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이후 김포공항은 이용쾌적화를 명목으로 주차요금 인상을 감행했다. 이에 따른 인상분으로는 평일 2만원, 주말 3만원이 책정됐다. 만약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시에는 1만5천원이 추가적으로 발생해 부담을 느끼는 여행객들이 많다.
부담을 느끼는 이들은 대부분 대중교통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노약자 및 아이 동반 여행객이나 수화물이 많은 여행객들이다. 이들은 부담을 덜고자 불법주차대행업체를 이용하고 있는데, 주차요금은 절감할 수 있지만 향후 불이익을 당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들로 인한 피해사례는 수 차례 매스컴을 통해 보도된 바 있는데, 갓길 주차에 따른 불법 주정차 위반 스티커를 받는 사례, 고객의 차량을 타고 출퇴근 하는 업체 직원, 지정된 주차장소가 아닌 아파트 및 오피스텔 지하에 주차하는 경우 등 매우 다양하다.
이러한 가운데, 김포공항 주차대행 ‘sk주차장’이 여행객들을 위한 혜택들로 국내•외 여행객의 경비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현재 직접 주차장 방문 주차고객에 한해 파격 주차비 할인을 제공하는데, 인하가 젹용된 요금은 평일을 기준으로 8,000원(주말13,000원)이 부과된다. 이는 김포공항 주변 주차장 중 최저가 주차요금이며, 김포공항 주차비 대비 최대 60%할인된 요금이다.
또, 김포공항 주차대행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주차대행(발렛서비스)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용요금은 평일 기준 10,000원(주말15,000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예약으로 이용할 경우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실내주차장이라고 홍보하는 업체는 김포공항과 멀리 떨어진 마곡지구(김포공항에서 왕복 15km)위치해 있는 경우가 많은데, 김포공항 sk주차장의 경우 공항 출발 층까지 약 3분거리에 위치해 있어 간편하게 찾을 수 있으며, 여행객의 편의를 위해 무료 셔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포공항 주차대행업체 sk주차장은 “당사는 현대해상 발렛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있어 사고가 발생하여도 모두 보상이 가능하다.”라며 “차량접수 시 발렛보험전용앱으로 사진 및 동영상 촬영으로 고객과 기사의 불신을 해소시켜 이용객의 반응이 좋다.”라고 전했다.
한편, sk주차장의 이용시간은 4시부터 24시까지며, 자세한 주차장 이용안내는 공식 홈페이지나 카카오 플러스친구 또는 “김포공항 sk주차장” 전화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인천공항 주차대행 서비스도 개시할 예정으로 인천공항 주차비, 주차요금과 관련된 문의도 함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