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플랫폼은 끊임 없이 진화 중!트리플, AI 기반 여행 추천∙사용자 커뮤니티 서비스 도입

- ‘조이’, 빅데이터 활용해 AI가 사용자 여행 스타일에 맞는 여행 정보・상품 추천- ‘라운지’, 여행자 간 실시간 일정・정보 공유하는 커뮤니티 서비스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여행 플랫폼 트리플이 AI(인공지능기반 시스템과 사용자 커뮤니티 등 신규 서비스를 연달아 선보이며 성장에 박차를 가한다.

트리플(대표 최휘영김연정)은 29일 AI와 빅데이터에 기반한 여행 준비 추천 시스템 조이와 사용자 커뮤니티 서비스 라운지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먼저 조이는 사용자가 여행을 준비하며 해야 할 일을 개인의 여행 스타일에 따라 단계별로 추천해주는 트리플의 AI 시스템이다사용자가 자신의 여행 계획과 스타일을 알려주면, AI가 기존 여행자들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개별 여행 스타일에 맞는 장소호텔일정투어액티비티 등 여행 정보와 상품을 추천한다.

예를 들어친구들과 방콕의 인기 장소를 방문해 SNS에 사진을 올리고 싶은 20대 사용자에게는 유명 유적지보다 통로카오산로드 등의 핫플레이스를 먼저 추천한다또한 일반적인 선호도가 높은 5성급 호텔보다번화가와 가깝고 쾌적한가성비가 좋은 호텔을 우선 제안한다사용자가 호텔과 장소들을 선택하면이를 바탕으로 다른 사용자들의 동선을 분석해 최적의 일정도 알려준다.

또한 라운지는 여행을 이미 다녀온 여행자들이 각자의 정보와 일정을 다른 여행자들과 공유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다여행을 준비하는 사용자는 각 도시별 여행자들이 공유한 추천 일정과 장소 리뷰를 각자의 여행 스타일에 맞게 볼 수 있고생생한 실제 후기를 바탕으로 여행 중 발생하는 여러 변수에 대처할 수 있다향후에는 실시간 현지 상황을 전달하거나서로 Q&A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 카테고리도 추가할 예정이다.

트리플 김연정 대표는 당장은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시기지만다음 여행을 꿈꾸며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더욱 탄탄하게 만들고 있다이번 조이와 라운지’ 서비스도 다낭타이베이방콕을 시작으로 적용 도시를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이어 트리플을 이용하는 수백 만 여행자들이 여행 준비를 하는 데 쓰는 시간과 노력을 획기적으로 줄이고각자의 경험을 공유하며 함께 여행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끊임 없이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트리플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외 관광지와 맛집쇼핑 리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와 항공권호텔투어입장권 등 각종 여행상품을 맞춤 제공하는 여행 플랫폼이다전세계 190여 개 도시 100만 개 장소에 대한 여행정보를 실시간으로 여행자 위치와 동선에 맞게 제공해, 2017 7월 정식 서비스를 오픈한 이래 가입자가 6백만 명에 달하는 대표적인 여행 앱으로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