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조선호텔앤리조트가 와인을 즐기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호텔 소믈리에가 엄선한 다양한 와인을 경험할 수 있는 ‘와인 바자’를 진행한다.

조선 팰리스는 다가오는 추석,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프트&와인 바자를 9월 18일(수)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믈리에가 엄선한 프리미엄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와인 셀렉션과 더불어 조선델리 더 부티크의 파티시에가 정성껏 준비한 품격 있는 기프트 세트 등 다양한 기프트 셀렉션을 함께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쿠키, 다쿠아즈, 치즈케이크 등 다양한 디저트를 리미티드 틴 케이스에 담아 제공하는 ‘조선델리 더 부티크 틴케이스 컬렉션’ 3종, 그리고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기프트 파운드(8개)’, ‘미니 치즈 케이크(8개)’와 ‘110주년 휘낭시에(8개)’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또한 구매 금액대별 혜택도 준비돼 구매할수록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구매 혜택으로 조선델리 더 부티크 제품을 금액대별로 추가 증정하여 30만원 이상 구매 시 마카롱 1세트(6개), 50만원 이상 구매 시 틴케이스 컬렉션 3종 중 1개, 그리고 70~99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110주년 휘낭시에 또는 쁘띠 파운드 1개를 증정한다.

단체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대 구간별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100만원 이상 구매 시 에는 5% 할인, 200만원 이상 구매 시 10%가 적용되며 클럽조선 멤버십 고객에 한해 100만원 이상 구매 시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네이버 구매 혜택으로 10개 구매 시 동일 상품 1개를 추가 증정하며 와인&푸드, 리테일 세트 상품 구매 시 푸드, 리테일 상품에 한해 10% 할인이 적용된다.

조선 팰리스 B1층에서는 와인 바자가 진행되며, 기프트 상품은 24층 조선델리 더 부티크에서 만날 수 있다.

웨스틴 조선 서울은 9월 10일(화)부터 9월 13일(금)까지 다양한 국가, 산지의 약 950여종의 와인을 만날 수 있는 와인 바자를 진행한다.

이번 와인 바자에서는 스파클링 와인과 화이트 와인은 각각 200여종, 레드 와인은 520여종, 그리고 스피릿 13종을 만날 수 있으며, 구매 금액대별 다양한 경품도 준비돼 추석 연휴를 앞두고 선물용으로 구매하기 제격이다.

다채로운 약 950여종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금액대별 경품도 준비된다. 특히 2천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프랑스 장인이 수작업으로 제작한 샤또 라기올 오프너를 기프트로 제공해 특별함을 더한다.

와인 바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저층 로비층(LL층)의 실외 공간에서 진행된다.

지난 7월 리뉴얼 오픈한 웨스틴 조선 서울의 ‘와인숍’은, 소믈리에가 엄선한 샴페인,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등 카테고리별 세분화된 와인 섹션과 하이앤드 와인 및 빈티지 와인, 베스트 섹션을 추가해 약 1,000여 종의 와인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하이엔드 와인 리테일 디스플레이 공간을 통해 리델, 바카라, 라귀올 와인 오프너를 비롯한 다양한 하이엔드 상품들을 10만원대부터 300만원대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프리미엄 와인을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다.

그래비티는 로비층의 다이닝&라운지 ‘제로비티’에서 9월 23일(월)부터 25일(수)까지 ‘와인 바자’를 진행한다.

이번 ‘와인 바자’에서는 와인을 비롯해 사케와 위스키 등 다양한 종류의 주류를 만날 수 있으며 구매 금액대별 경품으로 50만원 이상 구매 시 조선델리 플로랑탱 쿠키 세트 1개, 100만원 이상 구매 시 뷔페 레스토랑 ‘앤디쉬’, 다이닝&라운지 ‘제로비티’, 그리고 루프톱 바 ‘부스트’ 등 식음 업장에서 이용 가능한 5만원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한 와인을 구매한 당일, ‘앤디쉬’와 ‘제로비티’ 방문 시 와인 1병 콜키지 무료 혜택도 제공된다.

‘와인 바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호텔 로비 앞에서 진행된다.

레고랜드, 몬스터 축제와 거리 공연으로 가득한 ‘몬스터 캐슬’ 오픈

(여행레저신문) 레고랜드는 9월 13일부터 11월 10일까지 가을을 맞아 몬스터 축제와 거리 공연으로 가득한 새로운 시즌 ‘몬스터 캐슬’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콘셉트를 바탕으로 레고랜드 전역은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하여 시즌 한정으로 다양한 몬스터들과 함께 하는 신나는 이벤트와 공연을 운영 예정이다.

‘몬스터 캐슬’ 시즌은 중세시대 성을 구현한 레고 캐슬 구역에서 뱀파이어 백작과 스파이더 부인이 레고 몬스터 캐릭터와 함께 춤을 추는 축제를 콘셉트로 하여, 레고랜드 파크 입장부터 시작되는 몬스터들의 환영 파티와 몬스터 댄스파티 등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와 공연을 매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몬스터 캐슬’ 시즌 동안 레고랜드 테마파크를 방문한 고객을 위해 ‘열려라 레고랜드’ 오픈 공연이 진행된다. 해당 공연은 레고랜드 마스코트 캐릭터인 자포와 몬스터 맥 그리고 공연 연기자가 함께 펼치는 공연으로 레고랜드 파크 오픈 10분 전인 오전 9시 50분부터 진행된다.

또한, 매일 오후 2시와 4시 30분에는 레고 캐슬 스테이지에서 ‘V.I.M 댄스 파티(Very Important Monster Dance Party)’를 개최해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댄스 파티에는 뱀파이어 백작을 비롯한 레고 몬스터들이 등장해 흥겨운 음악과 함께 춤을 선보이며, 공연의 도입부와 피날레에는 뮤지컬 배우 홍나현이 함께 작업에 참여한 곡 ‘몬스터 뮤직 파티’가 무대를 채우며 공연의 깊이를 한 층 더한다.

레고랜드는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체험 이벤트도 마련했다. 가을 시즌에만 진행되는 ‘레고랜드 스탬프 랠리’는 총 4개의 으스스한 미션을 수행하고 몬스터들이 준비한 달콤한 선물을 받는 이벤트이다. 참여 방법은 레고랜드 시티 구역에 위치한 스튜디오 스토어에 방문하여 미션지를 수령한 뒤, 레고랜드 내에 숨어있는 몬스터를 찾아 인증샷을 촬영하면 된다. 모든 미션을 수행한 뒤, 레고 캐슬 구역에 위치한 로얄마켓에 방문 후 완료 스탬프가 찍힌 미션지와 함께 ‘브릭 오어 트릿(Brick or Treat)’을 외치면 레고 스타터 팩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몬스터 캐슬’ 콘셉트로 새로이 변신한 레고랜드 파크 전역을 구경하는 것도 이번 시즌 큰 재미를 줄 것으로 보인다. 먼저 레고 몬스터 캐릭터들이 파크 곳곳을 돌아다니며 어린이와 가족을 맞이하는 ‘밋앤그릿(Meet and Greet)’ 이벤트를 포함해, 거미와 유령이 점령한 캐슬 구역과 드래곤 코스터 놀이기구, 울프 슈퍼문이 떠 있는 레고 시티 구역 등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한 파크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레고 시티 구역에 위치한 ‘레고랜드 4D 시네마’에서는 버블과 바람효과가 뿜어져 나오는 ‘몬스터 대소동’ 4D 영화를 개봉한다. 네 명의 꼬마 슈퍼맨들이 몬스터 코스튬을 입고 뱀파이어 백작과 스파이더 부인이 여는 몬스터 파티에 참여하는 스토리로 ‘몬스터 캐슬’의 세계관에 흠뻑 이입할 수 있다. 레고랜드 4D 시네마는 최대 500명이 수용 가능한 4D 영화 극장으로 평일 7회, 주말 9회 다양한 인기 레고 영화를 상영한다.

아고다, 한국인 여행객에게 인기가 증가하고 있는 추석 여행지 TOP 5 공개

(여행레저신문)아고다는 올해 추석 연휴(9월 16일 ~ 18일)가 다가오는 가운데 많은 한국인 여행객들이 휴가를 연장해 해외여행을 떠나려고 계획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디지털 여행 플랫폼인 아고다에 의하면, 작년 추석 연휴에 비해 플랫폼 내 숙소 검색량이 가장 많이 증가한 여행지는 필리핀 보홀로, 올해 큰 인기를 끈 여행지로 주목된다.

비록 추석은 전통적으로 가족과 함께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며 풍성한 먹을거리를 즐기는 명절이지만, 아고다의 분석에 따르면 추석 기간을 이용하여 해외여행을 검색하는 한국인 여행객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고다는 해외 숙소 검색량이 작년에 비해 전체적으로 한 자릿수씩 증가하는 추세이지만, 그 중에서도 검색량 증가가 특별히 눈에 띄는 여행지들에 주목했다. 특히 필리핀 보홀의 경우, 검색량이 94% 증가하며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또한 한국인 여행객은 추석 연휴를 베트남 푸꾸옥과 마카오 등에서 보내는 방법도 눈여겨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두 여행지 모두 검색량이 전년 대비 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일본 삿포로(+40%)와 홍콩(+21%)이 상위권을 기록했다.

이준환 아고다 한국지사 대표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해외여행이 증가하는 현상은 한국인 여행객들 사이에서 새로운 경험과 여행지를 찾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아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많은 사람들은 전통적인 방식으로 추석을 보내는 것에서 벗어나, 해외의 바닷가, 산, 혹은 활기로 가득찬 도시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과 이색적인 해외여행 경험을 결합하고자 한다. 아고다는 이러한 여행객들이 가을 여행을 가장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데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인 여행객은 해당 여행지들의 영롱한 바닷가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역사적인 명소를 탐험하고, 지역 미식에 빠져드는 등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다음은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검색량 증가를 보인 여행지들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즐길 거리를 소개한다.

필리핀 보홀
보홀은 끝없이 펼쳐지는 푸르른 녹지와 영롱한 바닷가 등 빛나는 자연 경관을 자랑한다. 스릴을 즐기는 여행객이라면 ATV(사륜바이크) 또는 짚라인을 타고 아름다운 초콜릿 힐(Chocolate Hills)을 누비며 그 곳을 만끽할 수 있다. 느긋하게 휴식을 취하기를 원하는 여행객은 발리카삭 섬(Balicasag Island)의 맑은 물에서 스노클링이나 수영을 할 수 있다. 바다 속에서 가을 단풍처럼 알록달록한 열대어와 산호초들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베트남 푸꾸옥
한국에서 가을의 선선한 바람이 느껴질 때 즈음, 베트남 푸꾸옥은 편안한 여행지를 찾는 이에게 온화함을 선사하며 완벽한 열대의 낙원이 되어줄 것이다. 유명한 여행 잡지인 ‘트래블 + 레져’(Travel + Leisure)에서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선정될 정도로 푸꾸옥은 평화로운 해안가부터 화려한 밤문화까지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는 수려한 해변 경관을 자랑한다. 푸꾸옥국립공원(Phu Quoc National Park)을 한 바퀴 가볍게 산책하며 희귀한 조류를 포함한 200여 종의 야생동물을 만나는 것도 좋겠다. 새로운 음식에 도전해 보고 싶은 한국인 식도락가는 푸꾸옥에서 가장 큰 시장인 즈엉동 시장(Duong Dong market)에서 신선한 해산물과 알록달록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마카오
마카오는 문화적 역사와 현대적인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추석과 비슷한 시기에 마카오에서는 중추절(Mid-Autumn Festival)을 기념하며 세인트폴 성당 유적(Ruins of St. Paul)을 비롯한 도시 곳곳에 중추 등불을 걸어 아름다운 빛으로 수를 놓는다. 여행객들은 등불로 밝혀진 도시에서 운치 있는 가을 저녁을 보낼 수 있다. 세나도 광장(Senado Square)의 가게에서 산 월병을 들고 거닐면서 도시의 밤에 흠뻑 빠져 보는 것도 좋겠다.

일본 삿포로
붉은빛과 금빛의 나뭇잎들로 뒤덮인 삿포로는 가을 여행에 제격인 곳으로, 이곳을 방문하는 이들은 은행나무와 단풍나무를 따라 산책하며 가을을 즐길 수 있다. 단풍 구경을 하기에 나카지마 공원, 홋카이도 대학 은행나무 길, 오도리 공원은 최적의 장소다. 오도리 공원에서 개최되는 삿포로 오텀 페스트(Sapporo Autumn Fest)에서는 제철음식과 현지 요리로 가을을 맛볼 수 있다. 삿포로 근교의 조잔케이(Jozankei)의 순수한 자연과 더불어 56개의 온천은 긴 여행 끝 쉬어가기에 완벽한 장소다.

홍콩
매년 가을 홍콩은 도시 곳곳에서 열리는 축제로 활기가 넘치며, 다양한 볼거리와 액티비티를 제공한다. 코즈웨이베이(Causeway Bay) 인근의 운샤 거리(Wun Sha Street)에서는 홍콩 중추절(Mid-Autumn Festival)의 꽃인 타이항 화룡춤 축제(Tai Hang Fire Dragon Dance Festival)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여행객들은 구룡반도의 남쪽 끝에 위치한 침사추이(Tsim Sha Tsui)에서 축제를 이어서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은 쇼핑과 식문화로 유명한 네이선 로드(Nathan Road)도 방문할 수 있다.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는 글로벌 네크워크를 통한 전 세계 450만 개 호텔, 휴가용 숙박 시설 특가 상품 및 항공, 즐길 거리 등을 통해 전 세계 어디서나 누구든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아고다 웹사이트에서 보다 자세한 정보와 함께 다음 여행을 예약할 수 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3년째 ‘프리즈 서울’과 함께 할만 하네!” ‘프리즈 서울 2024’ 기간 동안 호텔 전체 아트 갤러리로 변신

(여행레저신문) 국내 아트 마케팅의 선두주자로 ‘프리즈 서울’의 3년 연속 공식 호텔 파트너로 선정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이하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가 세계 예술인의 축제 ‘프리즈 서울 2024(Frieze Seoul 2024)’ 기간 아트 마케팅의 진면목을 선보인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는 1층 로비 공간에서 상시 진행하는 높은 수준의 대규모 전시와 아트와 연계한 다양한 고객 프로그램, 호텔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100여 점 이상의 국내 최고 수준의 아트 작품 전시를 통해 국내 아트 마케팅을 리딩하는 호텔로 인정받아 왔다. 올해도 ‘프리즈 서울 2024’의 프리 페어 행사 개최지로 선정되어 ‘프리즈 서울 2024’의 개막을 함께했으며, 매년 페어 기간 동안 국내외 관계자, 아티스트, 관람객 등으로 만실을 기록한다.

‘진정한 럭셔러(True Luxury)’를 추구하는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는 개관 이래 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아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해왔다. 그 일환으로, 2022년부터 호텔 로비 공간을 국내외 예술 거장들의 작품들을 상시로 전시하는 ‘트루 럭셔리 위드 아트(True Luxury with ART)’ 전시장으로 조성했다.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트루 럭셔리 위드 아트’ 전시에서는 현재 세계 아트 트렌드의 중요한 획을 긋고 있는 ‘달항아리’를 모티프로 한 K-아트 기획전을 관람할 수 있다. 류지안, 정현숙, 이용순, 김령, 김용진 등 달항아리 예술을 선도하고 있는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각자 고유의 시선으로 표현한 달항아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프리즈 서울 2024’에서도 달항아리를 테마로 한 작품들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만큼, 럭셔리 호텔을 배경으로 한 달항아리의 새로운 모습을 보는 재미가 더해진다.

‘트루 럭셔리 위드 아트’ 전시 맞은편에 위치한 ‘로비 라운지 & 바’에서도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의 아트 경험은 계속된다. 높이 14미터에 달하는 ‘로비 라운지 & 바’의 압도적인 층고를 활용해 전시된 세계적인 설치 미술가 박선기 작가의 ‘빛의 기둥’은 약 6만개의 크리스털 개체들로 완성한 10개의 대형 빛기둥으로 조성됐다. ‘빛의 기둥’은 천장에서 은하수의 수많은 별들이 폭포수처럼 쏟아져 내려오는 듯한 장관을 연출해 마치 공중의 크리스털 정원에서 산책하는 기분을 경험할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의 로비와 복도를 포함한 호텔 곳곳에서도 김창열, 백남준, 하종현, 이숙자, 전준 등 한국 예술계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의 작품 100여 점을 마주할 수 있다. ‘로비 라운지 & 바’ 입구 우측에는 물방울 그림으로 세계적인 작가 반열에 오른 김창열 화백의 ‘물방울’ 작품을 만날 수 있으며, 좌측으로는 한국 단색화 1세대 거장인 하종현 화백의 ‘접합’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그 외에도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비디오 아트 거장 백남준 화백의 ‘파라다이스 나우’, 조각가 전준 작가의 ‘소리, 만남’ 등 다양한 예술가들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매년 국내외 방문객 15만명 이상이 찾는 ‘프리즈 서울’ 기간 동안 방문객들이 전시장 밖 호텔이라는 공간 속에서도 예술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독창적인 기획 전시를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프리즈 서울 2024’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행사장과 연결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도 예술이 선사하는 새로운 즐거움을 만끽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올해의 브랜드 대상! 글래드 호텔 6년 연속 최고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선정!

(여행레저신문)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이 한국소비자포럼 주최의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라이프스타일 호텔’ 부문에 6년 연속 선정됐다.

글래드 호텔은 이를 기념하여 글래드 호텔을 응원해 주신 고객들을 위해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6년 연속 수상 기념 상품 ‘글래드 브랜드 데이 패키지’와 함께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글래드 브랜드 데이 패키지는 서울(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과 제주(메종 글래드 제주)의 글래드 호텔 전 지점에서 이용 가능하며, 지점별 선착순 40객실 한정으로 2024년 9월 27일(금)부터 11월 30일(토)까지 선보인다.패키지 혜택은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한정판 글래드맨 피규어 키링 1개 △100% 당첨 럭키드로우 캡슐 1개를 제공한다. 럭키드로우는 숙박권을 포함하여 레스토랑 식사권, 글래드 머그컵, 랜덤 기프트 등 풍성한 혜택으로 구성됐다. 패키지 금액은 서울 글래드 호텔 15만원(세금 별도)부터, 메종 글래드 제주 13만원(세금 포함)부터다.

이와 함께, 미국 유명 생활가전 브랜드 ‘샤크닌자(SharkNinja)’함께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gladhotels, @maisonglad)을 통해 ‘수상 기념 이벤트’를 2024년 9월 4일(수)부터 9월 19일(목)까지 진행한다(당첨자 발표: 10월 2일). 참여 방법은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글래드 호텔에게 바라는 점 또는 칭찬하고 싶은 점을 댓글로 달면 된다. 친구를 태그하면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추첨을 통해 △샤크 가벼운 무선청소기 에보 파워 시스템 NEO+ △샤크닌자 헤어 플렉스타일 풀 패키지 △메종 글래드 제주 주니어 스위트 객실 숙박권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하우스 객실 숙박권 △삼다정 디너 2인 식사권 △그리츠 디너 2인 식사권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고객들이 직접 투표해 주신 결과, 6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라이프스타일 호텔 부문에 글래드 호텔이 선정 되는 쾌거를 이루었다”라면서 “앞으로도 글래드 호텔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리며,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을 기념하여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상품과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에 참여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글래드 호텔은 ‘Every GLAD Moment!’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최고의 가성비로 고객이 머무는 모든 시간과 공간이 기쁘고 만족스러운 호텔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고객 경험 확대(Deep CX)’의 중요성을 경영 화두로 꼽으며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의 이색 콜라보를 통한 상품 출시 및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호텔에서의 경험을 집에서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레스토랑의 양갈비, 객실 내 베딩, 타월, 배스로브와 함께 글래드 고유의 향을 담은 시그니처 센트 시리즈 등 글래드 감성을 담은 다양한 호텔 굿즈와 HMR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외에도 친환경 캠페인 ‘세이브 어스(Save Earth), 세이브 제주(Save Jeju)’를 비롯해 객실 내 대용량 디스펜서 설치, 무라벨 생수 제공 및 업사이클링 친환경 임직원 유니폼 제작하는 등 필(必)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상생을 위한 MOU 체결 등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웨딩의 트렌드를 이끄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쏟아지는 별빛 속 펼쳐진 ‘스탈릿 세레나데’ 쇼케이스 성료

(여행레저신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대규모 웨딩 베뉴, 그랜드 볼룸에서 지난 8월 31일 “스탈릿 세레나데”를 선보였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매년 새로운 콘셉트로 웨딩 업계의 트렌드를 선도해 왔으며, 올해는 별빛이 쏟아지는 듯 신비로운 매력을 강조한 쇼케이스로 주목을 받았다.

‘스탈릿 세레나데’는 그랜드 볼룸만의 고유한 매력을 한층 더 돋보이게 했다. 고화질의 미디어 아트를 활용해 잔잔한 호수 위로 쏟아지는 별빛과 은은하게 반짝이는 윤슬은 동화 같은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물방울이 떨어지는 듯한 크리스털 샹들리에와 블루, 퍼플 톤의 우아한 플라워 장식이 더해져 마법 같은 순간을 완성했다. 특히 길게 뻗은 버진 로드와 무대 뒤편의 웅장한 분수는 관객의 감탄을 자아냈다.

웨딩 쇼케이스에는 하이엔드 웨딩 에이전시 ‘라씨엘 브라이덜 컬렉션 서울’과의 협업으로 아틀리에 쿠, 소유 브라이덜, 로드 앤 테일러 등 엄선된 웨딩 브랜드의 드레스 쇼도 함께 진행되어, 웨딩의 품격을 한층 더 높였다.

최소 1년 전부터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인기 있는 그랜드 볼룸은 최대 5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연회장이다. 오직 나만의 특별한 웨딩을 꿈꾸는 신부들에게는 완벽한 선택이 될 것이다.

일생일대의 소중한 순간을 마법 같은 행복으로 빛나게 해주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웨딩에 대한 정보 및 문의는 02-799-8475 또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레고랜드 코리아, 추석 특별 프로모션 ‘슈퍼문 플래시 세일’ 개최

(여행레저신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1일 이용권부터 연간 이용권까지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특별 프로모션 ‘슈퍼문 플래시 세일’을 9월 9일부터 14일까지 단 6일 동안 진행 예정이다.

먼저, ‘슈퍼문 플래시 세일’ 기간 동안 레고랜드 1일 이용권에 대한 40% 가격 할인과 함께 추가적인 선물이 주어진다. 대인 이용권은 3만 9천원, 소인 이용권은 3만 3천원에 판매되며, 구매 고객에게는 레고랜드 내 브릭스트릿 카페에서 아메리카노 2잔 구매 시 슬러시 1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신규 연간 이용권 구매 시에도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 연간 이용권 골드 패스권은 20% 할인된 13만 5천원, 플래티넘 패스권은 30% 할인된 17만 4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 고객에게는 어린이와 유아가 사용할 수 있는 선크림 등 특별 선물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기존 연간 이용권(스탠다드, 골드, 플래티넘)이 만료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AP 웰컴 백(AP Welcome Back)’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해당 이벤트는 기존 연간 이용권이 만료된 고객이 레고랜드 공식 홈페이지 내 AP 웰컴 백 이벤트 페이지에서 골드 또는 플래티넘 패스권을 새롭게 2매 구매할 시 동일한 패스권 1매를 무료로 제공한다. 더불어 구매내역 인증을 지참하여 레고랜드 파크 방문 시 파크 내 고객센터에 제시하면 레고 드림즈 스타터팩, 드림즈 랜야드(카드 목걸이), 랜야드에 부착 가능한 팝뱃지 5종을 포함한 ‘웰컴 백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9월 말까지 손자, 손녀와 함께 레고랜드에 방문하는 만 65세 이상의 고객들을 위한 ‘패밀리 투게더(Family Together)’ 특별 할인도 준비되어 있다. 해당 고객이 방문하여 현장 매표소에서 신분증을 제시할 경우 본인 및 동반 3인까지 입장권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해당 패키지는 9월 9일부터 9월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담당 김영옥 상무는 “이번 슈퍼문 플래시 세일은 추석 연휴를 포함한 9월 중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레고랜드에서 부담 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라며, “1일 이용권 및 연간 이용권 파격 할인과 함께,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함께하면 더 좋은 패밀리 투게더 프로모션으로 가족 모두가 함께 해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동북아 하늘길 넓히는 대한항공… 수요 많은 중화권·일본 노선 집중 확대

(여행레저신문)대한항공이 동북아 노선의 수요 회복에 따라 중화권 하늘길 확장에 나선다. 일본 노선도 가을·겨울철 관광 수요에 맞춰 일부 증편을 추진한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중단됐던 동북아 노선을 재정비하며 늘어나는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오는 12월 기준으로 홍콩·대만·마카오를 포함한 대한항공의 중화권 노선별 운항 횟수는 2019년 동월 대비 95% 가량을 회복할 예정이다. 일본 노선의 경우 회복률 106%를 기록해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넘어설 전망이다.

대한항공은 오는 12월 1일부터 부산~칭다오 노선 운항을 다시 시작한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약 4년 만의 재운항으로 매일 1회 운항한다. 10월 22일부터는 인천~무단장 노선에 주 5회(화·목·금·토·일) 운항을 재개한다.

중화권 일부 노선의 증편도 추진한다. 인천~정저우 노선은 8월 12일부로 주 7회로 늘려 매일 운항 중이다. 현재 주 4회 운항하는 인천~샤먼 노선도 10월 1일부터 매일 운항으로 늘린다. 인천~타이중 노선은 9월 10일부터 10월 26일까지 주 4회(화·목·토·일)로 운항하다가 10월 27일부터 매일 운항으로 증편할 계획이다.

가을·겨울철 관광객이 집중될 것으로 보이는 일본 노선의 공급도 늘려 나간다. 2013년 이후 운항이 중단됐던 인천~나가사키 노선은 동계 기간인 10월 27일부터 주 4회(월·목·토·일) 운항한다. 현재 하루 3회 운항 중인 인천~오사카 노선은 9월 2일부터 10월 26일까지 일 4회로 한시 증편한다.

대한항공은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로서 고객 편의에 따른 차별화된 스케줄을 제공하고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예정이다.

모두투어, 3가지 매력의 힐링 여행 ‘인도·네팔’ 상품 선봬

(여행레저신문)-모두투어는 9일과 11일 밤 10시 40분, 두 차례에 걸쳐 롯데원티비를 통해 인도 여행 최적기에 떠나는 ‘인도·네팔’ 상품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인도는 풍부한 역사와 문화,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해 많은 여행객의 버킷리스트 여행지로 꼽히는 곳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인도 여행의 최적기로 꼽히는 10월~12월까지 인도와 네팔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본인의 취향에 맞는 여행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북인도 6일 △북인도 9일 △북인도·네팔 12일 등 3가지 상품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은 ‘북인도 완전일주 9일’이다. 노쇼핑, 노옵션 상품으로 프리미엄 국적기 대한항공 왕복 탑승하고 여행의 편안함을 위해 국내선과 특급열차를 이용한다. 인도의 핵심 관광지 △바라나시, △뉴델리, △사르나트 등을 비롯해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타지마할 궁전 △아그라성 △카주라호 사원군 △자이푸르 암베르 성 등을 방문한다.

아울러 인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헤나 체험 △릭샤 탑승 △전통 요가 체험 등과 인도 전통 음식인 △무굴식 △탈리식 등이 포함된 특식 3회와 △라씨 △짜이 등의 간식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또한 롯데원티비 방송 중 예약자를 대상으로 △인도 전자비자 △인기 옵션 등의 총 13만원 상당의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조재광 상품 본부장은 “누구나 한 번쯤 가보고 싶은 곳이지만 자유여행으로 떠나기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위해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각기 다른 매력의 3가지 상품 중 자신의 취향에 가장 잘 맞는 상품을 선택해 인도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하나투어, 찰나의 순간을 전문 작가처럼…해외 출사 여행 출시

(여행레저신문)(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전문 사진작가와 함께하며 전 세계 각지의 출사 명소를 찾아가는 ‘해외 출사 여행’을 선보였다.

태국 치앙마이, 일본 도쿄, 중국 원양의 유명 관광지 여행과 더불어 사진 출사에 집중하는 일정으로 전문 사진작가가 전 일정 동행하며, 인생 사진을 남기기 위한 포인트 레슨 등 출사 노하우를 공유한다.

대표 상품은 11월 13일 출발하는 ‘[우쓰라 작가와 함께하는] 치앙마이 러이끄라통 6일’이다. 1년에 한 번 치앙마이에서 열리는 풍등 축제 러이끄라통(이뺑 축제)에 참가해 밤하늘을 수놓은 풍등 사진을 찍으며 잊지 못할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전 세계 관광객들이 축제를 보기 위해 치앙마이로 모이는 시기인 만큼 항공, 호텔과 함께 구하기 어려운 Chiangmai CAD Khomloy Sky Lanterns 축제 입장권까지 포함한 희소성 덕분에 조기에 완판됐다.

교보문고와 손을 잡고 ‘[교보문고X필름로그와 함께하는] 도쿄/가마쿠라 필름 출사 4일’ 상품도 출시했다. 10월 25일 1회 출발하며, 국내 필름카메라 마니아들에게 잘 알려진 필름 현상소 필름로그의 전문가들이 사전 강의와 현지 일정을 동행한다.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의 배경이 된 도쿄타워, 가마쿠라, 요코하마, 신주쿠 육교 등 출사 명소는 물론 펜탁스 클럽하우스, 뽀빠이 카메라와 같이 필름카메라와 관련 있는 장소를 방문한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중국 운남성 원양현의 계단식 논 원양제전을 비롯해 옥룡설산, 차마고도와 같이 압도적인 자연경관으로 사진 애호가들 사이에서 명성이 자자한 중국 출사 여행 상품도 올겨울 선보일 예정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사진에 진심인 여행객들을 위해 1년에 단 한 번 특별한 명소에서 찰나의 순간을 촬영하는 출사 여행지 상품을 기획했다”라며 “전문 사진작가의 레슨을 받고, 다채로운 광경을 렌즈에 담아낼 수 있는 출사 여행의 매력에 빠져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해외 미쉐린 셰프, 아시아 베스트바 바텐더 초청 웨스틴 조선 서울, 가을 맞이 글로벌 미식 프로모션

(여행레저신문)웨스틴 조선 서울이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해외 미쉐린 셰프를 초청한 와인 갈라 디너와 더불어 ‘2024 아시아 베스트 바 50’에 선정된 도쿄의 바텐더를 초청해 게스트 바텐딩을 준비해 잊지 못할 가을 미식의 경험을 선사한다.

먼저, ‘나인스게이트’에서 조선호텔 개관 110주년을 기념해, 프랑스 보르도(생테밀리옹) 지역의 명망 높은 와이너리인 샤또 앙젤루스(Chateau Angelus)의 최고급 와인과 창의적인 해석으로 풀어 낸 프렌치 코스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와인 갈라 디너를 9월 28일(토)에 개최한다.

이번 와인 갈라 디너를 통해 샤또 앙젤루스가 소유한 미쉐린 1스타 프렌치 레스토랑 ‘르 로지 드 라 캬덴(Logis de la Cadene)’의 헤드 셰프인 티보 감바(Thibaut Gamba)를 초청해 5코스의 최고급 프랑스 요리와 앙젤루스의 최고급 와인을 만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제공되는 샤또 앙젤루스의 와인은 보르도 지역의 전통과 품질을 느낄 수 있도록 샤또 앙젤루스 95(Chateau Angelus 95), 그랑 빈 블랑 드 앙젤루스 21(Grand Vin Blanc 21), 르 까리용 드 앙젤루스 10 (Carillon d’Angelus 10) 등 최상급 와인으로 준비되며 티보 감바 헤드 셰프가 창의적으로 준비한 코스 요리와의 환상적인 페어링을 경험할 수 있다.

티보 감바 헤드 셰프는 라세르(Lassere), 피에르 가니에르(Pierre Gagnaire), 퍼 세(Per Se), 라 타블(la Table) 등 파리와 뉴욕의 미쉐린 레스토랑을 거치며 채소와 해산물 중심의 제철 식재료를 사용해 본인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프렌치 요리를 선보이며, 프랑스의 권위 있는 레스토랑 가이드 고미요(Gault Millau)에서 ‘Young Talent’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와인 갈라 디너에는 티보 감바 헤드 셰프를 포함해 현지 셰프 2명과 와인 디렉터 1명이 방문해 나인스게이트에서의 잊지 못할 스페셜 갈라 디너를 선사할 예정이다.

와인 갈라 디너의 가격은 1인당 600,000원이며 예약은 유선(02-317-0366)을 통해 가능하다.

또한, 웨스틴 조선 서울 라운지앤바에서는 오는 9월 12일(목), ‘2024 아시아 베스트 바 50’에서 23위를 차지한 SG 클럽 도쿄(SG CLUB Tokyo)의 베버리지 디렉터인 유야 나가미네 바텐더를 초청해 특별 게스트 바텐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본 도쿄에 위치한 SG CLUB Tokyo는 ‘2024 아시아 베스트 바 50’에서 23위에 선정되는 등 전문적인 실력을 인정받은 바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유야 나가미네 디렉터는 창의적이고 현대적인 스타일로 풀어낸 칵테일로 전 세계 바텐딩 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스페셜 게스트 바텐딩을 통해 유야 나가미네 디렉터의 스타일을 담은 혁신적이고 감각적인 칵테일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오후 8시부터 자정까지 진행되는 게스트 바텐딩을 통해 4종의 시그니처 칵테일과 함께 프렌치 프라이를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 그리고 스파이시하면서도 복합적인 맛을 자랑하는 휘슬피그(WhistlePig) 10년 또는 12년과 연어 플레터로 구성된 위스키 세트 메뉴도 만날 수 있다.

사전 예약 및 문의는 유선(02-317-0365)을 통해 가능하다.

웨스틴 조선 서울 관계자는 “가을이 미식의 계절인만큼, 현지 유명 셰프, 바텐더를 초청해 평소 접하지 못했던 와인과 코스 요리, 그리고 창의적인 해석을 담은 칵테일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니 사랑하는 사람들과 방문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대한항공 ‘모닝캄’, 2024 WTA 선정 ‘아시아 최고 기내잡지’ 수상

(여행레저신문) 대한항공 기내지 ‘모닝캄(Morning Calm)’이 3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된 ‘2024 월드 트래블 어워즈(World Travel Awards·WTA)’에서 ‘아시아 최고 기내잡지(Asia’s Leading Inflight Magazine)’ 상을 수상했다.

WTA는 1993년 설립된 이후 매년 여행·관광·항공업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기업과 단체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여행업계의 오스카상이라고도 불릴 만큼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한다. 전 세계 여행업계 종사자와 전문가들이 설문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앞서, 1977년 창간된 ‘모닝캄’은 대한항공 전노선 기내는 물론이고 국내외 직영라운지 11여 곳에 배포되는 종합잡지다. ‘비행이 주는 즐거움’을 모토로 오랜 세월 대한항공을 경험한 승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읽을거리를 선사했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국적기로서의 자부심을 담아 한국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고, 해외의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를 깊이 있게 소개하는 등 한국과 세계의 문화를 잇는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WTA는 모닝캄이 최근 전 세계적으로 떠오르는 한국의 다양한 콘텐츠를 감각적으로 풀어낸 점을 높이 평가했다. 모닝캄은 여행에서 목격한 풍경, 광활한 자연, 색다른 체험, 다채로운 음식 등 여행자의 영감을 불러 일으키는 다양한 최신 여행 정보를 생동감 넘치는 화보와 칼럼 등으로 게재해 주목을 받았다. 이 외에도 케이팝(K-POP), 케이컬처(K-CULTURE), 케이아티스트(K-ARTIST) 등 한국의 고유 문화와 최신 트렌드를 조화롭게 표현한 콘텐츠를 꾸준히 업데이트하며 전 세계 여행업계 전문가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층이 접하는 기내지인만큼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콘텐츠부터 보다 깊이 있게 인사이트를 전하는 콘텐츠까지 다채로운 정보를 담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모닝캄은 변화하는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흥미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항공의 기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모닝캄은 지난 2014년 미국 매거진 ‘폴리오’ 주관으로 열린 ‘에디 앤 오지 어워드’ 시상식에서 기업출판 사진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2021년엔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여행과 문화를 넘어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글로벌 종합잡지로 리뉴얼해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2024 월드 트래블 어워즈에서 ‘한국 최고의 리조트’ 선정

(여행레저신문) 레고랜드 코리아가 올해 ‘월드 트래블 어워즈(World Travel Awards)’에서 ‘한국 최고의 리조트(South Korea’s Leading Resort 2024)’로 선정되었다.

올해로 31회를 맞는 월드 트래블 어워즈는 글로벌 관광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며 업계 내에서 최고의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세계 160여 개국의 회원사와 여행 전문가, 일반 여행객들의 투표를 통해 매년 관광업계에서 탁월한 성과와 서비스를 선보인 기업을 선정한다. 특히, 전 세계 여행 산업 전반에 걸쳐, 리조트 호텔, 비즈니스 호텔, 럭셔리 호텔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인지도와 고객 서비스를 중심으로 심사한다. 이번 수상으로 레고랜드 코리아는 한국을 이끄는 리조트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지게 되었다.

강원도 춘천에 자리한 레고랜드 코리아는 세계 10번째의 레고랜드로 레고 IP를 바탕으로 한 국내 유일의 글로벌 테마파크이기도 하다. 현재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독보적인 테마파크 리조트로 자리 잡고 있으며, 계절별로 다양한 시즌제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봄에는 꽃을 테마로 한 브릭풀 스프링 페스타, 여름에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워터메이즈, 가을에는 몬스터 캐슬, 겨울에는 9m 높이의 레고 트리와 불꽃놀이 등 특별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계절 내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더불어, 레고 테마룸으로 유명한 레고랜드 호텔에서는 최상의 가족 객실과 서비스, 투숙객 전용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월드 트레블 어워즈는 특별히 레고랜드 코리아가 연중 시행하는 환경 보호와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존중하는 캠페인들을 주목했다. 레고랜드 파크 내 벤치, 테이블, 휴지통 등 총 475개 시설물들이 폐우유 저그 등을 활용한 친환경 제품으로 설치되었으며, 재사용 가방 판매를 실시하여 수익의 50%를 기부하는 등 환경보호 메시지 전달에 적극 동참하기도 했다. 올해 4월에는 자폐 아동을 비롯한 모든 어린이에게 보다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에서 테마파크로는 최초로 공인자폐센터 (Certified Autism Center) 인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더불어,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기부 및 봉사 활동도 실시해왔다.

레고랜드 코리아의 이순규 대표는 “전 세계 여행업계에서 인정받는, 전통과 권위를 가진 ‘월드 트래블 어워즈’에서 한국 최고의 리조트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이다. 특히, 월드 트래블 어워즈는 업계 종사자와 전문가, 일반 고객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것이기에 더욱 값진 결과라고 본다.”라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레고랜드 코리아는 앞으로도 국내외 고객들로부터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차별화된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고객들을 감동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여 나아가는 ‘국내 최고의 리조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트캉스 가자!” ‘프리즈 서울’ 개막… 서울신라호텔, 문화 예술 공간으로 변신

(여행레저신문)서울신라호텔이 ‘프리즈 서울 2024(Frieze Seoul 2024, 9/4~7)’ 개막을 맞아 문화 예술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프리즈 서울 2024’의 파트너 호텔로서, △로비, △아케이드, △야외 수영장 등 호텔 전역에서 △이배 작가, △박선기 작가, △박서보 작가 등의 다양한 전시를 개최해 호텔 전체가 예술품으로 거듭난다고 밝혔다.

전시는 서울신라호텔 로비에서부터 시작된다. 끝없이 이어지는 은하수를 형상화한 박선기 작가의 ‘조합체’ 작품과 어우러지는 블랙 버전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로비 군데 군데에 추가 설치했다.

블랙을 컨셉으로 새단장한 로비의 작품들은 지난해 새로 전시한 이배 작가의 ‘붓질(Brushstroke)’ 시리즈와 조화를 이뤄, 로비 공간을 연결된 하나의 작품처럼 보이도록 깊이와 생동감을 부여한다.

서울신라호텔 로비를 채운 박선기 작가의 전체 작품은 기존 작품과 연결, 중첩되어 서로 어우러지며, 전 세계 어느 호텔에서도 찾아 보기 힘든 대규모 설치 작품이다.

서울신라호텔 지하 1층 아케이드에서는 한국 현대미술의 흐름을 주도했던 박서보 작가의 묘법(猫法, 그린 것처럼 긋는 방법)이 인상적인 작품 2점을 전시한다.

캔버스를 뒤덮은 물감이 마르기 전에 연필로 선을 긋고 물감으로 지워버리고 다시 선을 긋는 행위를 반복하며 회화의 완성에 시간의 개념을 개입하는 동양 회화의 세계관을 담아낸 작품이다.

이배 작가의 작품은 지하 1층 아케이드에서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조현화랑서울에서는 이배 작가의 개인전 ‘Between’을 진행한다. 대비되는 블랙과 화이트가 인상적인 조형 과 회화 작품이 11월 10일까지 전시된다.

전시는 야외 수영장에서도 이어진다.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에서는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작품들을 소개하는 갤러리 스탠과의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 경계없는 예술 영역을 보여주고 있는 마우즈(MAWZ) 작가의 그래피티 작품이 전시된다. 애니메이션 스타일과 상징적 요소를 결합하여 자신만의 세계관을 표현하는 마우즈 작가는 어번 아일랜드에 입장하면 마주보는 가벽에 가로 총 5미터, 세로 2미터의 그래피티 작품을 선보인다.

그래피티 작품 전시에 맞춰 9월 6일과 7일 양일간 어번 아일랜드에서 진행되는 ‘풀 파티 챕터 3’는 예술적 영감이 가득한 ‘ 유니버스’를 컨셉으로 아티스트 피에이치원(pH-1), 댄스팀 에이티투(AITTY TOO) 등이 함께할 예정이다.

□ 서울신라호텔, ‘프리즈 서울’ 행사 관련 ‘아트 특수’ 누려

‘프리즈 서울’ 개최는 비단 예술계뿐만 아니라 호텔업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전세계 32개국 110여 갤러리가 참가하는 대규모 아트 페어이고, 이를 관람하러 수많은 관중이 서울을 방문하기 때문이다.

서울신라호텔은 ‘프리즈 서울’이 개최된 2022년부터 행사 기간동안 객실 투숙률과 식음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지난해 ‘프리즈 서울’ 관련 투숙 인원은 ‘22년 대비 20% 증가했으며, 올해도 지난해 대비 2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난해 행사 기간 동안 식음 매출도 올데이 다이닝, 파인 다이닝, 룸서비스, 주류 등이 크게 늘어 지지난해보다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신라호텔은 행사 관계자들에게 스페셜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리즈 서울 2024’ 관련 투숙객에게는 특별 제작된 아트 페어 관람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에코백을 제공한다. 관계자들의 원활한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전담 안내 데스크 운영, △더 라이브러리 새벽 1시까지 연장 운영,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 ‘프리즈 서울’ 고객 전용 공간 조성 및 프리즈 타임 운영, △주요 갤러리 도록 등을 준비했다. 또한 관계자들의 보다 편안한 휴식을 위해 △사우나,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 등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여기어때, 홍콩 그랜드 세일… 황금연휴에 가볼까

(여행레저신문)여기어때가 홍콩관광청과 함께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홍콩 그랜드 세일’을 연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홍콩 숙소부터 항공권, 어트랙션 등 홍콩 여행을 위한 모든 상품을 할인한다. 최장 9일까지 이어지는 추석 연휴에 가까운 홍콩 여행을 도전해봐야 하는 이유가 생겼다.

먼저, 여기어때는 오는 24일까지 홍콩 숙소 전용 ‘15만원’ 더하기 쿠폰팩을 제공한다. 2박 이상 연박 예약 시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여기어때가 추천하는 홍콩 숙소에 한해 최대 10만원까지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어때 최저가 보장 호텔을 비롯해, 홍콩 BEST 10 호텔, 침사추이, 몽콕, 완차이 등 지역별 추천 호텔은 할인 폭을 더욱 키웠다.

홍콩 항공권도 할인 혜택이 크다. 모든 홍콩 항공권은 구매 즉시 ‘3만원’을 할인해주고, 왕복 16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특가 항공권도 푼다. ▲캐세이퍼시픽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대한항공 등 다양한 특가 항공권을 공개한다. 항공권과 함께 홍콩하면 빼놓을 수 없는 크루즈, 야경투어 등 해외 레저·티켓도 최대 2만원까지 할인한다.

강희경 여기어때 제휴마케팅전략팀장은 “홍콩은 평소에도 근거리 여행지로 인기가 높은데, 이번 그랜드 세일로 홍콩 여행의 매력을 크게 키웠다”며 “연휴에 여행 계획이 있다면, 꼭 고려해 봐야하는 지역”이라고 말했다.

완벽한 트래블 메이트, 배쓰밤부터 여행용 캐리어 까지! 그랜드 조선 제주, 풍성한 혜택 담은 가을 패키지 2종 출시

(여행레저신문)조선호텔앤리조트의 럭셔리 리조트형 호텔 ‘그랜드 조선 제주(Grand Josun Jeju)’가 가을 시즌을 맞아 특별한 여행을 선사할 ‘스위트 버블(Sweet Bubble)’ 패키지와 ‘크러쉬 온 힐 스위트 (Crush On Hill Suite)’ 패키지 2종을 11월 30일(토)까지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두 패키지는 감각적인 브랜드들과 협업하여, 제주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다양한 여행 필수 아이템을 혜택으로 담았다.

‘스위트 버블(Sweet Bubble)’ 패키지는 객실에서 편안하게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그랜드 조선 제주의 인기 인룸다이닝 메뉴와 배쓰밤을 혜택으로 구성했다.

이 패키지에는 치킨과 프렌치 프라이, 맥주 2캔으로 구성된 ‘치맥 세트’가 포함되어 있다. 힐 스위트 투숙 시에는 와인 1병이 추가 제공되어 더욱 풍성한 혜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랩스(LEPS) 배쓰밤 2구 세트’ 혜택을 더해 여행 중 피로를 풀고 향기로운 휴식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크러쉬 온 힐 스위트(Crush On Hill Suite)’ 는 전 객실이 스위트 객실로 구성된 그랜드 조선 힐 스위트 전용 상품으로, 프라이빗함을 강조한 힐 스위트 고객 전용 혜택과 함께 이탈리아 프리미엄 여행 가방 브랜드 ‘크래쉬 배기지(Crash Baggage)’의 시그니처 상품들을 혜택으로 구성했다.

이 패키지를 예약한 모든 고객에게는 ‘크래쉬 배기지 아이코닉 백팩 (블랙) 1개’를 혜택으로 제공한다. ‘크래쉬 배기지 아이코닉 백팩’은 개성 있는 디자인과 감각적인 색감이 특징으로 단단한 내구성은 물론 캐리어와도 결합 가능한 높은 실용성으로 편안한 활동성을 강조한 여행가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프레스티지 힐 스위트 객실 투숙 시에는 기내 캐리어로도 활용 가능한 실용성 높은 ‘크래시 배기지 21인치 캐리어 (옐로우 색상)’가 제공되어 혜택의 풍성함을 더했다.

또한, 이 패키지 이용 시에는 힐 스위트 전용 라운지 ‘그랑 제이(Gran J)’에서 가을 저녁 석양을 바라보며 다양한 주류를 무제한 즐길 수 있는 ‘그랑 제이 해피아워 Bev.’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다. 그랑 제이 해피아워 Bev.는 별도의 리큐르존을 갖춰 보드카, 위스키, 데킬라, 진 등 약 40여종의 다양한 주류가 갖춰져있다. 여기에 라이브 공연과 함께 웰컴 칵테일 1잔, 셰프 스페셜로 준비되는 웰컴 플레이트와 브레드가 제공되어 한층 더 풍성한 제주의 가을 밤을 즐길 수 있다.

한편, 힐 스위트에서는 10월 31일(목)까지 크래쉬 배기지 팝업이 진행되어 크래쉬 배기지의 다양한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두 패키지의 예약은 11월 30일(토)까지 그랜드 조선 제주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며, 투숙 기간은 9월 1일(일)부터 11월 30일(토)까지다. ‘스위트 버블(Sweet Bubble)’ 패키지의 가격은 본관 객실 기준 27만원, 힐 스위트관 객실 기준 48만원부터 (세금 별도) 이며, ‘크러쉬 온 힐 스위트(Crush On Hill Suite)’ 가격은 55만원부터 (세금 별도) 이다.

한편 그랜드 조선 제주는 투숙객의 편의를 위한 시설과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제주의 풍광이 펼쳐지는 드넓은 가든 풀과 힐 스위트에 위치한 헤븐리 풀 2개의 수영장을 비롯해 24시간 운영하는 피트니스 센터와 요가 세션, 원 포인트 스윔 레슨 등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는 웰니스 프로그램과 사우나를 운영한다.

또한, 전 객실이 스위트 룸으로 구성된 그랜드 조선 제주의 힐 스위트관은 한층 더 강화된 고객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배스 어메니티로 힐 스위트 전 객실에는 프랑스 럭셔리 향수 브랜드 딥티크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차별화했으며, 체크인 시 제주 구좌읍의 신선한 당근 주스를 웰컴 드링크로 제공, 투숙 중에는 턴다운 서비스와 더불어 그랑제이, 헤븐리 풀 등 힐 스위트 전용 시설들을 누릴 수 있다.

비즈니스 여행객을 위한 호캉스 상품을 만나보세요!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글래드 포 맨 패키지’ 선보여

(여행레저신문)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가 비즈니스 트래블러를 위한 호캉스 상품 ‘글래드 포 맨(GLAD for Men) 패키지’를 2024년 9월 3일(화)부터 10월 31일(목)까지 선보인다.

이번 상품은 비즈니스 여행객을 위한 맞춤형 혜택과 함께 바쁜 일정 속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여행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는 서울의 대표적인 MICE 시설인 코엑스를 비롯해 한국종합무역센터 등 비즈니스 트래블러가 많은 도심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철 2호선 삼성역 1번 출구와 인접해 이동이 편리하다.

패키지 혜택으로는 △자연주의 브랜드 ‘그린 블리스(GREEN BLISS)’의 포 맨 양말 1켤레 △덴탈케어 브랜드 ‘테라브레스’의 휴대용 가글 키트를 제공한다. 키트는 테라브레스 프레시브레스 오랄린스 아이시민트(12ml, 6개입)로 1회분 용량의 휴대용 사이즈이며 업무 일정 속 간편하고 상쾌한 구강케어를 위해 마련했다. 포 맨 양말은 오가닉 코튼 소재의 스타일리쉬한 컬러감과 수트 사이즈의 적당한 길이가 특징으로 블랙 또는 그레이 중 1켤레가 랜덤으로 제공된다. 해당 상품은 선착순 30객실 한정으로 판매되며, 패키지 금액은 13만원(세금 별도)부터다.

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글래드 호텔은 지점별 투숙객의 니즈를 고려한 맞춤형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는 비즈니스 여행객의 방문율이 높다“라면서 “비즈니스 맨에게 꼭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는 ‘글래드 포 맨 패키지’로 효율적인 업무 일정과 꿀 같은 휴식을 동시에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돌아온 시원함의 끝판왕! 에어서울, 연중 최대 규모 ‘사이다 특가’ 내일(4일)시작

(여행레저신문)에어서울(대표이사 선완성)이 4일(수) 오전 10시부터 에어서울 최대 규모의 할인행사 ‘사이다 특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어느 때보다 시원한 할인으로 여행객들의 항공권 고민을 날려버릴 ‘사이다 특가’는 에어서울의 일본과 동남아 전 노선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최대 98%까지 할인되는 에어서울 연중 최대 행사다.

에어서울은 고객 예약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일본 노선은 9월 4일(수), 동남아노선은 9월6일(금) 10시부터 항공권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일본 노선의 경우 단독 취항중인 요나고(돗토리)노선을 포함해 한국인들에게 꾸준히 인기가 높은 오사카와 도쿄, 후쿠오카, 일본 소도시 여행 인기의 중심인 다카마쓰 항공권을 최저 49,300원부터 만나볼 수 있다.

경쟁사 대비 넓은 좌석으로 더 편안한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동남아 노선도 베트남 다낭, 나트랑과 지난 7월부터 신규 취항한 보홀 노선을 최저 79,000원부터 예약할 수 있다.

특히 에어서울은 호텔 예약 플랫폼 ‘여기어때’와의 제휴를 통해 숙박 예약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5%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현대카드, 신한카드 제휴 캐시백 이벤트도 동시 진행하고 있어 평소 대비 훨씬 경제적인 금액으로 여행을 준비해 볼 수 있다.

‘사이다 특가’는 에어서울 홈페이지 회원 한정 이벤트로,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구매 항공권의 탑승 기간은 10월 27일부터 25년 3월 29일까지다.

“올 가을 라한에서 당신과 어울리는 힐링 루틴을 찾아보세요~” 라한호텔, ‘써모스 빌리지’ 팝업 오픈

(여행레저신문)전국 랜드마크 호텔로 자리 잡은 라한호텔이 지난 1일부터 글로벌 텀블러 브랜드 써모스와 함께 선보인 ‘써모스 빌리지’ 팝업이 화제다.

‘써모스 빌리지’는 요가와 명상을 즐기는 ‘고야’, 플로깅과 산책을 좋아하는 ‘수다’, 매일 일기를 기록하는 ‘다라’, 환경을 사랑하는 ‘모스’ 등 귀여운 동물과 보온병을 연상시키는 상상의 입주민이 각자의 루틴을 실천하면서 일상을 꾸려가는 마을이다. 개성만점 입주민 캐릭터와 4색 루틴을 반영한 공간 구성으로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팝업은 11월 말까지 라한셀렉트 경주와 라한호텔 전주에서만 운영된다. 경주 지점 내 셀렉트 다이닝 공간 ‘마켓 338’ 가는 길, 라한호텔 전주 1층에 위치한 라이프스타일 북스토어&카페 ‘전주산책’ 등 호텔 곳곳이 써모스 빌리지 입주민들이 라한에 놀러 온 콘셉트로 꾸며져 고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9월 26일부터 서울 연남동에서 열릴 예정인 써모스 팝업스토어를 경주와 전주에서 한 발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호텔 곳곳에 숨어 있는 써모스 빌리지의 입주민을 찾아 미션을 수행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인기다. 전국 라한호텔에서는 호텔 숙박권, 써모스 굿즈 등 풍성한 경품을 받아갈 수 있는 ‘럭키드로우’도 진행 중이다.

라한호텔은 써모스와의 협업을 기념해 객실 패키지도 선보였다. ‘인 마이 텀블러 with 써모스’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특별 제작한 ‘라한X써모스 텀블러’ 1개로 구성되어 있다. 패키지 상품은 라한호텔 전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조식 2인, 레이트 체크아웃 등 지점 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경주, 전주, 울산, 목포 4개 호텔 내 카페에 텀블러를 가져가면 아메리카노 한 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패키지 이용 기간은 11월 30일까지. 자세한 내용은 라한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한호텔 마케팅팀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을 잘 견뎌낸 분들의 건강한 루틴을 응원하고자 써모스와 함께 팝업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올 가을 가족, 친구, 연인과 라한에서 즐거운 추억 만드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터키항공, 마일리지 프로그램 회원 2천만 명 돌파

(여행레저신문) 전 세계 가장 많은 국가로 취항하는 터키항공의 마일리지 프로그램 ‘마일스앤스마일스(Miles&Smiles)’ 회원 수가 2천만 명을 돌파했다. 이번 성과는 1989년 마일스앤스마일스 도입 이래 35년간 성장 및 혁신을 거듭해 온 터키항공 멤버십 역사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마일스앤스마일스 프로그램은 회원들에게 우수한 혜택을 제공하며, 터키항공 및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를 이용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또한, 제휴 신용카드를 사용해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호텔, 여행상품, 렌터카 등 여러 업종의 터키항공 제휴사를 이용하여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

적립한 마일리지로는 터키항공 및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의 이코노미 및 비즈니스 클래스 어워드 항공권을 구입하거나, 좌석 승급, 초과 수하물, 좌석 지정 등 각종 부가 서비스 이용 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9개국에서 운영되는 터키항공 공식 마일리지몰 샵앤마일스 (shopandmiles.com)에서도 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하다. 샵앱마일스 웹사이트에서 회원들은 기프트카드를 구매하거나, 마일리지를 제휴사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고, 100개 이상의 주요 브랜드 상품을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다.

마일스앤마일스 프로그램 도입 이래 2천만 장 이상의 어워드 항공권이 발급되었으며, 이는 해당 프로그램이 여행객들에게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음을 보여준다.

아흐멧 볼랏 터키항공 회장은 2천만 번째 마일스앤스마일스 회원을 맞이하며 “우리의 모든 활동은 고객 중심이다. 2천만 회원 달성은 터키항공이 역동적이고 진정성 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되기 위해 기울인 노력과 수년 간 회원들이 보여준 신뢰와 충성을 보여주는 주요한 이정표다. 터키항공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여행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번 성과를 기념해 마일스앤마일스 프로그램에 더욱 혁신적인 기능과 보상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마일스앤스마일스 프로그램은 부킹닷컴, 메리어트, 엔터프라이즈, 애플, 이케아, 세포라, 티켓마스터 등 300여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긴 추석 연휴… 서울신라호텔에서 ‘컬처 추캉스’ 즐기자!

(여행레저신문)서울신라호텔이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추캉스(추석+바캉스)’를 위한 컬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이 마련한 추캉스 프로그램은 커플부터 가족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컬처 프로그램으로, 추석 연휴를 앞두고 호캉스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자 다양한 고객이 선호하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출시했다.

□ 명절 시그니처 패키지… 커플 고객 위한 로맨틱한 플라멩고와 발레 공연 선보여

서울신라호텔의 명절 시그니처 패키지인 ‘골든 홀리데이(Golden Holiday)’는 지난 설 선보였던 캔들라이트에서 즐기는 플라멩코 공연이 큰 인기를 얻자, 발레 공연도 추가해 운영한다. 9월 14일과 16일에는 ‘캔들라이트 발레 콘서트’가 진행되며, 15일과 17일에는 ‘캔들라이트 플라멩코 콘서트’를 만나볼 수 있다.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할 수 있도록 콘서트 전에는 샴페인 리셉션을 진행한다.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공연이 진행되는 다이너스티홀 앞에서 샴페인 2종과 함께 핑거푸드를 즐길 수 있다.

‘골든 홀리데이’ 패키지는 △객실(1박), △골든 홀리데이 캔들라이트 콘서트 관람(2인), △샴페인 리셉션(2인), △무료 발레파킹(1회) 등으로 구성되며, 투숙 기간은 9월 14일부터 17일이다.

□ 영빈관 후정에서 즐기는 추캉스… 가족 고객 위한 ‘마술쇼’와 ‘와이너리’ 마련해

영빈관에는 가족고객을 위한 ‘원더풀 피스트(Wonderful Feast)’ 패키지를 준비했다. 아이들은 영빈관 후정에서 마술쇼를 관람하고, 어른들은 스토리가 있는 와인 셀렉션을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 영빈관 후정에서 즐기는 디너 뷔페도 준비해 선선한 가을을 몸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원더풀 피스트’ 패키지 이용 시, 투숙 기간은 9월 15일부터 17일이며, △객실(1박), △영빈관 가든 디너 뷔페, △어린이 고객 대상 ‘마술쇼 관람’, △성인 고객을 위한 ‘와이너리’, △무료 발레파킹(1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추캉스 패키지는 서울신라호텔 홈페이지 또는 신라호텔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신라호텔은 매년 설·추석 명절, 서울신라호텔은 새로운 컨셉으로 라이브 공연과 미식을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지난 설 연휴에는 로맨틱한 공연으로 높은 인기를 얻었던 캔들라이트 콘서트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인 바 있다.

진에어, 인천~다카마쓰 온라인 특별가 오픈

0
(여행레저신문)진에어(www.jinair.com)가 다카마쓰 여행객을 위해 온라인 특별가를 마련했다. 진에어는 12일부터 30일까지 인천~다카마쓰 노선을 예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프로모션 코드를 통해 항공 운임 최대 20% 할인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