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MLB(엠엘비)가 네이버 인기 일요웹툰 ‘만찢남녀’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만찢남녀는 여고생 ‘한선녀’ 앞에 10년 전 순정 만화책 속에서 현실로 튀어나온 ‘진짜 만찢남 천남욱’이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로맨스 웹툰이다.
지난 5월 30일 연재된 만찢남녀 38화에는 MLB의 스테디셀러 반팔티셔츠와 빅볼청키 운동화가 커플 아이템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 날 만찢남녀에는 흥미진진한 럽스타 커플룩과 힙스터 꾸안꾸 커플룩이 공개되어 독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만찢남녀에 등장한 MLB 반팔티셔츠는 로고 및 등판 아트웍을 발포 프린팅 기법으로 팝콘처럼 입체감 있게 표현한 ‘흥미진진한 스타일, 팝콘각’ 팝콘 티셔츠이다. MLB 티셔츠는 다채로운 디자인과 컬러로 출시되어 커플룩은 물론, 시밀러룩과 트윈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교복에 매치하여 힙하게 연출 가능하다. MLB키즈에서도 출시되어 패밀리룩으로도 제격이다. 또 ‘어글리 하지 않은 어글리 슈즈’ 빅볼청키는 6CM 키높이 효과에 로고 플레이가 돋보이는 MLB 운동화로, 가벼우면서도 편안한 착화감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MLB는 만찢남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MLB 티셔츠 커플 기프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웹툰에 등장한 MLB 반팔티 또는 빅볼청키를 2개 구매하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을 선착순 100명에게 증정한다.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MLB 공식 스토어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MLB의 마케팅 담당자는 “만찢남녀 공개 이후 반팔티셔츠와 빅볼청키가 10대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며, “지난주 38화에 이어 39화와 웹 드라마 만찢남녀에도 MLB 제품들이 노출될 예정으로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만찢남녀는 웹드라마로도 제작되어 6월 25일 목요일 저녁 7시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웹드라마 만찢남녀에는 가수 겸 배우 김민규와 위키미키 김도연, 모델 임보라와 랜선남친 최현욱 등 실제로 만화를 찢고 나온 듯한 비주얼의 출연진들이 캐스팅되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