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흔한남매4’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2주 연속 1위 등극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네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4’가 예스24 4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부문 2주 연속 1위에 등극했다.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은 전주보다 열세 계단 상승해 2위를 차지했다. 어린이들에게 한국사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3’은 한 계단 내린 3위, 올해 ‘젊은작가상’ 수상작 일곱 편을 엮은 ‘2020 제11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봄인사 에디션이 출간과 동시에 4위로 나타났다.

사람을 다루는 핵심 원리를 담은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tvN ‘요즘책방’ 방영 이후 역주행을 시작해 5위에 올랐다.

교양 및 예능 프로그램, 드라마 등 TV 프로그램에 노출된 도서의 관심이 여전하다. 동명의 JTBC 드라마 방영을 기념하여 특별 에디션으로 돌아온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는 세 단계 내린 6위, EBS 부모 특강 ‘0.1%의 비밀: 메타인지’ 방송을 계기로 주목을 받은 심리학 교수 리사 손의 ‘메타인지 학습법’은 두 계단 상승한 7위다.

페스트의 확산으로 폐쇄된 도시의 이야기를 그린 알베르 까뮈의 고전 ‘페스트’가 tvN ‘요즘책방’을 통해 순위 역주행을 시작한 후 두 계단 내려 8위를 기록했으며, Olive 예능 프로그램 ‘밥블레스유 2’에 출연한 배우 문소리의 추천 도서 ‘당신이 옳다’는 네 계단 하락해 9위에 안착했다.

세계적인 경제 침체 속 재테크에 대한 독자들의 열정이 식지 않고 있다.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은 세 계단 내린 11위로 나타났으며, 증권가 일타강사 사경인 회계사의 ‘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 최신 개정판이 19위로 순위에 재진입했다.

이 밖에도 ‘아웃라이어’의 저자 말콤 글래드웰이 모르는 사람에게 다가가기 위한 탁월한 통찰을 담은 ‘타인의 해석’은 두 계단 하락해 12위를 기록했으며, 현실에서 1cm 벗어나는 행복을 찾기 위한 방법을 알려주는 ‘1cm 다이빙’은 한 계단 상승한 13위로 나타났다.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가 여덟 계단 하락한 15위, 역사·문화·미술·과학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365편의 교양 필독서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이 16위다.

세 아이를 둔 엄마의 유아식 레시피 123가지를 담은 ‘아이가 잘 먹는 유아식 123’은 17위로 나타났으며,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인생 문장을 소개하는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는 전주와 동일한 18위다. 하버드에서 찾은 가장 강력한 성공 공식을 담은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리커버 에디션은 세 계단 내려 20위에 안착했다.

한편 어린이들에게 세계사를 재밌게 전달하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5’가 예약판매와 동시에 10위에 올랐으며,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의 작가 이도우의 첫 산문집 ‘밤은 이야기하기 좋은 시간이니까요’는 출간과 동시에 14위를 차지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JTBC 드라마로 방영된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가 1위로 재등극했으며,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이 2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