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단 변환 가능한 TR5 차량용 옷걸이 출시

5초 안에 설치할 수 있는 편리한 장착 방식 다양한 제품에 맞는 5단계 변환 구조 구김 없이 의류 보관이 가능한 형태 간편한 설치와 우수한 휴대성을 갖춘 다기능 헤드레스트 옷걸이

정장·외투·바지·넥타이·가방까지 차안에서도 스타일나게 출처: 매틴

스마트 액세서리 전문 기업 매틴(대표 박덕신)이 자동차 헤드레스트에 장착할 수 있는 5단 변형 옷걸이 TR5를 출시했다.

TR5는 자동차 헤드레스트에 거치할 수 있는 접이식 옷걸이로 작은 크기로 접었을 때는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5단계로 펼쳐 넥타이, 모자, 액세서리, 셔츠, 외투 등 다양한 의류에 대응할 수도 있다.

옷걸이의 헤드레스트 거치대 부분은 약 95-155mm 범위에 대응해 경차에서부터 대형 SUV 까지 다양한 크기 자동차에서 사용할 수 있다. 거치대는 갈고리 구조로 결합이 간편하고 견고하며 의류의 무게를 양 쪽으로 분산하도록 디자인됐다. TR5 옷걸이 본체는 헤드레스트 거치대에 지지대를 통해 연결되며 지지대와 옷걸이는 버튼을 눌러 간편하게 분리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 옷걸이를 집이나 캐리어 등에서 사용하다가 곧바로 차량에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존 옷걸이는 일반적인 의류의 어깨너비에 맞춰 긴 형태를 갖추고 있어 휴대할 때 많은 공간을 차지했지만 TR5는 작게 접어 휴대하는 것이 가능하다. 옷걸이를 접을 때는 자석 방식 홀더를 사용해 쉽게 펼쳐지지 않으며 여러번 사용해도 결합 부분이 헐거워지지 않는다. 또한 5단계로 펼칠 수 있어 기본 모드에서는 모자, 스카프 등을, 하단 잡화 걸이 모드에서는 넥타이나 시계 등을, 소형 모드에서는 여성이나 아기 옷, 목도리, 셔츠 등을 성인 옷걸이 모드에서는 외투를 걸 수 있으며 바지걸이를 부착하면 정장바지, 스커트 등을 걸 수도 있다.

제품의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실버와 무광 블랙이 조합된 형태로 다양한 환경에 어울린다. TR5의 무게는 약 561g으로 휴대에 불편함이 없는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