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전국 초등학생에 ‘온라인 무료 클래스’ 홈스쿨링 지원

초등 전 학년 대상… 3~4월 학교 진도 맞춘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총 84개 강좌 무료 제공 3월 빨간펜 회원 대상 ‘온라인 LIVE 특강’ 호응 힘입어 비회원에게도 홈스쿨링 지원 확대 교원 ‘스마트 빨간펜’ 유튜브 채널 통해 순차적 제공 예정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스마트 학습지 ‘스마트 빨간펜’이 전국 1~6학년 초등학생이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클래스를 선보인다. 클래스는 3~4월 학교 진도에 맞춰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필수 과목을 아우르는 84개의 강좌로 구성됐다.

교원그룹은 3주간 개학 연기에 따른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3월 ‘빨간펜’ 회원들을 대상으로 서경덕 교수, 서울대 멘토, 초등학교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라이브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은 1만명 이상의 회원이 동시 접속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교원그룹은 이에 비회원 부모들의 학습 공백 고민도 덜어주고자 스마트 빨간펜의 유튜브 채널 ‘레드펜 AI’에 온라인 클래스 강좌를 무료 공개하기로 했다.

강좌는 3~4월 교과 진도에 맞춘 필수 커리큘럼을 엄선해 편성했다. 1~2학년은 국어, 수학, 바른 생활/슬기로운 생활/즐거운 생활로 구성됐다. 3~6학년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으로 구성됐다. 1학년은 △국어 5강 △수학 3강 △바른 생활/슬기로운 생활/즐거운 생활 7강 등 총 15개 강좌가 제공되고, 2학년은 △국어 6강 △수학 3강 △바른생활/슬기로운 생활/즐거운 생활 8강 등 총 17개 강좌가 제공된다.

교원그룹 미래콘텐츠연구실 스마트러닝부문 학습개발팀 유경림 팀장은 “스마트 빨간펜은 1991년 빨간펜으로 시작해 2015년 스마트 빨간펜을 선보이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국내 교육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의 학습 부담을 줄여 주고자 온라인 무료 클래스를 진행하게 됐다. 교원의 36년 교육 노하우를 담은 무료 강좌를 통해 초등학생들이 쉽고 즐겁게 교과 학습을 보충하고 부모의 학습 부담감을 줄여주고자 한다”며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에듀테크가 필수인 시대가 됐다. 온라인 강좌, 화상 수업 등 비대면 학습을 피할 수 없는 상황에서 에듀테크 리더로서 양질의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자녀들이 ‘올바른 에듀테크 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원그룹은 3월부터 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해 빨간펜 무료 교재 증정 이벤트, 부모 특강과 손 소독제 만들기 키트 1만개 배포, 교원 아무공부 챌린지 등 다양한 참여형 홈스쿨링 콘텐츠를 지원하고 있다. 4월에도 온라인 무료 클래스를 시작으로 빨간펜 무료 교재 증정, 홈키트 패키지 증정 등 여러 홈스쿨링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교원EDU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