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와 숙박 세일 페스타… “쿠폰부터 맞춤형 숙소 추천까지”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주관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참여

○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국내 숙소 5만원 할인 쿠폰 제공

○ 지역별 쿠폰 사용 숙소 공개… 예약 편의성 증대

(여행레저신문)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지역편’에 참여한다.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국내 숙소 5만원 할인 쿠폰을 대대적으로 제공한다. 여기어때 앱에서는 지역별로 쿠폰 사용이 가능한 숙소 리스트를 따로 볼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예약이 가능하다.

쿠폰은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으로 발행한다. 오전 10시에 시작해, 수량이 소진되지 되지 않는다면 다음날 오전 7시에 종료한다. 쿠폰은 발급 후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사용해야 하며, 미사용 시에는 재발급이 가능하다. 쿠폰 발급부터 사용까지 모두 2일 오전 7시에 최종 마감하는 일정이다.

쿠폰은 경기, 인천, 부산, 강원, 경북 등 지역 1곳을 선택한 후, ‘숙박 페스타’ 뱃지가 표시된 숙소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7만원 초과 숙박 시 쿠폰이 적용된다. 체크인 기간은 이달 30일부터 7월 14일까지다.

여기어때는 예약 편의성을 높이고자 지역별로 쿠폰을 쓸 수 있는 숙소 리스트도 공개한다. 원하는 관광지를 선택하면 쿠폰 사용이 가능한 숙소들만 따로 볼 수 있어 예약 절차가 간편하다.

쿠폰 외, 여기어때 전용 결제사 혜택도 가득하다. 토스, 카카오페이 등 간편 결제 서비스로 국내 숙박을 예약하면 최대 1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임세빈 여기어때 마케팅총괄은 “당분간 국내 숙소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숙박 행사가 계속 이어진다”며 “본격 휴가철을 앞두고 국내 관광이 활발해 지도록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