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초 AI 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이 ‘꿀잠’에 대한 모든 것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올 어바웃 슬립’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수면의 질을 중시하는 현대인이 최적의 수면 환경을 체험하고, 단순한 호캉스를 넘어 자신의 잠의 패턴까지 측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하였다.
패키지를 위하여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호텔의 기가지니를 설치한 KT, 수면연구 전문기업 허니냅스가 협업하여 최적의 수면을 위한 ‘올 어바웃 슬립’ 컨셉 룸을 런칭하였다.
해당 객실에는 허니냅스가 연구한 최적의 숙면을 위한 테라피를 객실 내 요소마다 세심하게 세팅하였고 인공지능 솜눔 스마트 베드를 통한 개인별 수면분석 결과를 유형별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잠에 대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올 어바웃 슬립 컨셉룸에는 오감만족 테라피를 적용했다. 객실에서는 기가지니를 활용하여 들을 수 있는 백색 소음, 수면 중 호흡기 안정을 위한 객실 나노 위생 코팅, 깊은 수면 유지를 위한 고체 산소, 멜라토닌 분비를 돕는 청색광 차단 조명과 함께 색감이 주는 진정 효과를 활용한 색채 자극을 경험해볼 수 있다. 구름(Cloud), 숲(Forest), 노을(Sunset), 달빛(Moon River)을 연상시키는 네가지 색으로 각 객실의 컬러를 구성하였다.
올 어바웃 슬립 패키지 이용 시, 미각을 자극하여 신체 리듬을 원활히하고 숙면을 도와주는 허브 드링크 닥터냅 3-스텝 슬립 키트(3-Step Sleep Kit)가 제공되며 키트에는 후각을 자극하여 수면에 도움을 주는 미스트, 맥박 포인트 롤온 및 기상용 밤(Balm)으로 구성되며 투숙 후 가정에서도 수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숙면을 취한 후 건강한 아침을 시작할 수 있도록 알찬 조식 세트가 인룸 다이닝의 형태로 제공된다. 그린, 옐로우, 퍼플의 색감으로 구성된 조식 세트는 각각 디톡스, 뷰티 그리고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웰빙 메뉴들로 구성되었다.
본 패키지는 8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런칭 기념으로 3월 31일까지–스텝 슬립 키트를 1세트 추가 증정한다. 금액은 19만 5천 원부터이며(부가세 별도) 홈페이지를 통하여 예약할 수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관계자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불안이 고조되면서 불면증을 호소하는 현대인이 많아졌다’ 며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1>에서 언급한 레이블링 게임을 잠에 도입하여,
본인의 수면 패턴을 유형으로 분석해주는 서비스를 경험하고, 질 좋은 숙면을 위한 호캉스의 기회를 가져 보길 바란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