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 ‘Filter’ 1위, 월드뮤직어워즈 공식 월와아이튠즈10 발표

22일 월드뮤직어워즈는 공식 SNS를 통해 이번에 발표된  ‘MAP OF THE SOUL : 7’ 앨범에 수록된  20곡의 노래 중 월드와이드 아이튠즈10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ON’에 이어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Filter’가 자지하면서 솔로곡 1위에 등극해 세계적 인기와 주목을 받고 있음을 알렸다.

음원이 공개되자마자, 엄청난 반응을 일으킨 지민의 솔로곡은 라틴 팝(Latin Pop) 장르의 이지 리스닝(easy listening) 곡으로, 지민의 중저음이 돋보이는 솔로곡이다.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SNS 필터 외에도 사람들이 자신을 바라보는 시선, 색안경 등 ‘Filter’라는 단어가 가진 다양한 의미를 활용해 사람들에게 늘 새롭고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을 표현했다. 다크한 매력의 ‘Lie‘, 아름다운 미성과 순수한 소년미를 강조한 ‘Serendipity’와는 다른 팔색조의 천부적 보컬 재능을 선보였다.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 ‘Filter’가 발매 초반부터 타이틀곡 ‘ON’에 이어 음원차트 ‘2위’를 석권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유튜브 인기 또한 심상치 않다.

21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을 통해서도 네 번째 정규 앨범  `MAP OF THE DOUL : 7`수록곡들의 영상이 공개됐는데, 공개된 이후 타이틀곡  ‘ON’의 매니페스토 필름 영상에 이어 솔로곡으로 유일하게 전세계 유튜브 인기동영상에 오르며 그 파괴력을 드러냈다.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발매 직후 솔로곡으로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1위를 기록, 전세계 81개국 아이튠즈 챠트에 오르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고, 지민이 직접 작사작곡해 프로듀싱 한 ‘친구’ 역시 동반 인기몰이를 하며 국내외 음원차트를 강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