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숙박시설 통합위탁운영사인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는 낙산해수욕장에 위치한 생활숙박시설 ‘르부르 낙산 바이 체스터톤스’의 위탁운영을 맡게 되었다고 밝혔다.
곳곳에 예술품, 팝아트 컨셉의 관리형 세컨하우스
‘르부르 낙산 바이 체스터톤스’는 팝아트 컨셉의 관리형 세컨하우스로, 호텔형 인테리어 스타일링을 반영해 다른 숙박 시설과 차별화를 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르부르 낙산 바이 체스터톤스’는 유명 팝아티스트 권기수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인테리어 및 설치미술에 권기수 작가의 모티브를 반영했다. 단순 숙박 시설이 아닌 예술 작품을 반영하여 마치 아트갤러리 혹은 부티크에 온 것과 같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느낄 수 있다. ‘르부르 낙산 바이 체스터톤스’는 정형화된 인테리어와는 달리 과감한 인테리어 스타일을 적용하고, 곳곳에 예술작품을 도입해 예술공간에 머무르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어 감성체험과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르부르 낙산 바이 체스터톤스’는 부티크 컨셉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대시설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로비에는 아트카페가 마련되어 있고, 유명 작가의 회화 작품들이 전시된 갤러리 레스토랑이 있다. 루프탑에는 벽과 바닥이 누드형인 인피니티 풀이 있으며 4계절 내내 즐길 수 있도록 미온수로 운영된다. 펫 호텔 및 부티크와 애완견 놀이터가 있어 애견 동반이 가능한 것도 큰 장점이다. 서핑스쿨과 서핑 보드 보관소도 있어서 서핑을 즐기는 서퍼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생활숙박시설 위탁운영업체 중요성 커져
4월부터 시행되는 건축법 시행령 개정안에는 생활숙박시설을 숙박업 신고가 필요한 시설임을 명시하고 생활형 숙박시설의 주택 용도 사용을 차단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전까지 생활형 숙박시설은 숙박업 뿐만 아니라 주거 및 전세, 월세 임대 등 다양한 운영이 가능했지만 개정안이 시행됨에 따라 분양 공고 시에도 ‘주택 사용 불가·숙박업 신고 필요’ 문구를 기재해야 한다. 특히 객실 수가 30개 이상이거나 영업장의 면적이 해당 건물 연면적의 3분의 1 이상인 생활숙박시설은 숙박업 등록이 필수가 되는 데다, 영업도 위탁업체를 선정해야 가능하다.
생활숙박시설 통합위탁운영사인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는 강원도 속초 인근에 위치한 생활숙박시설 ‘체스터톤스 속초’의 위탁운영을 체결한 것에 이어 이번 ‘르부르 낙산 바이 체스터톤스’를 두 번째로 위탁 운영을 맡게 됐다.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부동산 시장의 트렌드와 증가하고 있는 세컨하우스 수요에 맞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운영관리를 제공한다.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의 신유섭 대표는 “건축법 개정안으로 인해 생활숙박시설의 위탁업체 선정이 필수가 됐다”며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는 생활숙박시설 전문 통합위탁운영사로서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로 팝아티스트 권기수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곳곳에 예술작품을 설치하고, 인테리어 스타일링을 통해 마치 미술관에 머무르는 것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는 ‘르부르 낙산 바이 체스터톤스’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숙박시설이 더 이상 잠만 자는 곳이 아닌 다양한 경험을 하고, 라이프 스타일과 연결된 곳으로 인식되기 시작하면서 라이프스타일 호텔 트랜드가 확산되고 있다”면서 “’가족단위 고객의 4계절 휴양소인 ‘체스터톤스 속초’와 커플 단위 고객의 감성적인 휴양소인 ‘르부르 낙산 바이 체스터톤스’를 연계하여 체스터톤스 멤버쉽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체스터톤스 멤버쉽 서비스란 ‘르부르 낙산 바이 체스터톤스’ 소유자가 ‘체스터톤스 속초’에 콘도처럼 특별회원가격으로 숙박할 수 있는 혜택으로, 향후 체스터톤스가 운영하는 모든 관리형 세컨하우스에서 다양한 경험과 라이프 스타일, ‘돕다’와 ‘캠버’ 등 제휴파트너사를 통한 제휴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