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가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육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이하 KBSeLife)는 시민, 초중고 및 대학교, 각 지자체 등에서 교육 운영이 안정화되지 않고 교육 공백이 길어짐에 따라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무료 또는 할인하여 제공한다.
KBSeLife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20%에서 최대 40%까지 할인하여 제공하며, KBS미디어 평생교육바우처센터에서도 50여 종에 해당하는 민간 자격과정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KBS미디어 평생교육바우처센터를 통해 별도의 수강료 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55종에 달하는 민간자격증 교육은 앞으로 신규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KBSeLife에서는 인문교양, 취업직무, 국가자격증, 평생교육양성과정, 외국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강좌 수강이 가능하며, 이외에도 지자체, 대학, 기업 등을 대상으로 교육 재능 기부와 법정의무교육을 온라인 과정으로 지원하고 있다.
KBSeLife는 KBSeLife 솔루션으로 온라인 교육 환경 구축이 필요한 기관에 최적화된 교육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대면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맞게 실시간 방송 송출, 상담형 스튜디오, 화상회의, 화상수업이 가능한 KBSeLife 스마트스튜디오 구축도 가능하다.
KBSeLife는 전 국민의 취업 및 직무, 창업 및 인생 설계에 필요한 교육과정 등을 지속 개발, 운영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지속적으로 교육 대상자에게 꼭 필요한 전문가 양성과 취업, 보수교육 과정도 개발, 운영 및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