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액션 RPG ‘헌드레드소울’이 ‘드래곤네스트’와 콜라보레이션 소식을 밝혔다.
먼저 드래곤네스트는 아이덴티티 게임즈가 개발해 2010년 서비스를 시작한 액션 RPG 게임이다. 서비스 이후 한국은 물론 일본, 대만, 동아시아 지역에서 큰 인기를 얻었으며, 특히 중국에서는 동시 접속자수 70만을 기록하며 지금까지도 드래곤네스트 IP를 활용한 다양한 게임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이번 ‘헌드레드소울 x 드래곤네스트’ 콜라보레이션은 단순한 IP 협업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바로 드래곤네스트와 헌드레드소울 모두 하운드13의 박정식 대표가 개발을 총괄한 타이틀이라는 점 때문이다.
박정식 대표는 과거 아이덴티티 게임즈의 창업 멤버 중 한 명으로 드래곤네스트의 총괄 디렉터로 개발을 진두지휘하고 퇴사한 뒤 2014년에 하운드13을 창업했다.
헌드레드소울에서 약 4주간 진행되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에서는 드래곤네스트를 대표하는 영웅인 용 기사 제레인트와 아르젠타는 물론, 평화 기사단 멤버인 네르윈과 카라큘, 이벤트 관리인 아이린까지 코스튬(스킨)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하운드13의 박정식 대표는 “오랜만에 드래곤네스트의 주요 캐릭터들을 작업할 수 있어서 굉장히 즐거운 시간이었다. 원작과 다르게 8등신이 되어 돌아온 드래곤네스트 캐릭터들의 시원시원한 액션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헌드레드소울 x 드래곤네스트’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한국을 포함하여 일본, 대만, 싱가포르, 호주 서버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