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1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유튜브 구독자 수가 160만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세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3>이 4주째 연속 1위로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설민석이 전하는 세계사 초등학습 만화 시리즈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4> 로마편과 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 않는 방법론을 일러주는 이지성 작가의 <에이트>가 전주 대비 다섯 계단씩 올라 각각 2위, 3위를 기록했고 역사, 문화, 미술, 과학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365편의 교양 필독서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는 한 계단 내려 4위를 차지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일 화제를 모으며 인기리에 연재 중인 동명 웹툰의 소장용 단행본 <코믹 나 혼자만 레벨업 2>이 5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다가오는 설 연휴를 앞두고 어린이 도서가 인기다. 어린이를 위한 추리 동화 시리즈 최신간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9>가 예약판매 시작과 동시에 6위에 올랐고 세계역사문화체험 아동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12> 터키편이 7위를 차지했다. 호주의 아동 작가 앤디 그린피스의 나무집 시리즈 <117층 나무 집>은 전주 대비 여덟 계단 내린 12위다.
인문 교양서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여전하다. 채사장의 인문 교양서 시리즈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신간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가 두 계단 내린 8위에 자리했고 ‘책 읽어주는 남자’ 전승환 작가의 첫 번째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가 19위로 새롭게 얼굴을 내밀었다.
또한 tvN 교양 프로그램 ‘요즘책방’에 소개된 책들이 계속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신경학자 올리버 색스의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는 21일 소개된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해 11위에 올랐고 과학자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지난 주 2위에서 일곱 계단 내려간 9위, 역사학이자 미술계의 거장 에른스트 H. 곰브리치의 <서양미술사>는 새롭게 18위에 올랐다. 명확한 데이터와 통계로 팩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팩트풀니스>는 한 계단 내린 17위다.
한편 독자들의 마음을 뜨겁게 울린 법정 스님의 명수필들을 수록한 열반 10주기 특별판 <스스로 행복해라>는 전주 대비 다섯 계단 내려가 10위에 안착했고 비운의 공주 아타나시아의 황궁 생존기를 그린 코믹 웹툰 <어느 날 공주가 되어버렸다 3> 초호화 한정판이 예약판매 중임에도 13위로 새롭게 순위에 모습을 드러냈다.
토익 최신 기출 단어 및 출제포인트가 수록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가 전주 대비 다섯 계단 내린 14위를 기록했고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은 두 계단 내려 15위를 차지했다. 김난도 서울대 교수와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2020년의 기술과 시장 핵심 트렌드를 분석한 <트렌드 코리아 2020>는 여섯 계단 내린 16위다. 스타강자 사경인 회계사의 투자 바이블 <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 개정 증보판이 20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과거에 표류한 시간여행자라는 독특한 설정을 바탕으로 인류 문명을 다시 세우는 데 필요한 핵심 지식을 담아낸 <문명 건설 가이드>가 전주 대비 다섯 계단 올라 1위를 기록했고 인생 문제에 대한 해답을 심리학적 관점으로 풀어낸 <지금 바로 써먹는 심리학>이 여섯 계단 올라 2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