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고프로(GoPro)는 오는 31일까지 전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프로 집콕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고프로 집콕 챌린지는 집과 실내에서 여가를 즐기는 모습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업로드하는 이벤트이다.
고프로 집콕 챌린지 참여 방법은 ▲ 집, 실내에서 창의적이고 재밌는 순간을 사진과 영상으로 촬영 ▲ 고프로 앱(GoPro App)을 사용하여 사진과 영상을 편집 ▲ 편집한 콘텐츠를 필수 해시태그인 ‘#고프로집콕챌린지’, ‘HomePro’, ‘GoPro’ 등과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 업로드 하면 된다. 업로드한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덧붙이면 수상할 확률이 높아진다.
고프로 글로벌에서는 전 세계 집콕 챌린지 참가자 중 매일 5명을 선정하여 고프로 히어로8 블랙, 맥스 그리고 무제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인 고프로 플러스(GoPro PLUS) 5년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5월 8일 국내 참가자에 한해 고프로 국내 크리에이티브 팀의 심사를 거쳐 30만 원 상금(5명), 히어로8 블랙(3명)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고프로 창립자 겸 CEO 닉 우드먼(Nick Woodman)은 “고프로 집콕 챌린지는 야외에 나가지 않고 집에 머무르면서도 자신만의 기발한 앵글과 창의력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며 “고프로는 그동안 수백만 가지 아웃도어 모험을 공유해 왔지만, 이번 챌린지를 통해 집에서도 특별한 순간들을 담을 수 있다는 영감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고프로 집콕 챌린지 개최 이후 전 세계 고프로 사용자들의 창의성 넘치는 콘텐츠들이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업로드되고 있다. 스위스 고프로 사용자는 거실에서 균형감 넘치는 파쿠르 묘기를 선보이고, 브라질 고프로 사용자는 문워크, 점프 등 인라인스케이트 기술을 보여주며, 이탈리아 고프로 사용자는 집에서 실내 낚시하는 모습을 연출하는 등 재미와 웃음이 가득 찬 영상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고프로 집콕 챌린지는 고프로 카메라 사용자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DSLR 카메라 사용자도 사진과 영상을 고프로 앱으로 편집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