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日인기 투표 주간 랭킹 1위…화이트데이도 녹여버린 열도인기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일본의 K팝 아이돌 순위 사이트 ‘네한’(NEHAN, 音韓)에서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14일 자정에 마감된 투표에서 지민은 총 30,453표를 후보에 오른 많은 아이돌 중에서 가장 많은 표를 받으며 랭킹 1위에 올라 일본 최고의 인기를 자랑했다.

‘네한’은 한국 아이돌의 인기 랭킹을 제공하는 인기 한류 웹사이트로 매주 K팝 아이돌의 인기 순위를 살펴볼 수 있다.

화이트데이에 마감된 투표에서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지민의 일본 인기는 음원 순위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음원 공개 후 빌보드 재팬(Billboard JAPAN) 스트리밍 송 차트에서 64위에 오른 지민의 ‘필터’는 정규 4집 모든 솔로곡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올라 일본 내 지민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또한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가운데 하나인 라인 뮤직에서 지민의 솔로곡 ‘필터’는 ‘라인 뮤직 2020년 연간 K팝 톱100’에서 59위에 올라 방탄소년단 모든 솔로곡 중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현재도 일본의 라디오에서 끊임없이 ‘필터’가 송출되고, 일본의 유명 아티스트들과 셀럽들의 최애로 손꼽히며 변치않은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