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솔로곡 ‘시차’ 국내 ‘멜론’ 실검 2위…타이틀곡 ‘ON’ 1위

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신곡 발매 1시간 만에 음원 차트 1위를 점령했다.

2월 21일 오후 6시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4번째 정규 앨범 ‘MAP OF THE SOUL : 7′(맵 오브 더 소울 : 세븐) 타이틀곡 ‘ON'(온)은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에 1위로 진입했다. 지니, 벅스, 소리바다, 플로 실시간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특히 ‘ON’은 멜론에서 1시간 만에 12만 3,489명의 이용자 수를 기록해 멜론 역대 진입 이용자 수 신기록을 세웠다.

이번 앨범에는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들의 다채로운 개성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솔로곡이 포함돼 있다.

21일 정국의 솔로곡 시차가 공개 후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실시간 인기 검색어에서 타이틀곡 ‘ON’ 다음으로 2위, 방탄소년단과 타이틀곡인 ON 다음 순위인 실시간 인기 검색어 3위에 오르는 등 그의 솔로곡에 대한 음악팬들의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정국의 ‘시차’는 연습생 생활을 거쳐 성인이 된 지금까지 느끼는 내면의 목소리를 전하는 내용을 담은 곡으로, 이를 진솔하게 풀어낸 노래이며 세계적인 프로듀서이자 작곡자인 Sleep Deez가 프로듀싱과 작사 작곡에 참여하였고 정국 역시 작사 작곡에 일부 참여하였다.

한편 정국이 속한 방탄소년단은 신곡 공개 이후 첫 TV 프로그램으로 미국 NBC 유명 모닝 토크쇼 ‘투데이 쇼(TODAY SHOW)’에 출연하며 뉴욕 록펠러 플라자(Rockefeller Plaza)에서 전 세계 팬들과 만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