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밤(BANGTAN BOMB)’을 통해 ‘블랙스완(Black Swan) MV reaction’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은 지난 5일 공개된 ‘MAP OF THE SOUL : 7′(맵 오브 더 소울) 수록곡 ‘Black Swan’ 뮤직비디오를 보는 멤버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블랙스완’ 뮤직비디오 속 멤버들이 백조에서 흑조로 변신하는 모습을 보면서 멤버들은 감탄하기도 하고 즐거워하면서 영상을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블랙스완’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었을 때, 미국 연예 매체 엘리트 데일리는 ‘눈부신 지민의 현대 무용이 빛나는 뮤직 비디오’라는 타이틀로 ‘최고의 춤을 보여주었다’는 극찬의 내용을 전했고, 미국 페이퍼 매거진은 뮤직비디오를 보았냐는 팬들의 질문에 “예, 예 난 죽었어”라며 전율어린 표현을 전하며 화제가 됐을 정도로 지민은 ‘블랙스완’ 뮤직비디오에서 백조에서 흑조로 변화하는 강렬한 내면 연기와 더불어 현대 무용 기술이 돋보이는 높은 난이도의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해 내며 퍼포먼스의 축을 이끌었다.
이날 뮤직비디오가 시작되자 멤버들은 “어 지민 지민”, “거의 뭐 지민이 장난아니지” 등 감탄하기도 했으며 한참을 집중해서 보던 지민은 멤버들의 퍼포먼스 뒤로 본인의 그림자가 나오자 “저것도 나다, 나다”라고 외치며 좋아했다. 또한 흑조로 변신한 지민이 날개를 펴는 장면이 나오자 멤버들은 또다시 “지민 지민 지민”을 외쳤고, 지민도 “내 등에 날개가 생기네”라며 좋아하는 귀여운 모습을 보였다.
한편 해외매체 엘리트데일리(Elitedaily)는”블랙스완 뮤비 리액션 영상에서 BTS멤버들의 반응은 지민의 우아한 동작을 칭찬하지 않을 수 없었고 팬들의 반응과 똑같았다”, “지민이 흑조의 모습에서 날개를 펼때 지민의 아름다운 변신, 매혹적인 춤 동작, 섹시한 코르셋 착장등이 팬들을 완전히 기절시켰다”고 전했으며, 코리아부(Koreaboo)도 “흑조로 완벽하게 변신한 지민의 모습은 멤버들을 포함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며 뮤비 리액션 관련 내용을 전했다.
지민은 “우리 아미 여러분들이 굉장히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고, 지민이 다시한번 “제 등에 날개가 생길 줄은 몰랐어요”라고 얘기하자 이에 멤버들도 지민의 날개에 대해 얘기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리액션 영상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