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AI 얼굴 인식 기술의 선두업체 CyberLink Corp(5203.TW)의 FaceMe® AI 얼굴 인식 엔진이 NIST FRVT 1:1(Facial Recognition Vender Test)에서 높은 순위에 랭크됐다.
정교한 알고리즘을 갖춘 FaceMe®는 중국, 러시아와 같이 특수한 제약이 있는 국가를 제외한 순위에서 8위를 기록했다. 2020년 3월 발표된 FVRT 1:1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CyberLink FaceMe®는 VISA 1E-4에서 99.70%, WILD 1E-4에서 97.17%의 정확도를 기록했다. 이는 전 세계 18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CyberLink의 CEO 자우 황 박사는 “CyberLink FaceMe®는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전 세계 업계 평가에서 높은 순위를 달성했다”며 “FaceMe®는 이전의 NIST 벤치마크에 비해 정확도가 45% 향상되어 모든 테스트 기준에서 높은 순위에 랭크됐다. 뛰어난 정확도와 유연한 에지 디바이스 통합성을 갖춘 FaceMe®는 AIoT 구축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FaceMe의 에지 기반 아키텍처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에 비해 강력하고 효율적인 처리 능력과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 또한 Windows, Android, iOS 및 Ubuntu x86, Ubuntu ARM, RedHat, CentOS, Yocto, Debian, JetPack과 같은 다양한 리눅스 배포 버전을 포함한 10개 이상의 운영 체제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FaceMe®는 저전력 CPU를 탑재한 IoT/AIoT 디바이스에 경제적인 비용으로 얼굴 인식 기술을 탑재하거나 GPU가 장착된 고급 서버, 워크스테이션 및 개인용 컴퓨터에 탑재해 효율적인 컴퓨팅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