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18년 제9회 행복한문화예술축제 One하는 세상’ 실시

순천 버드내공원에서 지역주민과 함께 호흡하는 문화예술축제로 거듭나

25
사진;2018년 제9회 행복한문화예술축제 One하는 세상 행사 제공;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여행레저신문=이정찬기자)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2018년 제9회 행복한문화예술축제 One하는세상!’사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사업은 장애인들의 문화향유권의 필요성을 지역사회에 알리고 장애인들의 문화예술활동의 참여와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8년 11월 3일(토) 오후 2~4시까지 순천 버드내공원 야외무대에서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 속에서 열렸다.

제8회 행복한문화예술축제 ‘One하는 세상!’은 2010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9회를 맞이하는 전라남도지역 최초로 열린 문화예술축제로 많은 장애인단체의 문화공연 기회와 지역사회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으며, 순천KYC 협력을 통해 버드내공원 야외무대에서 진행하여 보다 지역주민과의 교류의 장을 확대 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순천KYC 2018년 청소년어울마당과 로컬푸드직거래장터 및 여성장애인물품판매,순천여성인권지원센터 성매매캠페인과 함께 어우러져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더욱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행사를 주최한 정한나 관장은 “장애인분들의 문화예술활동의 필요성을 지역주민에게 보다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하였으며, 또한 지역주민과 어울려 함께 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앞으로 장애인분들의 다양한 문화와 사회참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살맛나는 복지제상을 만드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광산구장애인복지관 OPENSPACE(밴드),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수퍼우먼(라인댄스), 사랑샘 난타팀, 순천제일대학교 사회복지과 손끝하나(수어), 인애원 예그리나(밤벨), 순천이수중학교 딸기우유(청소년댄스)팀에서 참여하여 장애인 공연팀 뿐만 아니라 지역 내 비장애인팀의 공연도 함께 관람할 수 있었다.

이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업지원팀 송명진 사회복지사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