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지난 22일 방탄소년단 지민에 대한 팬들의 뜨거운 사랑으로 해시태그 ‘#지민아고마워사랑해’가 ‘트위터’에서 한국 실시간 트렌드 1위와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에 올라 감동을 안겨주고 있다.
21일 방탄소년단의 월드투어 뒷 이야기를 담은 세 번째 다큐멘터리 시리즈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BREAK THE SILENCE: DOCU-SERIES)’에서 공개된 지민의 모습에 감동한 팬들이 고마움과 사랑의 마음을 담아 해시태그로 표현한 것이다.
평소 지민은 데뷔 시절부터 현재까지 방탄소년단 공식 카페와 SNS 등에서 멤버들 중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며 팬들과의 쌍방향 소통으로 큰 믿음을 주고 있다.
또한 지민은 17개월 연속 1위라는 초유의 대기록을 세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키워드 분석에서 ‘라이, 필터’ 와 함께 ‘아미’가 높게 분석되는 등 지민의 깊은 팬사랑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이에 팬들 또한 트위터를 통해 지민을 사랑하는 마음을 해시태그에 담아 표현하고 있다.
2018년 전 세계인이 사용하는 트위터 본계정 조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뮤지션 8위, 가장 많이 언급된 셀러브리티 9위 등 트위터에서 엄청난 기록을 세우며 ‘트위터의 황제’, ‘실트 황제’라는 닉네임을 얻은 지민의 팬답게 트위터를 통한 팬들의 애정 공세 또한 남달랐다.
예로 지난해 전 세계 팬들의 축제였던 지민의 생일에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 탑 20위를 모두 관련된 해시태그로 점령해 세계 최초 기록을 세웠고 전 세계 30위 안에 28개의 키워드를 기록, 63개국에서 실시간 트렌드 1위와 국내 42개 트렌드를 보유했다.
또한 Jimin과 #HappyBirthdayJimin 등 4개의 키워드 실트량만 합해도 총 1000만을 넘는 대기록을 세워 팬들을 향한 지민의 무한한 사랑에 팬들의 보답 또한 많은 감동을 안겨줬다.
2018년 한 시상식 수상소감으로 “여러분들이 저희를 자랑스러워하는 자부심은 곧 저희의 자부심이다.”라고 말했던 지민은 멤버들과 함께 아미들을 ‘자신에게 가장 빛이 나는 존재’, ‘영웅’이라고 칭해 전 세계 팬들에게 뜨거운 감동을 주었으며 팬들 또한 트위터를 통해 지민에게 꾸준한 사랑과 응원을 보내고 있다.
한편 지난 22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외에도 국내 최대 규모의 포털 사이트 네이버(NAVER) 실시간 검색어에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 ‘Filter’가 랭크되며 지민에 대한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과 애정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