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의 솔로곡 ‘시차(이하 My Time)’가 글로벌한 인기를 자랑했다.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7 의 수록곡이자 메인 보컬 정국의 솔로곡인 ‘시차(이하 My Time)’가 24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아이튠즈’ 탑 송 1위에 올랐다.
앞서 시차는 ‘미국, 필리핀, 사우디 아라비아, 콜롬비아, 조르단, 인도네시아, 페루, 베트남, 싱가포르, 니카라과’ 총 10개 국가의 ‘아이튠즈’ 탑 송 1위에 오른 바 있어 식지 않은 인기를 보여줬다.
시차는 정국이 연습생 시절을 거쳐 성인이 된 지금까지 느낀 내면의 목소리를 시차에 빗대어 리드미컬한 알앤비 창법과 정국만의 특유 감성을 담아낸 곡이다.
정국은 ‘시차’를 “새롭게 느낀 부분과 놓친 부분에 대한 내 마음속의 이야기를 시차에 빗대었다. 내가 어떤 공간 속에 있는 것인지, 사람들과 같은 공간을 걷고 있는 것인지에 대한 생각을 이야기 했다.” 라고 설명했다.
한편 방탄소년단 정국의 시차는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84위, ‘디지털 송 세일즈’ 2위, ‘핫 캐나디안 디지털 송 세일즈’ 20위, ‘빌보드 코리아 케이팝100’ 46위 등에 오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