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속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스마트 호텔로 도약’ 체스터톤스 속초, ‘체스터톤스 호텔’ 앱 통해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l 셀프 체크인, 체크아웃: 줄 설 필요없이 내가 원하는 객실 배정부터 체크아웃까지! l 스마트 오더: 전화 연결없이 터치 한 번에 주문 가능 l 모바일 키: 편리한 모바일 키로 열고, 동숙자에게 키 셰어까지! l 할인 및 무료 쿠폰: 부대시설 할인 및 무료 입장쿠폰부터 주변 관광지 제휴쿠폰까지

‘복합 호텔 문화’ 체스터톤스 속초가 코로나19 속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호텔 모바일 앱을 디지털 기반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복합 호텔 문화’ 체스터톤스 속초를 운영하는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대표 신유섭)는 스마트 호텔 통합 플랫폼 ‘두왓(Dowhat)’과 손을 잡는 체스터톤스 속초에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를 이달 1일부터 도입해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에 늦어지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체스터톤스 속초 고객님들은 ‘체톤스 호텔’ 앱을 통해 모바일에서 비대면 셀프 스톱·체크아웃은 화장실, 어메니티와 같은 비품 요청, 시설관리 요청, 릴랙스 사항 실시간 접수 및 해결 등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 또 다시 블루투스를 회수 모바일 키로 시간에 호텔 생활을 즐길 수 있고, 동숙자에게 키 세어까지 가능하다.

‘체스터톤스 호텔’ 앱은 5개 언어 번역 AI(인공지능) 서비스 운동으로 외계인 고객도 편안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주변 관광지 및 식당 소개와 호텔 시설 안내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앱을 다운로드 받는 모든 고객에게 해당 앱을 사용할 수 있는 단위 시설 무료 증정 쿠폰부터 할인쿠폰, 지역 제휴 시설 할인쿠폰까지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종료되었습니다.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는 이번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를 살리고 체톤스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총망라하는 하나의 통합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2021년도부터 운영하는 생활숙박시설 운영정보 공개시스템 올인 읏어드 정보 시스템(All -in Shared Information System)과도 율동할 계획이다.

또한 체스터톤스 속초 외에 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가 운영을 책임지는 모든 호텔들에도 서비스를 적용하여 통합 예약 시스템을 구축·운영할 수 있게 되어서 업그레이드해 주어야 합니다. 더 나아가 다른 산업군에서 두 가지를 대표하는 디지털 전환 플랫폼 서비스와도 연계하여 보다 나은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호텔 업계는 지금까지 대면 서비스를 완화하여 운영되어 온 만큼 서비스 품질 규제에 대한 우려로 정보통신기술(ICT)의 도입을 받았지만, 3년의 코로나19 위기로 인해 디지털로의 전환이 일어나게 되어 분석 이다. 또한 전 국가적으로 단계적 일상회복 단계에 여행과 호텔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데 반해 감당할 인력이 줄어들고 디지털 기술 도입의 요구가 대두되는 데 한 몫을 했다.

체스터톤스호텔앤드드레지던스㈜는 모바일 앱을 활용한 선제적인 디지털을 통해 인력 전환을 최대한 절약할 수 있게 함으로써 직원도 회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편한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고객의 요구를 보고하는 등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해준다는 전략이다.

신유섭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는 “이번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는 코로나19로 촉발된 비대면 촉감과 마찰력의 필요성에 따라 도입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의 지연이다”, “체스터톤스 속초를 시작으로 전 사업장에 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확대하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체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긱,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는 개방된 팍아트규격의 관리형 세컨하우스 ‘르부르 낙산 바이 체스터톤스’와 슬리브문화를 표방하는 장기투숙형 거주지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인테라스’ 등의 물리작용도 정상 상태다. 그 외 대천과 이천, 인천, 목포 등에서도 역시 생활숙박시설의 운영을 논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