 나오는 구도에 즉석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어, 방문객은 바오패밀리와 함께 인생샷을 촬영하여 즉석에서 인화할 수도 있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에버랜드와의 협업을 기념해 신라면세점 서울점, 제주점, 인천공항점 등 모든 오프라인 지점에서 바오패밀리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바오패밀리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은 5월 23일까지 진행되며, 구매 금액에 따라 바오패밀리 마그넷, 그립톡, 대나무 칫솔 등의 굿즈 및 바오패밀리 디자인 선불카드 등을 증정한다.

“슬슬 멀리 떠나볼까”…장거리 해외여행 기지개

(여행레저신문) 올해 미주나 유럽으로 떠나는 장거리 여행이 기지개를 펼 것으로 보인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설문조사한 결과, 올해 10명 중 6명(62.2%)은 미주, 유럽 등 장거리 여행을 고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일본, 베트남 등 근거리 여행지에 집중됐던 해외여행 수요가 미국, 캐나다 등 장거리로 뻗어갈 전망이다.

장거리 여행지는 ▲북미(미국, 캐나다 등) 42.8% ▲서유럽(영국, 프랑스 등) 13.8% ▲남유럽(이탈리아, 스페인 등) 12.4%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해당 여행지를 선택한 이유로 평소 가보고 싶었던 여행지라는 응답이 ‘64.8%’로 가장 많았고, 뒤이어 ‘22.8%’는 단거리는 이미 여행을 다녀와서라고 답했다. 단거리 여행 경험이 축적된 이들에겐 장거리 여행지가 새로운 옵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장거리 여행은 ‘9월(19.3%)’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았다. 왕복 이동에 물리적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9월 추석 연휴를 활용해 떠나려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추석 연휴에 이틀 연차를 쓰면, 최대 9일간 연휴를 즐길 수 있다. 9월 다음으로 개천절, 한글날 등 공휴일이 많은 10월(16.6%)과 7월(12.4%)을 여행 시점으로 살폈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일본, 베트남 등 진입 장벽이 낮아진 근거리 해외여행은 여전히 강세를 보이지만, 올해 장거리 여행의 증가세를 눈여겨볼 만하다”며 “9월과 10월을 기점으로 장거리 여행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여기어때는 장거리 여행객들의 항공권 부담을 줄여주고자, 대한항공과 단독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이달 말까지 미주·유럽, 대양주 인기 노선을 최대 3만원까지 할인해 준다. 탑승은 내년 2월 말까지 가능하다.

이번 설문조사는 이번달 13일부터 18일까지 고객 경험 관리 플랫폼 ‘데이터스페이스’를 활용해 여기어때 앱 사용자 233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에미레이트 항공, 2024 에어라인 엑셀런스 어워즈서 ‘세계 최고 기내 엔터테인먼트’ 선정

0
(여행레저신문) 세계 최대 항공사 에미레이트 항공이 2024년 에어라인레이팅스(Airline Ratings) 주관 ‘2024년 에어라인 엑셀런스 어워즈(2024 Airline Excellence Awards)’에서 ‘세계 최고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