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튼, 인기 있는 도시 목적지에서 적절한 요금으로 투숙할 수 있는 혁신적 새 호텔 브랜드 ‘모토 바이 힐튼’ 발표

적절한 요금의 최신 도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출시 전세계의 최고 도시에 위치할 것을 목표 다기능 객실을 설계… 단독 또는 단체 여행자들이 전례 없는 융통성 경험 가능 요금 경쟁력이 높고 객실이 맞춤형이며 인기 있는 도시 목적지에 위치, 모든 투숙객이 새로운 형태의 체류 맛봐

13
사진;모토 바이 힐튼 연결 객실 제공;Hilton

(여행레저신문=이정찬기자) 힐튼(Hilton)(뉴욕증권거래소: HLT)이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도시에서 투숙객들이 자신의 경험을 자유롭게 만들어 갈 수 있게 하는 요금이 적절한 최신 라이프스타일의 브랜드인 ‘모토 바이 힐튼(Motto by Hilton)’을 출시한다고 23일 발표했다.

힐튼이 창립 100주년이 다가옴에 따라 전세계 여행자들의 요구와 욕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환대산업을 계속 개척해 나가고 있다.

크리스토퍼 J 나세타(Christopher J. Nassetta) 힐튼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힐튼은 환대산업계를 선도하는 호텔로서 투숙객의 요구에 따라 발전하고 있는 데 대해 긍지를 갖고 있다”며 “우리의 DNA 속에는 혁신이 있으며, 하나의 기업으로서 창립 100주년이 다가옴에 따라 과거 어느때 보다 더 혁신하고 있다. ‘모토 바이 힐튼’은 관련 업계가 전혀 경험하지 못했던 융통성 있고 요금이 적절한 객실, 바람직한 위치, 투숙객에게 자율권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이라고 말했다.

‘모토’의 탄생 배경

‘모토 바이 힐튼’은 현대 여행 문화에 신선한 접근방식을 가져다 준다. 그것은 전세계 최고의 자리에 위치한 도시 분위기가 있는 소형 호텔(micro-hotel) 이다.

힐튼은 객실 공유 개념을 발전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파악하기 위해 전세계적으로 떠오르는 라이프스타일의 호스텔 모델을 평가했다. 하지만 조사를 광범위하게 실시한 결과 호스텔 투숙객들이 사실상 낯선 사람들과 객실을 공유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가끔 친구나 가족과 함께 지내려고 방을 예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들이 호스텔에서 경험하기를 바라는 것은 많지만 현재 시장의 옵션은 제한적이라는 것이다.

힐튼은 기존 시장을 평가한 결과 이러한 여행자들이 원하는 것은 요금이 싼 도시 라이프스타일의 브랜드, 즉 아래와 같은 요건을 갖춘 안락하면서 여행 및 라이프스타일 추세에 접근 가능한 브랜드를 원한다는 것을 곧바로 파악했다.

· 최고의 위치: 여행자들이 접근하기 쉬운 도심 및 가장 인기 있는 주변 환경 속에 있는 최고의 위치에 있어야 한다. 주변 환경이 좋은 것이 영향이 있다.

· 진정성: ‘여기’에 있는 의미가 무엇인가? 현재 있는 장소가 정체성과 공동체 의식이 생기게 하고 궁극적으로 장소 의식을 갖게 한다.

· 적절한 요금: 여행자들이 부담할 수 있으리라고 상상하지 못할 수준의 경쟁적인 요금으로 갈 수 있는 도시와 위치의 시설이다.

· 융통성: 한가지 규격은 모든 것에 맞지 않는다 –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 다목적 공간은 융통성이 있기 때문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존 위터(Jon Witter) 힐튼 최고고객책임자(chief customer officer)는 “고객의 요구와 필요성에 주안점을 둔 광범위한 시장 조사를 통해 우리는 중심부에 위치하고, 요금이 합리적이며, 투숙 형태가 덜 전통적이어서 여행자들이 특별한 경험을 얻게 하는 등 세가지 요소를 충족시키는 브랜드에 기회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이러한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투숙객들이 자신들의 체류를 자기들 방식대로 설계할 수 있게 하는 융통성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모토 바이 힐튼’이 탄생됐다”고 말했다.

‘모토’ 방식

전세계에 있는 ‘모토 바이 힐튼’ 호텔은 독창적으로 설계된 공간과 여행을 순조롭게 해주는 기술, 그리고 과거 어느 때 보다 더 쉽게 재충전할 수 있게 해 주는 뛰어난 수면 경험 등을 통해 융통성을 발휘할 것이다.

· 객실: 면적이 평균163평방피트, 즉 14평방미터인 매우 효율적인 객실은 벽침대, 고가 침대, 칸막이한 샤워실과 화장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적절히 집어 넣을 수 있는 다기능 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 객실의 연결: ‘모토 바이 힐튼’ 호텔은 대규모 그룹의 객실 배정을 조정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투숙객들이 사전에 다수의 방이 연결되는 객실을 예약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 요금의 분리 결제: ‘모토 바이 힐튼’ 호텔은 한 사람 이상의 투숙객들이 예약할 때 개별적으로 결제할 수 있게 하여 체크아웃 시 때로는 복잡한 계산을 피하게 한다.

· 모바일이 연결된 객실: 모든 ‘모토 바이 힐튼’ 객실은 투숙객들이 힐튼 아너스(Hilton Honors) 모바일 앱을 통해 객실에 있는 여러 가지 기능(실내 온도, 조명, TV, 창문 가리개 등)을 제어할 수 있게 하는 최초의 모바일 중심 호텔인 힐튼의 모바일 연결 기술(Connected Room technology)이 적용된다.

· 엄선된 수면 경험: ‘모토 바이 힐튼’ 호텔은 최고의 수면 경험에 역점을 둔다. 객실은 매트리스가 고급이건 아니건 상관없이 수면 안대, 식물 정유 또는 비타민 바 등으로 구성된 수면 키트(Sleep Kit), 백색잡음(white noise) 앱, 창문 차광, 객실 전체에 도포된 흡음물질 등이 구비돼 있어서 모든 여행자들이 수면에 집중하여 수면의 질을 우선적으로 높일 수 있게 한다.

필 코델(Phil Cordell) 힐튼 신규 브랜드 개발 담당 글로벌 총괄은 “’모토 바이 힐튼’의 출시는 오늘날 여행자들이 원하는 것을 충족시키는 혁신적 브랜드를 창출하겠다는 힐튼의 끈질긴 의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것”이라며 “’모토’는 융통성이 비할 데 없이 많아서 여행자들이 투숙하는 동안 자기들의 필요성에 맞게 조정할 수 있게 함으로써 엄청난 가치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모토 바이 힐튼’의 요금은 시장에 따라 다르겠지만 각 호텔은 해당 지역에서 경쟁력 있는 요금을 제공해 친구나 가족과 함께 또는 임시 주거 옵션을 구하는 여행자들이 도시 지역으로 여행할 때 선택할 만한 옵션이 될 것이다.

활성화 되는 ‘모토’

이 전세계적 브랜드는 유럽, 미주, 중동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바람직한 도시 목적지에 있는 호텔 중 엄선된 포트폴리오로 구성될 것이다.
‘모토 바이 힐튼’ 호텔은 영국 기반의 도민브스 그룹(Dominvs Group)이 개발한 런던 매릴본(Marylebone) 소재 침대 100개 규모의 ‘모토 바이 힐튼’ 같이 주변환경이 최고 수준인 구역에 자리하게 된다. 이 호텔은 2020년 첫 번째 ‘모토 바이 힐튼’으로 개관하는 것을 목표로 그 사이트의 해체 작업을 시작했고 2019년1월에 착공할 예정이다.

또 ‘모토 바이 힐튼’은 몇 개의 예를 들면 리마, 더블린, 서배너, 샌디에이고, 보스턴, 워싱턴DC같이 매력적인 도시 목적지에서도 다양한 단계의 건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트립 맥러플린(Tripp McLaughlin) ‘모토 바이 힐튼’ 글로벌 총괄은 “우리는 진정으로 새롭고 멋진 것을 창출하기 위해 전통적인 환대 경험을 허물어 버렸다”며 “이것은 모바일에 연결되고(connected) 자신감 있는 여행자들이 여행 경험을 극대화하기를 바라는 목적지를 주 목표로 하는 글로벌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힐튼의 일부인 ‘모토 바이 힐튼’은 수상 경력이 있는 투숙객 충성도 프로그램인 힐튼 아너스의 회원들이 힐튼의 분명한 호텔 브랜드인 이 호텔의 혜택을 받을 것을 권하고 있다. 힐튼에 직접 예약하는 회원은 1박 투숙을 예약할 수 있는 점수와 금전을 거의 모든 방식으로 결합하게 하는 신축성 있는 결제 슬라이더(slider), 회원만이 받을 수 있는 할인, 표준 와이파이와 힐튼 아너스 모바일 앱의 무료 사용 등의 혜택을 즉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