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 가 각종 대기록을 세우며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이든 엔터테인먼트는 소속 가수 백아연의 ‘Filter’ 커버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TV에 공개 해 화제를 끌고있다.
백아연은 SBS ‘K팝스타’ 시즌1을 통해 청아하고 맑은 목소리로 대중의 눈도장을 찍은 후 각종 드라마 OST와 ‘이럴 거면 그러지 말지’ ‘쏘쏘’ ‘느린 노래’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영상 속 백아연은 차분하면서도 매력적인 음색으로 지민의 ‘Filter’ 를 부르며 자신만의 감성으로 재해석 해 많은 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백아연의 ‘Filter’ 커버 영상을 본 팬들은 “여성 보컬로 듣는 지민의 ‘Filter’ 도 새롭고 좋다”, “원곡자인 지민처럼 아름다운 음색을 가지고 있어 잘 어울린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앞서 지민의 ‘Filter’는 감미로운 미성의 가수 아우라(AOORA)와 보컬 트레이너 이이랑(YI-RANG), 작곡가 시안 (Sian) 등 대중음악 종사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커버가 꾸준히 이루어져 원곡의 높은 인기 만큼이나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뿐만 아니라 지민의 ‘Filter’는 대한민국 대표 대중음악 평론가들의 음반 리뷰 웹진 이즘(IZM)에서 “지민의 솔로곡 ‘필터’는 좋은 결과물을 내었다”고 평가하고 총 20곡의 수록곡 중 추천곡 8곡 안에 유일하게 솔로곡으로 ‘Filter’가 포함되기도 해 일반인 뿐만 아니라 전문가들의 마음도 사로잡았다.
지민의 솔로곡 ‘Filter’ 는 최근 한국 남성 솔로곡 중에서 가장 빠른 기간인 단 37일 만에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3천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솔로곡 중 유일하게 2020년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은 스트리밍 탑 5에 랭크되는 대기록을 세워 K-팝을 넘어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압도적인 솔로파워를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